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띵작 모바일 로그라이크 게임 추천 14가지
- 모바일게임
- 2024. 9. 26.
죽으면 모았던 장비와 레벨이 초기화되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많이들 알고 있는 유명한 작품들이 아닌, 출시한 지도 모르고 소리소문 없이 묻혀버려 흥행은 실패했지만 작품성만큼은 뛰어난 게임들로 정리했으니 아래에서 바로 살펴보시죠.
모바일 로그라이크 게임 추천 14선
1. 데드셀 (Dead Cells)
데드셀은 로그배니아(로그라이크 +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높은 난이도와 뛰어난 타격감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데드셀의 최대 장점은 빌드의 다양성에 있는데, 어느 정도 공부하면서 무기 빌드를 잘 짜야 클리어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자기 손 믿고 자기가 쓰기 좋은 예를 들면 간지나거나 손 맛 좋은 무기들만 들고 무작정 들이대면 절대 깰 수 없어요. 근데 그건 소울류 게임들도 마찬가지죠.
2. 던전 슬래셔 (Dungeon Slasher)
액션과 전략의 조화를 이룬 중독성 있는 인디게임 던전 슬레셔입니다. 96Percent가 개발한 이 로그라이크 게임에서는 수십 가지 유물과 스킬을 조합해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4개의 챕터로 구성된 던전에서 중간보스와 챕터 보스에 맞서 싸우며, 다양한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어 재미가 배가됩니다. 초고속 모드와 도전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통해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고, 죽음을 통해 더욱 강해지는 성장 시스템은 플레이어에게 깊은 매력을 선사합니다.
3. 녹픽던 (Shattered Pixel Dungeon)
로그라이크 게임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작품 중 하나가 바로 녹픽던입니다. 플레이는 안해봤어도 어디서 한 번쯤 들어는 보셨으리라 생각될 정도로 근본 로그라이크 명작 게임이죠. 진입장벽은 생각보다 높지만 그렇다고 입문하지 못할 정도로 어렵지 않습니다. 피지컬적으로 어렵다기보다 운영과 두뇌를 사용하는 측면에서 어렵습니다. 킬링타임용 오프라인 게임으로 이것만 한 게 없는 거 같습니다.
4. 다이시 던전 (Dicey Dungeons)
적, 아이템, 보스가 모두 무작위로 등장하는 주사위 기반 게임 다이시 던전입니다. 입문하기 쉽고, 다양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플레이하여 게임을 진행해 나갑니다. 하지만 랜덤성이 극도로 높은 게임이라서 호불호가 생길 수 있다는점 명심해 주세요.
5. 던라이트 (Dunlight)
던라이트는 체스류 장르와 디펜스 장르를 결합한 랜덤 디펜스 게임입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 아이템, 선택지를 활용해 던전의 몬스터를 전략적으로 막는 게임으로 영웅들의 고유 특성과 스킬을 활용하고 아이템을 장착하여 강화하는 것이 핵심 전략입니다.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이며, 지금까지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6. 슬라이스 앤 다이스 (Slice & Dice)
슬라이스 앤 다이스는 주사위를 굴려서 20번의 전투를 벌이고 승리하는 간단하지만 심오한 게임입니다. 이지 노멀 하드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되며 주사위에 뜬 무기와 방어구 등을 장착해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방식으로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영어로 플레이하는 것도 크게 어렵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스토리가 없는 게임이지만 모드도 많고 1시간은 그냥 뚝딱 가버립니다.
7. 배드 노스 (Bad North)
왕국의 지도자가 되어 섬에서 병사를 키우고 끊임없이 침략해오는 바이킹으로부터 섬을 지켜내는 실시간 전략 로그라이크 게임 배드 노스입니다. 단순한 조작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이지만 보병과 궁수 창병으로 이루어진 병사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상황에 맞춰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고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8. 드래곤 꺼어억 (Dragon BUURRP!)
벽돌깨기와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한 게임 드래곤 꺼어억은, 스킬 조합과 각도 계산 등 전략적 요소들이 있습니다.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은 드래곤의 브레스(공)을 발사하여 적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브레스의 발사 각도를 조절하여 적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으며, 벽이나 장애물에 튕겨 여러 적을 연속해서 맞추는 전략도 중요합니다. 매 스테이지 클리어마다 선택할 수 있는 스킬이 주어지며, 이를 통해 드래곤을 강화하고 다양한 공격 패턴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9. 카디널퀘스트 2 (Cardinal Quest 2)
카디널 퀘스트2는 로그라이크 입문자가 시작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배고픔이 없고 UI가 간단하며, 직관적인 장비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약간의 영어를 읽고 해석할 수 있다면 쉽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인앱 구매가 있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으며, 스킬 트리와 다양한 캐릭터가 있어서 매번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10.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 (Crypt of the NecroDancer)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는 고전적인 RPG 느낌의 리듬 게임이자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방향키로 플레이하는 동안 리듬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조작법은 간단하고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이지에서 얻은 돈으로 성장과 아이템을 잠금 해제할 수 있기 때문에 로그라이크 특유의 현자타임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다운웰 (downwell)
끝없이 이어지는 우물 지하를 내려가면서 등장하는 적들을 쓰러뜨리면서 끝없이 탐험하는 다운웰 게임입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 어려운거 1도 없이 직관적이고 템보가 아주 빠르며 타격감 장난아닙니다. 적들을 쓰러트릴때마다 빨간색 보석을 얻을 수 있고 이 보석들을 많이 먹게되면 건부츠라는 무기의 위력이 강해집니다. 적들은 무기공격 뿐만아니라 점프로 밟아 터트릴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할때마다 랜덤으로 3가지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신규 아이템을 고를 수 있습니다.
12. 눈을 떠요 야생소년 (The Wild Darkness)
눈을 떠요 야생소년은 자원을 수집하고 제작하여 생존하고 몬스터를 잡는 로그라이크 RPG 게임입니다. 난이도는 극상으로 죽으면 다시 시작하거나 아이템으로 부활하며 레벨 2부터 엄청 어려워집니다. 개인적으로 재밌게 했던 게임. 로그라이크 장르를 처음 접하는분도 한번 시작하면 푹 빠지실겁니다.
13. 소울 나이트 (Soul Knight)
소울나이트 게임은 아이작이 떠오를 만큼 진행방식이 매우 비슷합니다. 게임을 할때마다 새로운 조합으로 진행되고 매우 단순한 게임이지만 날렵한 컨트롤을 필요로 하며 로그라이크의 장점을 잘 살린 작품입니다. 한판당 플레이타임은 30분정도가 소요되어 킬링타임용으로 제격입니다. 단점으로는 손가락 반응속도가 느리다면 조금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14. 룸어비스 (ROOM ABYSS)
레트로 픽셀 스타일의 로그라이크 액션 RPG게임 룸어비스입니다. 사라진 가족을 찾기위해 모험을 시작하는 스토리로 정해진 시간내에 탈출하는것을 목표로 적들을 나타나면 무기로 공격해 제거하거나 넉백으로 밀쳐서 낭떠러지로 떨어트리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점프시 짧은 무적 상태가 되어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으며 매지션, 랜서, 팔라딘 등의 다양한 직업군이 있고 직업마다 고유한 스킬과 무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금요소가 조금 들어가있지만 게임내 재화가 충분히 지급되어 무과금으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