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랜드 직업 티어표 2025 (4차 전직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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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마 전 메이플랜드에서 설날 이벤트를 시작으로 보스 혼테일 패치가 되었죠. 그에 맞게 직업 티어표를 S부터 C티어까지 최신화했습니다. 제 글이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반박이나 의견도 댓글로 받고 있습니다.

     

    메이플랜드 직업 티어표 +2025

    티어 직업
    S 다크나이트, 나이트로드, 보우마스터
    A 히어로, 비숍, 신궁, 섀도어
    B 썬콜, 팔라딘,
    C 불독

     

    S티어 (파티 필수 or 단독 OP)

    다크나이트(드래곤나이트)

    = 파티/솔플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컨텐츠를 무난하게 소화하는 올라운더형 직업.

    2차 최약체, 3차부터 광역기로 딸깍 전성기, 4차에도 공대 필수 직업
    단, 과금이 필수적이며 물약 소모량, 버서크 관리 빡셈 (체력 50% 이하로 유지해야됨)


    나이트로드(표도)

    = 템값이 어마어마하게 비싸지만, 자본 투자할수록 딜량이 미친듯이 올라가는 직업.

    3차까지 헤이스트, 플래시 점프, 메소업, 알케미스트 등 좋은 유틸 스킬 다수 보유

    4차 샤프아이즈 의존도가 높아서 솔플 효율 떨어짐, 트리플스로우 마북비쌈

    무자본 가능하나 고강 기준 앵벌이 노가다 필수
    핫한 직업이지만 경쟁 치열, 고과금+좆목 필요

    보우마스터

    = 초반 육성 활치기로 ㅈ같고, 3차 원거리 직업군 중 최약체, 4차 샾셔틀로 파티 대접은 매우 좋음.

    샤프아이즈 + 폭풍의 시로 단일딜 미친 포텐을 보여줌

    인구수가 적어서 취업은 쉽지만, 샤프 20북만 수억대라 자본이 필요한 직업.

    A티어 (준수한 성능)

    히어로
    = 3차까지 다른 전사 직업보다 더 지루하고 더 힘들지만, 4차에서 왕귀하는 직업
    보스/사냥 모두 잘하는 육각형 밸런스
    브랜디쉬/돌진으로 솔플 사냥능력 좋고, 보스 격수로도 환영받음
    마북도 저렴한 편 (30북은 비쌈)

     

    비숍

    = 초반부터 힐로 흑자사냥이 가능하고 파티버프 덕분에 전 구간 선호도가 높은 직업

    1차부터 4차까지 약한 구간이 없음

    4차 노쿨로 쏴버리는 범위기 사기급 스킬 제네시스

    여전히 파티 필수지만 클레릭 사냥터 경쟁 치열 + 공급 과다 + 심비 가격 하락 + 스트레스
    시간많은 무자본 백수에게 강력 추천


    섀도어

    = 2차 새비지 블로우로 버티다가 3차에서 전체 직업군 최약체로 나락. 4차에서 부메랑 스텝과 메익으로 떡상

    자본 없이는 키우기 힘들지만 부메랑 스텝만 해금하면 사냥/보스전 모두 상위권

    최근 부메랑 스텝 상향 (후딜 및 문제개선)으로 신규 유입 증가

     

    신궁

    = 보마와 비슷한 느낌. 샤프로 파티선호도 좋고 딜량도 중상위권

    흑자사냥 가능, 솔플/파티/보스전 모두 준수

    보마보다 템값은 싸지만 마북값 더 비쌈. (스킬 해금에만 최소 10억 이상 필요)

     

     

    B 티어 (애매함)

    썬콜
    = 2차까지 폭군, 3차 이후부터 힘빠지는 직업
    뇌빼기 딸깍사냥 최적, 뉴비 추천 직업
    단, 투자대비 고점 낮고 보스전 약함 (보스전 DPS 최하위)

    팔라딘
    = 3차에서 스턴과 빙결로 안정적인 흑자사냥, 4차에서는 전사 직업중 최하위 DPS
    다른 전사직업 2개가 더 좋아서 팔라딘은 거르는 추세.

     

    C티어 (💩)

    불독
    = 보스딜량 처참, 사냥 피로도 높음. 여러모로 기피대상 직업
    포이즌 미스트, 페럴라이즈 스킬로 고렙사냥터 미리 진입 가능
    적에게 공격당하기 쉬워 포션으로 인한 적자가 매우 높음
    딜도 약하고 이렇다할 유틸기가 없어 보스전에도 안껴줌

    직업 티어 변동사항

    1. S티어로 승급 : 다크나이트(4차 공대 필수 직업), 나이트로드(메타 핫캐), 보우마스터(4차 샾셔틀) 상승

    2. 섀도어 주력스킬인 부메랑 스텝이 상향되어 티어 소폭 상승

    3. 비숍 과다 + 사냥터 경쟁 심함 + 심비 하락으로 A티어 강등
    4. 신궁 흑자사냥 + 안정성으로 A티어 편입
    5. 히어로/팔라딘 조정: 초반 고통 vs 가성비 모순 구조를 반영해 티어 차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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