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ai 무료 사용법 (프롬프트, 명령어)

반응형

오늘은 그림 생성하는 인공지능 AI 중 하나인 미드저니를 소개합니다. 현재까지 나온 그램 생성 프로그램 중에서도 높은 퀄리티 작품을 얻을 수 있어서 webui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최근까지 무료 베타서비스를 진행했지만 중국에서 일회용 아이디로 악의적인 그림을 만들어 무료 서비스는 잠정 종료되었습니다. (제작 횟수는 25회 정도 무료사용 가능)

 

미드저니 회원가입

1. 미드저니 링크로 접속해 Join the Beta를 누르고 초대수락 하면 디스코드로 입장됩니다.

 

2. 디스코드 아이디가 없다면 '사용자명'을 입력하고 계속하기로 아이디를 만드세요.

 

3. 접속을 완료했다면 좌측  info 메뉴에서 공지사항과 규칙 시작하기 등 기본적인 사용법을 숙지합니다.

 

4. newbies 메뉴에서 명령어를 입력해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5. 첫 가입후 25회까지만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니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크롬 오른쪽 마우스 한글번역해서 보세요)


미드저니 기본 사용법

처음 Midjourney를 사용하는 유저분들을 위한 기본적인 명령어 사용법입니다. 최초 디스코드에서부터 시작됩니다.

 

1. 디스코드 좌측 newbie -숫자 메뉴로 이동하세요.

 

2. 하단 채팅에 명령어 /imagine를 적고 옆에  생성하고자 하는 그림값 (프롬프트)을 입력합니다.

 

3. 프롬프트는 원하는 그림값을 생각하고 구글번역기 또는 파파고에 영어로 만들어서 붙여넣습니다.

 

4. 1분정도 대기하면 4개의 그림이 생성되는데 왼쪽 첫번째부터 순서대로 1번부터 4번 입니다. 

 

5. 여기서 저장하고 싶은 그림은 (U1~4)로 업스케일링 오른쪽 마우스로 저장, 변형하고 싶다면 (V1~4)로 다시 그림을 만듭니다.

 

6. 무료 25회를 다 사용하면 유료플랜으로 구독해야 됩니다. 미드저니에서 Sing In으로 로그인 후 들어가면 베이직, 스탠다드, 프로 플랜에 따른 구독료를 안내합니다. 1개월보다 1년씩 구독하면 할인이 되고 스탠다드 플랜부터 무제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미드저니 갤러리

다른 미드저니 유저가 고퀄리티 그림을 생성했던 프롬프트를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어떤 프롬프트를 입력해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1. 사이트에 접속하고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단에 태그가 나옵니다.

 

2. 프롬프트가 잘려서 나오는 부분은 빨간색 글씨에 마우스를 올려 클릭하고 컨트롤 + C를 하면 전체 복사가 됩니다.

 

3. 그대로 복사 붙여넣어 사용해도 되지만 👇 아래 미드저니 명령어 도우미 사이트와 조합해서 사용하세요!


미드저니 명령어 도우미

사이즈를 조절하는 --ar 태그와 퀄리티 조절하는 --quality 태그 버전 --v 4  등을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미드저니 명령어 도우미 사이트 입니다.

 

1. 도우미 사이트 접속후 아까 복사한 프롬프트를 상단에 넣습니다.

 

2. 하단 메뉴에서 조절하고 싶은 옵션값을 넣습니다. 개인적으로 Size와 Quality 조절 명령어만 사용하지만 그 외 메뉴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Size: 그림 크기 조절

Quality: 그림 퀄리티 조절

Version 4: 최신버전이 기본값으로 설정된 것

Seed: 그림의 고유번호 (번호를 입력하면 그와 비슷하게 생성)

Chaos: 그림 변형시키기

맨 아래 공간: 나오지 말았으면 하는 그림값 입력

그 외에는 직접 클릭해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3. 완료했다면 우측 Copy Prompt를 눌러 복사하고 미드저니로 이동후 붙여넣기 하면 끝입니다.

 

4. 좀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아래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미드저니 대체 사이트

최근 미드저니와 흡사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들이 생겼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베타서비스 중이라서 이미지 생성에 필요한 코인이 매일 제공되고 하루에 수백장씩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최신 AI 그림 사이트 TOP26 (무료 인공지능 AI)

오늘은 학습하는 인공지능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I는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웹툰과 게임 일러스트와 같이 그림을 본업으로 삼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