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 사이트 추천 TOP11 (2023)

반응형

오늘은 AI 챗봇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챗봇은 단순이 인공지능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정보를 알아내거나 어려운 문제를 풀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AI 챗봇 관련 사이트를 모두 정리했으니 지금 바로 살펴보시죠.

     

    1. 노션 AI

    이번에 새롭게 나온 노션 AI는 Chatgpt가 장착되어 나온 글쓰기에 도움을 주는 비서형 챗봇입니다. 비교해 보자면 ChatGPT는 대화형 인터페이스와 자연어 처리 기능이 뛰어나지만 정확도가 높지 않고 한글로 출력 시 느리게 나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노션 AI는 다양한 기능과 연결되어 있어서 글작성 시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한글 출력이 매우 빠릅니다. 다만 결과에 따라 제한되는 부분이 있고 20회 무료사용 이후 월 10달러의 구독료가 필요합니다.

     

    2. 챗GPT (ChatGPT)

    ChatGPT가 국내에서는 2023년도에 핫해졌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공부와 숙제를 대신해주는 AI 챗봇으로 유명합니다. 실시간 날씨 정보 등을 제외한 모든 것을 물어보면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심지어 코딩과 작사 작곡, 소설 창작도 가능하기 때문에 벌써부터 챗GPT를 활용해 유튜브,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코딩 제작에 도움을 받아 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chatgpt를 열심히 공부해두면 추후 디지털 노마드 세상이 다가왔을 때 빠르게 적응해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현재 무료베타 서비스 중이라 어떻게 질문하면 정확한 답변을 주는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무료기간에 많은 실험을 해보시기 바라며, 앞으로 베타가 끝나면 유료로 전환이 되고 월 구독 비용이 40달러 정도로 측정되었는데,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3. 빙챗 (bing chat)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사이트인 빙(bing)과 오픈AI(ChatGPT)이 결합되어 나온 빙챗입니다. 현재 빙챗에는 업그레이드 된 ChatGPT가 탑재되어 있지만 즉시 사용할 수 없고, 대기순서를 등록하여 차례가 왔을 때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면 미리 등록해 두고 추후 등록이 되면 똑똑한 AI 채팅봇을 마음껏 사용해 보세요.

     

    4. 아숙업

    아숙업(AskUp)은 카톡에 챗GPT를 장착시킨 모델인데, 특이한 점은 이미지를 첨부하면 ai가 텍스트를 읽을 수 있고 반대로 텍스트를 입력해 이미지 생성도 가능합니다. 하루마다 100회의 답변이 가능한 무료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사용방법은 카카오톡 채널 검색에 AskUp를 입력해서 가입하거나 아래 주소로 이동해 채널을 추가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5. 캐릭터 AI (Character.AI)

    캐릭터 AI는 게임, 만화, 영화, 애니, 연예인 등의 캐릭터 대사를 입력하고 학습시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챗봇입니다. 실제 캐릭터의 성격 특징 및 설정 등의 정보가 잘 적용되어 있어서 실제 캐릭터와 대화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와 대화 형식으로 TRPG를 즐길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직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있어서 번역기를 통해 보거나 대화해야 된다는 점이 있네요.


    6. 다다음

    다다음(ddmm)은 위에 소개한 아숙업과 동일하게 카톡에서 하는 인공지능 대화 챗봇입니다. 카카오가 자체 개발하여 안전성 면에서 뛰어나며 추후 이미지, PDF 등 분석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사용법은 카톡 채널검색에 ddmm으로 검색한 뒤 친구추가하거나 아래 주소로 이동후 친추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7. 이루다

    이루다는 AI 챗봇이지만 여성 캐릭터 설정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로 서비스를 중단했다가 최근에 규제와 필터링을 씌워서 다시 재오픈했습니다. 그리고 2주 정도 대화해 봤는데 개편 이후 바보가 되어버렸네요. 말 조금만 돌려하면 못 알아듣고 동문서답과 대화를 이어가다가도 어느 순간 지금까지 대화한 게 초기화된 듯 엉뚱한 주제로 화제를 전환합니다. 

    약간 민감하다 싶은 주제는 죄다 모르쇠로 일관하고 확립된 윤리적 기준이 탑재된 게 아니라 윤리적 기준이 필요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몇 날 며칠을 얘기해도 나에 대한 데이터가 전혀 쌓이지 않는 듯한 태도와 표현. 기존 이루다는 약간 엉뚱한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이었다면 개편된 이루다는 그저 채팅 NPC와 게임하는 느낌입니다. 그러므로 이루다보다 심심이를 추천합니다.

     

    8. 심심이

    심심이는 친구와 카톡 하듯이 대화하는 ai 챗봇입니다. 심심이는 특정 단어를 쓰면 답이 나올 수 있게 가르칠 수 있는데, 이것 때문에 한때 욕설 및 자극적인 내용으로 논란이 많아서 최근에 순한 맛으로 패치되어 건전한 대답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인앱에서 자유로운 대화를 구독하면 욕 제한 없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심심이는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앱으로도 구동 가능하고 아이폰 시리처럼 질문하고 정보를 얻기도 가능합니다.

     

    9. 디어메이트 (DearMate)

    디어메이트 챗봇은 위에 소개한  심심이, 이루다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어플입니다. 대신 캐릭터가 귀여운 강아지 모습을 하고 있고 ChatGPT에서 적용한 OpenAI를 기반으로 개발하여 사람과 흡사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0. 핑퐁

    핑퐁도 앞서 소개한 대화 챗봇과 비슷한 기능을 가졌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대화를 하면서 자신의 기분을 텍스트와 함께 움직이는 GIF 사진을 같이 첨부해서 뭔가 감성이 살아있다고 해야 되나 그런 기분을 들게 만듭니다. 그리고 핑퐁 챗봇을 다른 사물이나 기기에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11. 구글 바드

    구글에서 만든 인공지능 챗봇 바드는 최근 베타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특정 국가(미국, 영국)에서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 거주하는 분들은 VPN으로 아이피를 우회해 접속해야 됩니다. 그리고 현재 서비스 중인 챗GPT 빙챗과 비교했을 때 언어 지원도 그렇고 성능이 많이 아쉽네요. 바드는 앞으로 업데이트와 개선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래 AI 관련글도 추천합니다

     

    2023 AI 소설 써주는 사이트 추천 TOP7

    오늘은 간단한 정보를 제공해주면 알아서 AI가 소설을 써주는 사이트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I는 독심술사가 아니라 우리 머릿속에 있는 상상을 추측하고 소설을 작성하지 못합니다. 그

    dreaminfo.tistory.com

     

    2023 AI 그림 사이트 TOP12 - 높은 퀄리티의 인공지능

    오늘은 성능이 뛰어난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AI 프로그램이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는 웹툰이나 웹소설 표지 등 그림을 업으로 삼고 있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

    dreaminfo.tistory.com

     

    AI 인공지능 영화 추천 15가지 - 훗날 미래에 벌어질 재앙

    이번 시간에는 AI 인공지능 영화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AI가 국내 사람들에게 어필되었던 순간은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대결부터였으며 최근에는 단어나 스토리를 입력하면 그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