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I 소설 써주는 사이트 추천 TOP12

반응형

오늘은 간단한 정보를 제공해주면 알아서 AI가 소설을 써주는 사이트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I는 독심술사가 아니라 우리 머릿속에 있는 상상을 추측하고 소설을 작성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AI들한테 등장인물이나 세계관 같은 정보를 간단하게나마 입력해줘야 하는데, 이걸 로어 북/캐릭터 북이라고 부릅니다. ​

등장인물 소개방식은 Name: 이름, Appearance: 외모, SE*: 성별, Age: 나이, Size:ft in/cm 키가 몇 피트 몇 인치인지, 센치도 적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Weight lb/kg 몸무게가 얼마인지 쓰는 게 좋고 Attribute: 특징, Mind: 성격 등도 적어주시면 됩니다.

     

    1. 챗GPT

    챗GPT는 무엇이든 물어보면 답변해주거나 코딩제작, 블로그포스팅, 수학문제 해결 등 종합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인공지능 챗봇 AI입니다. 당연히 소설도 작성 가능한데 구체적으로 어떤 스토리를 원하는지, 특정 캐릭터와 세계관과 배경을 자세히 적을 수록 결과물이 좋아집니다.

    영어로 출력하면 매끄럽게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아직 한글번역은 어색하게 나와서 이부분이 아쉽지만 아이디어를 얻을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더 재밌는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단어로 절망적으로, 웃긴, 공포스러운, 슬픈 분위기 등을 추가로 넣으면 글의 개성이 살아납니다. 참고할 점은 chatGPT 기억용량이 4천자가 한계라서 중간쯤에 지금까지 작성한거 요약해 달라고 요청해야 안 까먹고 유지됩니다.

     

    2. 아숙업 AI

    아숙업(AskUp)은 카톡에 챗GPT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속도도 빠릿빠릿하고 한글로 입력해도 잘 알아듣고 질문과 답변이 원활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생성 및 사진을 업로드하면 내용을 인식하여 해석 요약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핵전쟁으로 소수의 인류만 살아남은 지구'의 소설에 대한 아이디어를 작성해 달라고 한 결과물입니다.

    2035년, 핵 전쟁으로 인해 인류는 거의 모두 사라졌습니다.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인간들은 서로를 쫓으며 살아남아야 합니다. 그러던 중, 한 그룹의 인간들은 지하실에 숨어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더 이상 인간이 아닌, 돌연변이화된 존재들로 변하게 됩니다. 이 돌연변이화된 인간들은 지하실을 벗어나 지구를 탐험하며, 지구를 다시 인간들의 손에 되돌리기 위해 싸우게 됩니다.

     

    3. 빙챗 AI

    마이크로소프트의 빙(bing) 검색엔진에 장착된 채팅AI에서도 소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화 스타일을 '창작'으로 설정하고 남성은 죽고 여성만 살아남은 인류에 대한 소설아이디어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해 보았습니다.

    2023년, 세계적인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해 남성의 99.9%가 사망했다. 인류의 멸종 위기에 처한 여성들은 남은 남성들을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들은 모두 은밀하게 연구소에 감금되어 있다. 연구소에서 탈출한 한 남자는 자신의 존재를 숨기며 살아가야 하는데, 그는 여성들의 추격과 남성을 사냥하는 비밀 조직의 위협에 노출된다. 그는 자신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인 반란군과 연락을 시도하지만, 그들도 그를 믿을 수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 마지막 남자는 인류의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

     

    4. 노벨 AI

    노벨 AI높은 자유도와 커스텀도 입맛대로 할 수 있고 성능도 가장 뛰어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어느 던전 속 게임의 스토리를 진행하는 듯한 느낌으로 AI가 소설을 써줍니다. 처음 AI가 출력한 문구를 50회 수정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무료기회가 끝나면 구독을 해야 합니다. 제일 싼 건 한화로 1만원 정도. 제일 비싼 등급은 2만 7천원쯤 되는데 새로운 AI 모델을 제일 먼저 써볼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오직 영어로 작성해야 되고 출력도 영어로 나오기 때문에 옆에 구글 번역기를 켜놓고 복사, 붙여 넣기를 해주며 진행하셔야 합니다.

     

    5. 구글 바드

    챗GTP의 대항마로 구글에서 제작한 바드 입니다. 기능적으로 봤을때 챗GPT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챗과 흡사한데요. AI가 인터넷과 연결되어있다보니 최신정보에 대한 답도 정확히 안내해주기 때문이죠. 한국어에도 최적화가 잘되어있어 한글로 주고받기가 원활합니다. 물론 소설도 야무지게 잘 작성해주고 무료로 제한없이 사용가능하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6. 홀로 AI

    두번쨰 홀로 AI 프로그램의 특징은 유저가 소설 스토리를 적으면 AI가 출력하는 문장이 양자택일로 선택을 제시하는 방식이어서 텍스트 게임하는 느낌이 난다는 게 특징입니다. 무료 수정 기회는 처음에 8000자가 주어지며 구독료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합니다. 500000글자에 월 7천원, 글자수 무한은 1만원 정도. 마찬가지로 영어 기반의 사이트여서 구글 번역기는 필수예요.

    7. 노벨리스트 AI

    일본어 기반으로 만들어진 노벨리스트 AI는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출력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그럭저럭 할만합니다. 일본의 라노벨 소설 느낌으로 써주는데 다른 사이트보다 좋은 점은 1시간에 무료 수정 50회 가능이라는 어마어마한 메리트를 제공합니다. 그 말은 즉슨, 또 한 시간이 지나면 50회를 무료 수정 가능한 거죠. 사실 1시간 안 지나도 1~2분 지나면 몇 번 수정 가능하긴 해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구독하면 수정 제한이 사라집니다. 일본어 입력 방법은 아래에 설명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고 진행하세요.

    일본어를 기반으로 만든 AI 노벨리스트 사이트는 머리모양髪形, 눈동자 색瞳色, 복장服装, 신장身長, 체형体格, 성별性別, 성격性格, 호칭呼ばれ方, 해당 캐릭터가 불리는 호칭입니다. AI가 가끔 캐릭터를 개명해 버리거나 할 때가 있으니 적어주면 좋습니다. 1인칭은 一人称, 일본은 1인칭에 따라서 말투가 많이 다르기 때문인지 AI도 성격이랑 1인칭에 따라서 말투를 설정해 줍니다. 2인칭二人称, 좋아하는 것好きなもの, 가족관계家族関係, 기타 その他 의외로 스토리에 영향을 많이 주는 부분입니다. 혼자라면 혼자, 외동이라면 외동, 형제자매가 있다면 장남, 장녀, 차녀 등등 자세하게 적어주지 않으면 꼬입니다. 

     

    8. 딥스토리


    딥스토리는 영화 대본부터 RPG 게임, 단편 소설 등의 시나리오를 사람처럼 작성하는 AI 입니다.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기능과 단어입력수가 제한되어있어서 어느정도 테스트를 거치고 마음에 들면 그때가서 결정하셔도 됩니다. 사용방법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데모영상을 보시고 따라하면 됩니다.

     

    9. 던전 AI

    게임 소설을 써주는 던전 AI는 텍스트 TRPG 웹게임을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신이 직접 세계관을 설정할 수도 있으며 AI가 미리 만들어 놓은 세계(판타지, 미스터리, 포스트 아포칼립스, 좀비, 사이버펑크)를 선택해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유저는 글을 쓰기 전에 DO(당신), SAY(대화), STORY(스토리)중 하나를 선택하고 내용을 적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AI가 출력하는 내용이 마음에 안 들면 다시 하기, 실행 취소, 편집하기, 메모 등의 메뉴를 눌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매번 플레이할 때마다 인물들도 달라지고 반전도 있으며 다양한 행동이 가능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10. dreamily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인터페이스도 심플해서 사용하기 쉬운 dreamily AI 입니다. 사용방법은 상단에 멤버십으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 구글연동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후 좌측메뉴에 나의 스토리, 나의 월드 메뉴로 나눠져있는데 아무거나 들어가도 똑같은 화면이 나오며 왼쪽이 스토리를 적는것이고 오른쪽이 월드 (세계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목과 짧은 스토리 세계관 등을 입력하고 create을 눌러 캐릭터나 고유단어를 설정해주고 주인공이 누구인지 지정하거나 캐릭터간의 관계 설정도 가능합니다.

     

    11. 카피 AI

    카피 AI는 블로그 리뷰, 채용 거절, 소개팅 앱 프로필, 프러포즈, 로맨스 소설 등 목적에 맞는 주제를 선택해 글을 써주는 방식입니다. 이용하려면 필수로 로그인해야 되는데 구글 아이디로 회원가입 후 목적에 맞는 템플릿 선택 후 주제를 입력하면 빠르게 작성하여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무료 평가판으로 100일 동안 유지되며 하루 24회 제한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다계정으로 해결하면 될 것 같고 나름 성능도 괜찮고 활용도가 많아 보이지만 가격은 사악한데요. 월 결제 비용이 $49(7만원)에 40,000 단어를 써줍니다. 비싸고 한글 지원이 안 돼서 결제는 망설여집니다.

    12. 라이트르미

    오늘 소개하는 AI 소설 써주는 사이트 중에 라이트르미유일하게 한국어가 지원되는 곳입니다. 그래도 완벽히 학습이 된 것 같진 않고 결과물을 한국어로 번역기 돌린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지원해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구글, 페북, 이메일 등으로 가입 후 좌측에 언어 선택, 어조 선택, 주제 및 키워드, 창의력 수준을 설정 후 Ryte for me를 누르면 우측에 결과물이 출력됩니다. 번역기를 돌린 느낌이라 문장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은 아쉽지만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글을 쓸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2023 AI 그림 사이트 TOP50 (인공지능 무료 AI)

    이 글은 AI 그림 사이트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현재 AI 인공지능이 발전을 거듭하여 웹툰 그림과 일러스트 만화 실사화 등 클릭 한 번으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 적으로 수백 개가 넘

    dreaminfo.tistory.com

     

    AI 챗봇 사이트 추천 TOP11 (2023)

    오늘은 AI 챗봇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챗봇은 단순이 인공지능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정보를 알아내거나 어려운 문제를 풀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