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서류 게임 추천 12가지 - 강추하는 작품

반응형

오늘은 뱀서류(뱀서라이크) 게임에 대한 추천글을 준비했습니다. 최초 뱀파이어 서바이버즈에서 영향을 받아 비슷한 방식의 게임이 많이 출시되었는데 판당 30분 이내로 빠르게 끝낼 수 있고 로그라이크 방식이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죠. 그중에서 재밌게 플레이한 작품들 위주로 추천해보았으니 아래에서 천천히 살펴봐주세요.

1.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장르: 액션, 캐주얼, 탄막 슈팅, 핵 앤 슬래시

이 게임으로 인해 뱀서라이크 장르가 탄생한 만큼 쉬우면서도 중독적인, 잘 만들어진 캐쥬얼한 원조 뱀서류 게임입니다. 끝없이 파밍하고 도전과제 해금하는 것을 좋아하시면 강추하는 작품으로 새로운 스킬과 아이템 조합을 찾기 위해 게임에 계속 몰입하게 되고 단순하지만 어떤 아이템을 먹어서 어떤 조합으로 진행할지를 생각하면 덱빌딩 느낌도 나고 재밌습니다.

2. 브로테이토

장르: 액션, 캐주얼, 탄막 슈팅, 핵 앤 슬래시

브로테이토는 뱀서류 게임 중 가장 오락성이 강하다고 느꼈습니다. 탄막 슈팅 특유의 쫄깃함이 있고 빌드업은 한층 더 치밀하고 다양한 맛이 있네요. 개성과 플레이 스타일이 뚜렷한 캐릭터들은 게임에 깊이감을 주고 가장 먼저 손이 가는 게임이죠. 그만큼 직관적인 재미, 게임성이 뛰어납니다.

3. 소울스톤 서바이버즈

장르: 액션 로그라이트

소울스톤 서바이버즈는 정해진 스킬만 이용해서 게임을 진행하는 것 같지만 룬과 스킬조합, 스킬트리, 전용무기 변경을 통해서 각 캐릭터만의 개성과 그안에서의 스킬트리 방향성을 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랜덤으로 (이것도 일정하게 조절 가능) 나오는 점에서 스킬이 잘못 나오면 삽질하는 경우가 생기긴 하겠지만 그것 또한 내가 키우는 케릭터의 방향성을 고심할 수 있는 게임의 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자체가 편하게 즐길수 있고, 게임성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 않다는 점에서 한번쯤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홀스 오브 토먼트

장르: 탄막 슈팅, 로그라이크

극초반의 답답함만 넘기면 점점 중독되는 뱀서 + 디아1이 합쳐진 게임느낌으로 개성있는 캐릭터들을 플레이하는 재미와, 게임내에서 얻은 아이템을 베이스캠프로 올려보내 영구소장하는 방식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조합 직업에 따라 고정되는 느낌이 있어서 빌드 짜는 재미가 살짝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파밍이 즐겁고 PRG 느낌을 재밌게 잘 살린 게임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5. 20 미닛츠 틸 던

장르: 생존, 로그라이크, 슈팅

게임 이름처럼 20분이라는 제한시간 동안 사방에서 몰려오는 몬스터들로부터 살아남아야 하는 탑뷰 시점의 탄막 슈팅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20분이라는 제한 시간과 수동 공격, 스킬의 종류에 따른 분류 및 시너지 체계 등에 있어 차이점이 있으며 그 밖에 어둠이 내리깔린 특유의 음울한 비주얼이 나름 인상적이였지만, 한국어 번역의 경우 아예 번역이 이루어지지 않은 문장이 적지 않아 다소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가볍게 플레이할 용도로는 그럭저럭 괜찮은 게임 정도로 추천합니다.

6. 뷰티풀 미스틱 서바이버즈

장르: 액션 로그라이트

솔직히 첫 느낌은 뱀파이어 서바이벌에 미소녀 스킨 씌운 아류작으로 보였으며, 게임을 실행해서 업그레이드 사항을 살펴보아도 내부 구조 역시 마찬가지로 뱀서를 따라하는게 보였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딱 30분이 되면 사신처럼 맵 보스가 등장합니다만 사신급 난이도가 아닌 충분히 잡을 수 있는 수준의 보스가 나오며, 길어야 3분 가량의 보스전을 완료한다면 단계가 완료되며 결과가 뜨고 메인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12에서 20시간 짧은 플레이타임으로 잠깐 즐기기엔 좋습니다.

7. 본레이저 미니언즈

장르: 캐주얼, 로그라이크

오토체스+뱀서+네크로스미스+저스트킹+20미닛틸던 좋은거만 합쳐놓은 게임 본레이저 미니언즈입니다. 소환한 하수인으로 공격하고 본체는 도망다니는 느낌으로 플레이하며 기본모드에서는 던전을 조작하는 능력도 해금할 수 있어 살짝 디펜스 느낌도 납니다. 능력, 시설, 직업해금 할 때가 가장 재미있으며 다 해금하고 나면 도과작을 할지 적당히 즐기고 빠질지만 판단하면 될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처음 10시간 정도는 굉장히 재미있었는데 도전과제 챙기기 시작하면 졸면서 하게 되네요.

8. 로그: 제네시아

장르: 로그라이트, 액션, 탄막 슈팅

무한히 몰려오는 적들을 사냥하여 업그레이드를 하는 뱀서와 비슷한 플레이스타일에 나름 독특한 조미료를 섞어 넣은 노력이 보이는 게임 로그: 제네시아입니다. 이 게임의 경우 플레이가 약간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드가 있는데요. 하나는 서바이버 모드로 30분 동안 생존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중간중간 나오는 보스를 잡으면 유물, 패시브 아이템을 얻으며 생존하면 되는 모드입니다. 또 하나는 로그 모드가 있으며 선택형 맵에서 원하는 길을 선택해 순차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보스까지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결론은 3300원 치고도 플레이타임도 나쁘지않고 이렇다할 엔딩이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한 번쯤은 해봐도 나쁘지 않은 작품입니다.

9. 보이드 스크래퍼스

장르: 우주, 로그라이트, 탄막

로그라이트 호드 서바이벌 게임으로 관성과 히트박스가 작음으로 인해 게임의 특성이 완전히 달라지게 되었는데,  탄막 슈팅게임처럼 적들 사이를 빠져나가며 공략하는 재미와 전진 관성이 있으나, 선회가 즉각적이라 원하는대로 컨트롤이 쉬워서 조종하는 맛도 있었습니다. 다만, 오브젝트가 많아지면 적 탄환이 구분이 어려워지고 무기조합 등의 다양성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킬링타임용으로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10. 타임 웨이스터즈

장르: 우주, 슈팅, 로그라이크

우주를 배경으로 행성에서 버프를 받으며, 거점 사이를 왕래하며 싸우는 뱀서 라이크 게임입니다. 게임 이름 그대로 시간 죽이기 용으로 좋으며 캐릭터당 3가지의 스테이지가 있는데 한가지를 완벽하게 끝내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 갈수 있는 구조 입니다. 다만 개발자가 게임이 너무 쉽다고 느꼈는지 동굴미션을 추가했는데 개발자가 일부러 깨지말라는식의 억까패턴이 많이 나오고 클리어하기 매우 힘든 부분이 아쉽지만 가격대비 시간보내기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하네요.

11. 몹매니아

장르: 로그라이크

뱀서류게임을 최대 4인 멀티로 즐길수 있는 게임 몹매니아. 아이템 조합은 없지만 캐릭터가 굉장히 많은데, 캐릭터마다 고유 무기&아이템의 스타일이 달라서 빌드를 짜고 골라서 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솔로보다 멀티 플레이에 최적화된 캐릭터와 아이템이 있고, 캐릭터 조합의 시너지가 상당해서 최적의 조합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같이 할 친구가 있다면 강추하는 게임입니다.

12. 다이센카 서바이버즈 DX

장르: 로그라이크, 디펜스, 캐주얼

뱀서류의 15분 버티기 + 원랜디식 랜덤 유닛 뽑고 합성 + 체스류의 승급이랑 시너지가 섞여있고 벽을 직접 만들어서 좀비들의 경로를 지정할 수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막을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공중으로 벽을 넘어오거나 벽을 부수는 몬스터들도 있어서 맵리딩하면서 유닛들 위치도 바꿔줘야 돼고 신경쓸게 좀 많은데 정신없이 막다보니까 시간가는줄 모르고 하게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