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메이플 리부트 직업 추천 순위 TOP46 (신직업 추가)

반응형

오늘은 주관적으로 만들어본 메이플 리부트 직업 추천 순위입니다. 신직업 칼리까지 추가된 순위이며 강추하는 직업 1 티어부터 비추 5 티어까지 한줄 평가와 함께 직업별 성능을 요약 정리했습니다.

 

1티어 리부트 직업순위 (강추)

비숍 - 메이플 힐러 직업으로 딜뻥도 되고 파티 유틸도 있고 힐러도 되는 만능 서포터.

나이트로드 - 극딜은 최고, 몸은 물몸인 캐릭터.

바이퍼 - 최근 성능 좋아진 캐릭터, 육각형 벨런스 직업이라고 보면 됨.

윈드브레이커 - 유사 무적기와 어마무시한 사출기가 있어 화려한 이펙트를 자랑하는 직업.

소울마스터 - 육각형 직업.

미하일 - 유일하게 패링형 무적기 스킬을 보유. 타이밍에 맞춰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숙련도가 필요.


2티어 리부트 직업순위 (추천)

히어로 - 쉽고 강력한 검사 캐릭터. 4분 딜러에서 2분 딜러로 다운그레이드 되었지만 전체 딜로 봤을 땐 똑같다.

팔라딘 - 팔퀴벌레급 생존력을 자랑하는 캐릭터, 하위보스에서는 생존력이 뛰어나지만 상위보스에서는 미미한 차이는 아쉽다.

섀도어 - 리부트 사냥 원탑 광부 직업, 압도적인 매획량으로 사냥에서 얻는 골드가 타 캐릭터와 비교 불가능. 딜량도 나름 상위권인데 단점은 조작감이 구림.

보우마스터 - 많은 활을 사용하는 지속형 딜러. 흡혈 화살로 생존력이 좋다. 

신궁 - 저격수 콘셉트의 캐릭터로 사거리가 매우 길지만 딜레이도 길다.

패스파인더 - 사냥, 보스 등 모난거 없이 무난한 궁수

나이트워커 - 과거 점샷을 해야만 제 성능이 나왔지만, 최근 스킬추가로 개편됨. 유틸 좋고 사냥도 좋고 타수뽕 간지 나는 직업

라라 - 캐릭터 대신 맵이 공격하는 특이한 메커니즘 직업. 극딜 압축 잘된 평딜캐릭터.

호영 - 유틸 좋고 극딜이 많지만 게이지 및 설치기 등 신경 쓸게 많다.


 

반응형

 

3티어 리부트 직업순위 (보통)

 

썬콜 - 번개와 얼음 스킬을 사용하는 마법사. 극딜기가 매우 강력.

다크나이트 - 창을 사용하는 암흑기사. 2분 쿨타임의 무적 패시브(리인카네이션)가 있고 한방딜 강력

플레임위저드 - 서포팅 능력이 있고 유연한 딜구조가 장점인 캐릭터. 극딜을 끊어서 스택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와일드헌터 - 성능 좋은 버프 보유, 캐릭터 자체 사냥 및 보스 성능이 괜찮지만 재규어 + 본채 공격스킬을 따로따로 눌러줘야 하는 단점이 있다.

엔젤릭버스터 - 사출기도 있고 더블점프 성능도 좋아서 사냥 좋다. 보스전은 무난한 편

메르세데스 - 사냥도 좋고 극딜기도 좋지만 연계형 직업의 한계와 단점이 있다.

은월 - 극딜, 궁수 시너지 좋다. 딜은 나쁘지 않은 수준이고 캔슬 가능해서 조작감이 좋다.

제로 - 전직업 중 가장 긴 디바인드 스킬 보유, 파티원들이 딜넣기 편하다. 격투게임처럼 남녀 캐릭터 태그 가능

아크 - 게이지 캐릭터지만 타격 없이 자동으로 회복되어 쉽게 변신을 유지할 수 있다. 평딜은 약하지만 극딜이 강력하다.

아델 - 단점 없고 유틸과 딜 전체적으로 무난 무난한 직업

일리움 - 제자리 사냥 GOAT. 내가 하긴 싫지만 파티원 10초 무적 범위 스킬이 있어 파티원에 이 직업이 껴 있으면 좋다.

카인 - 극딜 원툴, 메커니즘이 복잡하다.

에반 - 드래곤을 사용하는 마법사, 마법사 치고 캔슬기가 있어서 답답하지 않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키네시스 - 사냥은 좋지만 보스전에서 100% 딜넣기 힘들고 뇌지컬이 필요하다. 


4티어 리부트 직업순위 (취향존중)

불독 - 불과 독 스킬을 사용하는 직업. 딜 압축력과 평딜이 강력한 편.

듀얼블레이더 - 쌍칼을 사용하는 낭만 직업. 지금도 충분히 좋은 직업으로 짧은 쿨 딜링과 유틸이 좋다.

캐논슈터 - 극딜 좋고 X축 좌우 사거리 및 기동성 좋다

캡틴 - 상태이상내성 원탑 직업. 평딜과 유틸이 의외로 좋다.

팬텀 - 유틸 성능 최고 딜은 약함

루미너스 - 사냥 성능 1황. 평상시엔 답답하지만 이퀄상태에서는 시원시원

카이저 - 타격형 게이지 직업. 변신상태에선 강력하지만 인간상태에서 현자타임. 극딜보단 평딜이 강력하다.

블래스터 - 캔슬이 필수인 직업, 캔슬하면 1티어급 이지만 끊임없이 캔슬을 사용해야 돼서 손가락이 너무 아프다.

카데나 - 모든 스킬에 평캔을 사용하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직업. 복잡하지만 여러 개 잘 섞어 쓰면 재밌는 캐릭터.

아란 - 지금도 한방딜 강력. 개선을 많이 했지만 타격형 게이지 직업의 한계가 느껴짐.

데몬어벤져 - 극딜은 별로 평딜 능력이 뛰어난 직업. HP를 사용해 스킬을 쓰고 피흡도 가능하다.

칼리 - 가장 최근에 나온 신직업. 이동기가 엄청 좋아서 스타일리시한 플레이 가능. 신캐 버프로 딜 강력, 딜압축 잘되어 있고 등의 장점이 있지만 지형 상성에 따른 사냥터 피로도 있고 보스전에서 은근 뇌지컬이 필요한 직업.


5티어 리부트 직업순위 (비추)

데몬슬레이어 - 쉐파 유지하기 힘듦, 극딜 부족, 주력기 딜레이가 길다.

배틀메이지 - 근접 마법사 콘셉트. 비숍 다음으로 서폿 능력 좋은 직업. 텔포 성능이 좋지만 사냥능력 별로, 낮은 극딜기

제논 - 올스텟(힘덱럭)을 모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직업. 극딜이 쌔긴 하는데 차징 스킬이라 불편.

메카닉 - 1티어급 서폿, 전체적으로 답답한 후딜 스킬들, 주보돌이는 별로지만 본캐로는 나름 괜찮은 성능.

스트라이커 - 과거보다 후딜이 개선되었지만 그럼에도 후딜이 심하다. 원킬컷이 낮아서 무자본 시작할 때 괜찮지만 그래도 비추

 

👍 이글도 추천드려요

 

2023 메이플 하이퍼버닝 직업 추천 TOP13

얼마 전 6차 직업이 공개되고 하이퍼 버닝 이벤트도 2023년 6월 15일부터 시작해서 8월 30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이퍼 버닝은 이벤트 기간 내에 새로운 캐릭터 생성 시 하이퍼 버닝을 지정해

dreaminfo.tistory.com

 

2023년 최신 메이플스토리 폭업 사냥터 추천 10~260레벨

남들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사냥터를 추천해보았습니다. 버닝이벤트 또는 신캐릭 출시로 캐릭터 육성하는 시즌이 찾아오면 사냥터는 전쟁터가 따로 없습니다. 그럴때마다

dreaminfo.tistory.com

 

메이플스토리 필수 링크 스킬 유니온 순서 정리 2023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필수 링크 스킬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꼭 필요한 시스템중 하나로 각각의 직업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 패시브 스킬이자 링크 매니지먼트로 전수

dreaminfo.tistory.com

 

2022 메이플스토리 코디 사이트 추천 TOP4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코디 사이트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성 있는 나만의 캐릭터로 꾸미기 위해 헤어와 피부 얼굴 등 외형을 미리 볼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코디 사이트로 믹스 염색 조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