퍼즐 게임 추천 TOP 13 (독특하고 재밌는 게임)

반응형

오늘은 부담 없이 라이트 하게 즐기는 퍼즐 게임 추천을 준비했습니다. 퍼즐게임의 장점은 두뇌를 주로 사용하고 컨트롤은 필요 없어서 출퇴근 시간에 가볍게 하기 좋습니다. 아래 소개한 게임은 스팀 또는 에픽게임즈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며 가격대는 무료이거나 저렴한 편에 속해 있으니 바로 살펴보도록 하죠.

 

1. The Looker

가격: 무료
출시일: 2022년 6월 17일
다운로드: 스팀

The Looker은 무료게임인데 이 정도 퀄리티면 굉장히 좋고 돈 주고 살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나오는 내레이션이나 여러 요소들도 재밌고 단순히 선을 긋는게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전부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만큼의 재미를 준 수 있다는 게 신기한 게임입니다. 여러모로 센스 넘치고 위트 있고 재밌고 무료라는 게 놀라웠던 게임.

2. 슈퍼리미널

가격: 20,500원
출시일: 2019년 11월 12일
다운로드: 스팀

슈퍼리미널을 그냥 "착시현상을 이용한 게임"이라기엔 너무나도 큰 교훈을 주는 작품입니다. 이게임은 우울증을 앓던 주인공이 자각몽을 이용한 심리상담센터에 오고 그 실험이 잘못되어 꿈에 갇힌 것 같이 표현하였지만 사실 이것들은 전부 의도된 것이었고 주인공은 이 꿈속에 갇힌 것으로 연출된 상황 속에서 정말 상상할 수 없는 일들마저 고려하고 다양한 관점으로 보며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그러한 경험을 통해 내면의 우울을 치료해 나갑니다. 그리고 그걸 플레이한 우리들 역시 어떠한 사물을 단정 짓고 고정관념에 사로잡히는 것이 아닌, 보다 다양한 관점을 통해 평소에 보이지 않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는 교훈을 남기죠 게임성, 스토리, 그래픽, 연출, 브금까지 정말 요소하나하나마다 정말 최고인 명작게임입니다.

3. 고르고아

가격: 17,950원
출시일: 2017년 12월 15일
다운로드: 에픽게임즈

퍼즐겜의 한 획을 그은 게임 고르고아. 정말 신선하고 일러스트도 정성스러우면서 매력적입니다. 진행방식도 네컷을 이용해서 새로운 컷을 만들고 합치고 이어지는 거 아이디어도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은 정적이고 조용하지만 퍼즐을 풀어나가는 게 신기하고 또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일러스트 보는 재미가 있어서 돈이 아깝지 않은 게임이었네요. 할인을 한다면 꼭 한번 플레이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포탈 2

가격: 11,000원
출시일: 2011년 4월 19일
다운로드: 스팀

포탈 2가 정말 대단한 작품이라고 느낀게, 등장인물이라고 해봐야 말 못하는 사람 1명이랑 사람도 아닌 인공지능 둘밖에 없는데도 감정적이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연출했다는 겁니다. 인공지능 로봇 주제에 쓸데없이 사람을 감동시키고 휘틀리의 정교한 캐릭터메이킹은 두말할 것도 없죠. 소위 인생게임이라 불리는 게임들은 있었지만, 이처럼 엔딩이 완벽하고 여운 남는 엔딩은 게임 영화를 막론하고 최고의 엔딩입니다. 

5. 헬테이커

가격: 무료
출시일: 2020년 5월 11일
다운로드: 스팀

난이도도 그리 어렵지 않고 일러스트가 너무 예뻐서 빠져드는 무료게임 헬테이커입니다. 캐릭터 일러스트와 대사가 개성 넘치고 독특해서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건 플레이 타임이 조금 짧다는 게 단점이지만 머리를 쓰는 퍼즐게임이나 독특한 이야기를 가진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헬테이커를 추천드립니다!

6. 헐 트리스

가격: 무료
출시일: 2022년 9월 28일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헐 트리스는 조금 특이한 방탈출 퍼즐게임입니다. 물건을 이동하거나 조합시켜 비밀번호를 풀고 이상한 방에서 탈출해야 됩니다. 처음에는 뭐가 뭔지 감이 안 잡히지만 하나씩 풀어가면서 어떤 룰이 있는지 파악하게 됩니다. 공략을 보면 너무 쉬워지니 잠깐식 참고만 하는 게 좋습니다. 

7. 바바 이즈 유

가격: 15,500원
출시일: 2019년 3월 13일
다운로드: 스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바바 이즈 유는 직접 룰을 만들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 BABA IS YOU가 있는데 여기서 YOU 블록을 치워버리면 바바는 더 이상 YOU가 아니기 때문에 바바를 조종할 수 없게 됩니다. KEY IS YOU를 만들면 조종할 수 있는 것이 키가 되고요. 물론 룰을 만들 수 있지만 퍼즐은 대부분 정해진 답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퍼즐은 제작자가 의도한 대로 풀리게 됩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단어가 되는 오브젝트들이 많아가지고 굉장히 어렵기도 하고요. 스트리머들이 하는거 보고 너무 어려워 보여서 사지 말까 고민했는데, 퍼즐 좋아하시면 한 번쯤 플레이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8. 더 화이트 도어

가격: 4,500원
출시일: 2020년 1월 9일
다운로드: 스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더 화이트 도어는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 중 하나로 이분할 화면으로 진행되는 방탈출 퍼즐게임입니다. 현실과 꿈을 넘나드는 아픈 환자가 세상을 알아가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임입니다. 감동적인 스토리고 엔딩도 배드앤딩과 해피앤딩이 있습니다.

9. 미니 메트로

가격: 10,500원
출시일: 2015년 11월 6일
다운로드: 스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미니메트로는 말 그대로 지하철 노선을 연결하는 게임인데요. 이게 은근 킬링타임도 되고 재미있더군요. 계속하다 보면 서울메트로의 대단함을 새삼 깨닫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계속 불어나는 역을 엮고 다시 노선을 짜고 어쨌든 한번 기회가 되면 해보세요.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있습니다.

10. 테라닐

가격: 2023년 3월 28일
출시일: 27,000원
다운로드: 스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테라닐은 아무것도 없는 황무지에서 생태계를 재건하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금방 끝나는 땅따먹기 게임인 줄 알았는데, 페이즈 넘어가면서 콘텐츠가 확장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건물이랑 동식물 모델링이 귀엽고 결국에는 빈틈없이 녹지대로 변하면서 감동까지 주는 완전 혜자 힐링게임입니다.

11. Heal

가격: 7,800원
출시일: 2020년 4월 11일
다운로드: 스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Heal은 호러스러운 분위기가 곁들여진 독특한 분위기의 포인트 앤 클릭 형식의 퍼즐게임입니다. 디스트레인트라는 공포게임을 만든 제작진이 새롭게 출시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갑툭튀는 없고 분위기만 무서운 느낌으로 퍼즐 난이도가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12. 더 위트니스

가격: 43,000원
출시일: 2016년 1월 27일
다운로드: 스팀

더 위트니스는 퍼즐계의 다크소울입니다. 아무 정보도 없이 눈치로 규칙을 찾아야 하고, 규칙을 찾았다고 해도 퍼즐을 너무 꼬아놔서 어렵습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숨겨져 있는 퍼즐과 도형들이 많은데 일단 색감이 화려하지만 암울한 분위기입니다. 공략 하나도 안 보시고 엔딩 보시는 분이 계시다면 진짜 존경합니다.

13. 에이전트 A 숨겨진 퍼즐

가격:  20,500원
출시일: 2015년 10월 28일
다운로드: 스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에이전트 A 숨겨진 퍼즐은 위기에 처한 비밀요원이 주변의 단서들을 모아서 각종 자물쇠를 해체하고 탈출하는 이야기입니다. 짧은 챕터 6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형적인 방탈출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류의 게임이 곧잘 그렇듯이 공략을 보지 않으면 생각조차 하지 않는 곳에 숨겨진 단서라든가 이런 부분들이 다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