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르룬, 수르룬, 자룬 등 고급룬 파밍 꿀팁!
- 기타/디아블로
- 2021. 11. 17.
확률을 최대한 높이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우선 고급룬은 tc가 높은 지역에서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피트가 tc 가 높은데 몹이 약해서 많이들 가시죠.. 그럼 피트를 돌면 되냐? 그건 지금부터 얘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가미된 것이니 생각이 다른 분들은 언제나 댓글을 남겨 논쟁을 벌여주세요!
우선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느 정도 파밍이 안되고 액4-5가 좀 버겁다. 그럼 결론은 피트가 맞습니다. 피트와 액5 핀들(그냥 빠르니까 서비스) - 고산지 - 보우트전당(가능하다면) 이렇게 돌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카우방도 좋습니다.
그럼 아이템을 어느정도 맞춰서 액트4-액트5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카우/디아런/바알런 위주로 하시면됩니다.
피트는 가는길도 멀고 밀집도도 낮은 편이고 몹자체가 드랍률이 좋지 않습니다. 같은 tc 가 높은 몬스터라도 몬스터마다 드랍률이 다 다릅니다. 카우도 엄청 좋은 편은 아니지만 밀집도가 엄청나서 양으로 때려 누르는 겁니다. 우선 디아런은 빠르게 돌 수 있고(1분 30초 -2분) 상자도 많으며 드랍률도 좋습니다. 꼭 해골 더미와 숨겨진 상자는 다 까시기 바랍니다.
바알런은 성채(2,3 혹은 1,2,3)와 쓰론까지 다 돌면서 몹을 잡아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관들도 다 까주시면 좋습니다. 액트5가 몹이 좀 귀찮아서 그렇지 드랍 자체는 액4보다 좋습니다. 해서 바알쫄까지 다잡고 바알을 잡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알은 디아내에 가장 높은 tc를 가지고 있기에 모든 템을 다 드랍합니다.
여기까진 어느 정도 알려진 팁일 겁니다.
지금까지 정리하자면 그냥 카생런만 주구장창 도는 것도 좋고 재미와 효율을 위해선 디발런을 하는 것도 괜찮다. 카우런은 선택이다(의족을 구하는게 조금 귀찮아서 그렇습니다. 다만 거봉을 구하려고 일부러 가기도 합니다. 트리스트럼과 바위벌판이 챔피언이 많습니다) 자 지금 부터는 조금 다른 내용입니다.(물론 고수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고요)
인원 / 경험치 / 드랍율
2명 / +75% / 37.5%
3명 / +150% / 61.22%
4명 / +225% / 61.22%
5명 / +275% / 75.94%
6명 / +300% / 75.94%
7명 / +325% / 85.71%
8명 / +350% / 85.71%
다음을 보면 드랍율입니다.
이드랍율은 몹에도 해당되며 경험치는 같은 지역에 있을때 그렇고 아닐 때는 비율 감소가 1/2 있습니다. 근데 사람들 많으면 먹어질 확률도 적어지지 않냐? 이러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약간의 노력을 더해줍니다. 물론 쫄받으실 분들을 모아서 하는 것도 좋지만 매번 그러기가 번거로워 방을 만들때 cow-run-p001 이런 식으로 만들고 레벨 제한을 해제합니다.
그 후 바위 벌판에서 트리스트럼 가서 의족을 들고 창고 앞에 포탈을 열어줍니다. 그럼 사람들은 카우런을 도시게 되죠
(이때 고랩이 대부분 좀 들어오시지만 너무 쪼랩분들만 들어오시면 카우런서비스로 돌아드리는 센스!) 그리고 저는 디발런을 돕니다.
그리고 디발런 끝날때 쯤에 ㄷㅂ 이라는 말을 쳐줍니다. 그리고 cow-run-p002 로 만들고 반복합니다. 이건 저분들께도 의족을 가져다 주는 버스 역할을 하고 매번 방을 생성해서 효율적으로 디발런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저는 풀방에서 사냥할 수 있으니 상부상조입니다.
첫방을 만들 때는 조금 늦게 사람들이 들어오지만 두번째 방부터는 방제를 치고 들어오는 이른바 단골손님들이기 때문에 방이 빠르게 진행됩니다. 진행속도도 디발런과 카우방이 어느 정도 비슷합니다.
아 이건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데 자기 스펙이 조금 부족해 풀방은 어렵다 싶으시면 인원수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최대 드랍률을 보장하는 7인방이나 그냥 한 분이라도 더 들어오시게 풀방으로 만드는데 표를 보시면 2명 3 명 5명 7명 드랍률이 이렇게 달라지니 하시면 될듯합니다.
사실 저는 게임 자체는 그렇게 오래 안 합니다. 버스를 돌든지 혼자 사냥할 때도 진짜 길어야 2-3시간입니다. 근데 위 같은 방법으로 현재까지 한 2-3주 정도 해서 베르룬 3개와 (자룬은 하나도..) 수르룬 3개 로룬 4개 먹었고 그 밑에 20번이상 룬들도 셀 수 없이 먹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어차피 결국은 확률이고 될놈될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 될 놈이 될 확률을 높이고 싶은 거고 실제로 효과도 봤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빠르게 도는 겁니다. 디아런 한번 할 때 4-5분 걸리는 것보다 1분 30초 걸리면 같은 시간을 하더라도 몇 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간 하나도 안 남기고 기술 참으로 다 채웁니다. 좀 불편해도 득템은 큐브에 넣습니다. 매찬은 매직(쌍패 모넉 같은), 유니크, 세트를 노리신다면 높으면 높을수록 좋고 별로 관심 없다면 빼셔도 무방합니다. (재료템을 위해 매찬을 낮추는 건 지존 셉터 같은 거 제외하고 현재 재료 템이 그닥 비싸지도 않고.. 또 좋은 재료템이 나올 확률이 너무 희박하기에 그리 추천하지는 않으나 개인차입니다)
ps
지금 룬 시세가 다시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 서로 좋은 룬을 많이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요새 유니크나 세트템이 많이 시세가 떨어져서.. 저도 룬이나 다른 템으로 교환하기보단 나눔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건 개인차고 케바케지만 그냥 자기가 안 쓰는 물건 주으시면 나눔 문화를 많이 형성하시는 게 시세도 떨어지고 그렇게 되면 룬이나 이런 걸로 템교환도 쉬워져 조금 더 모두가 아이템 맞추는 게 쉽게 될 듯합니다.
칼바바 룬워드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