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도화가 스킬트리 2022 - 카던 & 레이드

반응형

로스트아크 도화가 스킬트리 2022 - 카던 & 레이드
아래와 똑같은 스킬트리로 아브렐슈드 노말 3-4를 클리어했으며, 현재까지 트라이포드만 몇 개 변경하였고 앞으로도 큰 일이 없는 한 이대로 끝까지 가지 않을까 싶은 로스트아크 도화가 스킬트리입니다. 주변 지인들은 저의 스킬트리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측근들 뿐만이 아니라 여러분들에게도 이런 스킬트리를 사용하기를 권장해 드리기 위해 적어봅니다. ​ 기본적으로 손이 쉬질 않고 빠르게 움직여야 하며 집중도를 굉장히 요구하는, 즉 내가 재밌게 바쁘게 스킬을 사용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립니다.

    1. 도화가 스킬트리

    콩콩이M- 1/1/1 질풍룬
    설명: 도화가를 한다면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낭만 스킬입니다. 기운 강화를 5렙 찍으면 생각보다 많은 아덴을 채워줍니다. 실제로 근접딜에게 쉴드를 주려면 자동적으로 보스도 같이 맞춰지기 때문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호접몽M - 3(재빠른 손놀림)/2(낙인)/1(봄의 정원 유도미사일) 단죄룬
    설명: 낙인 스킬 중 호접몽을 채택한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원거리+유도 두번째는 호접몽을 사용해야 그나마 손이 덜 바쁘기 때문입니다.

    흩뿌리기M - 3/1/2 압도
    설명: 흩뿌리기는 말도 안 되는 사기 스킬입니다. 쉴드 범위가 자기 캐릭 중심으로 마우스 커서 방향 화면 끝까지 되기 때문입니다. 1트포에 넓은 공격으로 사이드 범위를 넓히면서 직선 긋기를 통해 몹 뒤쪽에 있는 유저까지 쉴드를 씌울 수 있습니다. ​ ​

    난치기M - 3(날렵한필력)/2(빠준)/2(장판) 심판룬
    설명: 난치기는 딜러 밑에 장판을 깔아서 공이속을 올려줄 수 있는 장판입니다. 만약에 난치기에 낙인 트라이포드를 채용하고 싶으시다면 3트포 범위트포 쓰세요.

    환영의문M - 3/2/2 집중룬
    설명: 정화 및 아덴 채우는용도

    올려치기7 - 2/3 풍요룬 or 압도룬
    설명: 카운터 스킬인 올려치기는 2타라서 2레벨 파괴입니다.

    해우물M - 1/1/1 풍요룬
    설명: 해우물은 우물 안에 있는 딜러들에 한해서만 마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1트포에 빠른 준비를 써야 무한 공증이 됩니다. 기운강화 필요 없고​ 마나회복을 쓰는 이유는 이 말도 안 되는 스킬 구성때문이에요.

    해그리기M - 1/1/1 풍요룬
    설명: 해그리기 1트포를 기운 강화가 아닌 강인함을 쓰는 이유는 실제로 해그리기를 몹에 붙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고 오히려 몹에 붙어서 쓰면 경직 이상이 걸릴 확률도 높습니다. 차라리 무조건 발동하게 강인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카던용 스킬트리

    카던용은 스킬은 시뮬레이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index.php?code=70052

    반응형

    3. 도화가 스킬 활용법

    낙인 스킬인 호접몽과 난치기를 사용하여 단심을 터트립니다. > 난치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공버프(해그리기, 해우물)를 추가로 사용해줄 수 있으면 사용하고 > 버프창에 공버프 끊기는게 가끔 신경쓰일 때가 있어서 단죄 터져도 난치기보단 공버프를 먼저 넣어줄 때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 사이에 스킬을 쓸 수 있는 건 활용합시다. > 단심 내에 스킬을 굴리면 좋기 때문에 환영의 문도 하나를 소비해 줍니다.(아덴 채우기 위해) > 해우물과 해그리기는 무한 공버프 유지를 위해 위의 버프창을 보면서 끊길 때마다 이어줍니다. > 흩뿌리기와 콩콩이 쉴드 양은 넬라급이기 때문에 어떻게 잘 맞추느냐가 중요 포인트에요.

    4. 도화가 각인

    만개, 중갑, 각성, 전문의, 위기모면 or 급소타격 등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3333 갈때는 전문의 없이 최마증 넣는거 추천드립니다. 전투렙 만렙전까지는 마나가 부족해서 스킬을 못누릅니다. (전투렙50에 최마증 낀 마나통=전투렙60) 도화가는 거의 극신속 고정이라고 보심 되고요, 각성 중갑 만개 최마증으로 비아하드까지 하다가 유물셋6셋나오면 33333맞춰주시면 되는데 이때는 전투렙 만렙이면 마나각인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때 각성 중갑 만개 전문의에 취향대로 구슬동자나 급소타격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도화가 무력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서 급소타격을, 좀더 버프에 힘주고 싶다면 구동을 추천드려요.

     

     

    * 관련글 추천

     

    로스트아크 바드 각인 순서, 카던 스킬트리 2022

    로스트아크 바드 각인 순서, 카던 스킬트리 2022 원래 로스트아크 스킬트리라는게 개인적인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레이드 트리를 작성하였

    dreaminfo.tistory.com

     

    게임 닉네임 추천 2022 (S급, 아이디 추천, 두글자 레어닉)

    게임 닉네임 추천 2022 (S급, 아이디 추천, 두글자 레어닉) 오늘은 신규게임을 시작할때 닉네임과 아이디는 선점이 매우 중요하죠. 특히 그 게임이 유명세를 타기시작하면 값어치가 천정부지로 올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