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바드 각인 순서, 카던 스킬트리 2022

반응형

로스트아크 바드 각인 순서, 카던 스킬트리 2022

원래 로스트아크 스킬트리라는게 개인적인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레이드 트리를 작성하였습니다. 요구 스킬포인트는 402기준이며 갈망6셋 특화 550 , 신속 1600입니다. 포인트가 부족한 분들에게도 설명을 덧붙여 놓았으니 안내에 따라서 배분해 주시면 될꺼에요.

    1. 각인 세팅

    바드는 특성에 따라 크게 세가지의 세팅이 존재합니다. 극신셋팅, 극특셋팅, 반반셋팅이 있고 차례대로 장단점과 세팅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극신 세팅"은 낙인과 공증, 뎀감, 쉴드가 비지 않고 상시공증과 케어에 특화되어있습니다.
    신속 수치가 높을 수록 스킬쿨과 스킬모션이 짧아지므로 특화세팅보다 딜러가 느끼기에 상시로 케어받고 있음을 느끼게 해주며, 바드 본인 또한 이속 공속이 빨라 플레이에 쾌적함을 느낄 수 있고 피아노 치듯 스킬쿨을 모두 굴려야 해서 빠릿빠릿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바드가 순간무력이 좋은 편인데 (사운드쇼크, 음진, 벅샷, 사홀이 해당) 극신은 그만큼 쿨을 많이 돌리니 누적무력또한 좋습니다.

    * 극신세팅의 각인

    각성, 중갑, 절실한구원, 전문의, 최대마나증가를 베스트로 추천드리며,
    3333 셋팅에서는 전문의를 빼고 각설 중갑 절구 최마증 이렇게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전문의는 케어에 정말정말 좋은 각인이지만, 전투레벨50의 좌절적인 마나통으로는 스킬 한사이클도 못굴립니다. (단죄, 심판, 집중룬과 마나음식으로 커버가 안되는 마나통입니다.) 33333 이후의 셋팅으로는 고대악세의 333331 이나 유물일 경우에도 97돌을 깎으셔서 333331의 셋팅을 고려하신다면 중갑을1로 내리고 급소타격이나 구슬동자를 채용하실 수 있고, 마나회수팔찌와 마나음식으로 커버가 가능하다면 마나각인을 1로 내리는 방향도 있습니다.

     

     

    두번째 "극특 세팅"은 스킬 하나하나마다 아덴수급량이 높고, 절구와 용맹의 효율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확실히 신속바드로 스킬을 쓸 때보다 특화바드로 스킬을 쓸 때 아덴게이지 수급이 확실하게 되는것을 체감했구요, 용맹의 경우도 파티원 딜러에게 "난생 처음 보는 숫자가 떴다" 하는 말도 많이 들어봤습니다. MVP창에 본인 파티원들 도배가 되면 정말정말 큰 기쁨이지용 (개인적으로 여기서 제일 큰 재미를 느꼈습니다) 신속바드보다 아덴활용에 자유로운 만큼, 또 용맹효율이 좋은 만큼 각 레이드의 딜타임을 절대 놓치지 않고 풀버프를 주는게 핵심입니다.

    * 극특세팅의 각인

    각성, 중갑, 절실한구원, 전문의, 정기흡수를 베스트로 추천드리며, 3333 셋팅에서는 극특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보석을 해봤자 5렙주고 사용하는 레벨 특성상, 3333극특바드는 장점보다 단점이 훨씬 더 많습니다. 1475 이상 33333 셋팅이나 7렙 홍염보석을 셋팅해 줄 수 있을때, 극특셋팅을 고려해보시는 게 맞다 생각됩니다. 33333 이후의 셋팅으로는 극신과 동일합니다. 중갑을 내리고 급소타격이나 구슬동자를 채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반반셋팅은 극특과 극신의 장점을 모두 가져오고자, 보통 많이 하시는 셋팅입니다.
    반반에서 신속이든 특화든 하나를 올려서 1300:800으로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재 제가 10레벨 홍염을 계속 맞추면서 일리아칸전에 바꾸는걸 고려하고있는 셋팅입니다. 반반셋팅의 장점은 극신과 극특에는 무조건 넣어야하는 비서포팅각인 최마증, 정흡을 빼고 급소타격이나 구슬동자를 모두 채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큽니다. 각인 한줄을 더 가져갈수 있는 메리트가 있지요. 다만, 쿨감을 커버하기 위한 고레벨의 홍염보석과 특화바드만큼의 아덴활용을 끌어올릴 수 있는 레이드의 숙련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반셋팅의 각인은 정~말 사람별로 천차만별이고 (정흡채용자, 최마증채용자, 둘다미채용하거나 중갑 미채용하거나) 애초에 극신 극특 이외에 고신 고특 반반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기존에 다른 셋팅을 쓰시다가 뭔가에 부족함을 느껴 더 보충하고 싶어 각인에 진심이신 분들이 연구하며 맞추기때문에 반반셋팅의 각인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겠습니다!

    2. 스킬트리

    일단 바드는 레이드별로 스킬트리를 너무 다양하게 채용합니다.  하지만 고정으로 들고가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사운드쇼크, 윈드오브뮤직, 천상의 연주, 수호의 연주, 폭풍의 서곡, 음파 진동 이렇게 여섯개가 필수 스킬입니다. 

     

    * 극신바드 스킬트리 - 바로가기

    * 극특바드 스킬트리 - 바로가기 

    * 카던 스킬트리 - 바로가기

    반응형

    바드의 스킬은 크게 다섯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낙인, 뎀감과 쉴드, 버프, 아덴수급, 그 외(카운터, 무력)

    * 낙인 (딜 증가 10%)
    사운드쇼크, 율동의 하프, 스티그마가 해당됩니다.
    낙인 스킬 사용시 보스 머리위에 희미하게 음표낙인 표시와 보스 피통 아래 효과창에 낙인버프가 생깁니다.
    극신속의 경우 사운드쇼크 1낙인으로 쿨마다 누른다면 상시 유지가 가능하고 특화의 경우도 9레벨 이상의 보석이라면 이론상 가능하나, 사쇽은 보석작 우선순위가 후순위라 (천상, 수연, 음진, 서곡, 윈오뮤가 우선) 특화인데 상시낙인을 원한다면 2낙인을 채용해야합니다.

    ​* 뎀감과 쉴드
    각성기인 심포니아, 윈드오브뮤직, 수호의 연주, 광시곡이 해당됩니다.
    뎀감은 스킬 시전시, 본인과 파티원 버프창(체력 바 위)에 해당효과가 보여집니다.
    쉴드는 서로 겹치지 않게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고, 모두 경직면역이나 피격면역이 달려있습니다.(수연, 광시곡은 피면 트포)

    * 버프
    천상의 연주와 음파 진동이 해당됩니다.
    스킬 시전시, 본인과 파티원 버프창(체력 바 위)에 해당효과가 보여집니다.
    버프 수치는 바드본인의 공격력 15%+전체공격력 6%로 둘 다 동일하며, 둘의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천상의 연주는 파티원 공속과 마나회복효과까지 있고 음파 진동은 설치형 버프라서 딜러가 음진에 들어와야 버프가 받아집니다.
    (스킬설명대로라면 2초동안 버프가 유지된다고 하는데 사실 그거 밟고 나가서 2초동안이면 즉발 아닌 스킬은 한개조차 못박습니다)

    ​* 아덴수급
    오직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급만을 위한 스킬이 있습니다. "폭풍의 서곡"
    서곡은 한번 내리찍고 그 자리에 잔유물이 형성(3트포의 강력한서곡)되는데 그 틱이 싹다 아덴게이지가 찹니다.
    얘는 다른 버프 하나 없이 오직 아덴수급만을 위한 스킬입니다. 그래서 무조건 보스에 잘 맞춰야해요.
    (아래 적을 내용이지만 던전에 따라서 용도가 더 있긴합니다!) 

     

    * 그 외
    리듬벅샷 - 카운터 스킬입니다. 헤드어택으로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사운드 홀릭 - 무력화 스킬입니다. 무력화 기믹이 있는 던전에서 채용합니다.

    * 바드의 역할은 
    1. 보스에게 낙인을 묻히고
    2. 파티원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3. 쉴드로 케어하면서
    4. 버프를 주고
    5. 아덴을 수급하여 절구(힐) 혹은 용맹(공증)을 돌리는 것입니다!

    사람에 따라 낙인 쉴드 버프 아덴수급을 통한 플레이 등 우선순위가 다를 순 있으나
    바드 본연의 역할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스킬 운용은 위 다섯가지를 기억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스킬 돌리는 법을 설명하자면,
    사쇽 > 천상 > 수연/윈오뮤/서곡 > 천상 버프가 끝나면 음진(단죄) > 사쇽(심판) >다시 다른 스킬들 > 천상쿨이 돌아오면 반복. 이게 기본 스킬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 카드 세팅

    * 필드보스 6셋 or 무기여 잘 있거라 6셋

    힐과 쉴드가 바드 본인 체력에 비례하여 적용되기 때문에 체력을 뻥튀기 하는것이 케어에 효과적입니다.

    * 침묵하는 거인의 숲 + 살아서 다시 보길 바란다

    떠상으로 먹을 수 있는 카드가 3개라서 모으기가 엄청 빡센 카드는 아닙니다. (모카모카, 진매드닉, 시안)
    이 카드는 중갑이 없는 세팅을 할 시 착용하면 좋습니다. 중갑이 있다면 쌀거숲은 뺍시다!!!

    * 남겨진 바람의 절벽 30각

    서폿의 졸업카드입니다. 딜러들은 교복으로 보통 세구빛카드를 쓰는데요, 세구빛은 공격속성을 성속성으로 바꾸고 그 딜을 증가시켜주는 카드입니다. 전체적인 딜을 상승시켜주는 딜러의 졸업카드입니다. 남바절 30각은 파티읜의 성속성 피해량이 3.5% 증가하는데 딜러들이 세구빛을 끼고있으니 전체 딜량 3.5% 증가라고 볼 수 있겠죠?

     

    <관련링크 참고>

     

    로스트아크 필수 각성 카드 수급처 추천 정리! 세구빛 남바절 사랑꾼 등

    <로스트아크 필수 각성 카드 수급처 추천 정리! 세구빛 남바절 사랑꾼 등>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도 떠상 알림만 기다리며 열심히 카드를 수집하고 있는 로린이 입니다. 카드도감에 보관할 수 있

    dreaminfo.tistory.com

     

     

    로스트아크 커마 적용 하는법! - 공유하는 방법도 설명!

    로스트아크 커마 적용 하는법! - 공유하는 방법도 설명! 개인적으로 여타의 다른 게임보다도 커스텀마이징이 중요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레이드나 던전등을 클리어했을때 딜, 힐,

    dreaminfo.tistory.com

     

    로스트아크 필수 각성 카드, 추천 정리! 세구빛 남바절 사랑꾼 등

    <로스트아크 필수 각성 카드, 추천 정리! 세구빛 남바절 사랑꾼 등>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도 떠상 알림만 기다리며 열심히 카드를 수집하고 있는 로린이 입니다. 카드도감에 보관할 수 있는 갯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