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 카던, 벨가 솔플, 룬, 특성 및 각인까지!

반응형

저번 시간에는 로스트아크 서폿 바드 스킬트리를 정리했는데 오늘은 카던과 벨가 솔플용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던 같은 경우에는 몬스터와 함께 네임드 보스들이 대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범위가 넓고 데미지가 강력한 스킬 위주로 세팅을 해야 됩니다.

설명하기 앞서서 스킬포인트가 부족하시다면 별★이 되어있는 것을 최우선으로 찍어주시고, 그 외에는 천천히 올려주세요. 그 이유는 10레벨까지 찍어야 트라이포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바드가 더욱 강력해지기 때문입니다. 10렙을 필수로 찍어야 되는 스킬은 불협화음, 사운드 홀릭, 스티그마, 천상의 연주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서폿 & 레이드 스킬트리는 여기를 참고]

 

로스트아크 바드 서폿 스킬트리 2021 - 레이드 전용스킬

로스트아크 바드 서폿 스킬트리 2021 - 레이드 전용스킬 원래 로스트아크 스킬트리라는게 개인적인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레이드 트

dreaminfo.tistory.com

 

* 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솔플 & 카던

1. 불협화음 10렙 트포 3-1-2
대량의 몬스터를 잡는데 끝판왕 스킬인 불협화음 입니다. 여기에 출혈 룬까지 박아놓으면 순식간에 몬스터들이 녹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그 외 스킬은 패스입니다.

 

 

2. 스티그마 10렙 트포 3-2-1
불협화음과 마찬가지로 많은 몬스터에 특화되었습니다. 또한 보스까지도 유효타를 넣을 수 있어 범용이 좋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출혈 룬을 넣으시고 나머지 잡스킬은 버립니다.

 

3. 음파진동 10렙 트포 2-3-1
체방이 약한 바드는 몬스터가 조금만 붙어도 체력이 고갈되기 때문에 이런 체력을 보호해주는 실드 보호막 생성과 아이덴티티 버블 수급이 좋은 스킬! 때문에 풍요 룬을 채용함으로써 좀 더 많은 버블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4.1 사운드홀릭 10렙 트포 1-1-2
몬스터를 잡고 나서 그 뒤 출연하는 네임드급 보스를 잡을 때 필수인 스킬

 

4.2 폭풍의 서곡 4렙 트로 3-3
굳이 없어도 되는 스킬로 주변에 스턴 걸 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4.3  천상의 연주 1-1-1

종결급 버프 능력을 가지고 있는 천상의 연주는 마나 회복과 공격 속도 그리고 데미지 상승까지 3중 버프가 들어있어 바드의 만능 버프 스킬 중 하나

 


5.1 죽음의 전주곡 10렙 2-1-1
이 스킬을 몬스터에게 걸어놓고 몬스터를 잡으면 연쇄적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불협화음과 스티그마 캄보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죽음의 전주곡은 생각보다 안 쓰게 됩니다.

5.2 율동의 하프 10렙 1-2-2
자동으로 공격하는 포탑으로 사거리는 짧은 편이지만 광역 딜과 출혈 데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갑니다.

카던에서 바드의 스킬 운용방법은 천상의 연주 - 불협화음 - 스티그마 콤보 이후에 몬스터가 많이 뭉친 곳에서 음파진동 또는 세레나데 이후 불협화음과 스티그마가 쿨타임이 돌 때 죽음의 전주곡을 사용하고 네임드 또는 몹이 많을 때 각성 스킬 (오라토리오)를 쿨마다 사용해주면서 반복하시면 됩니다.


* 보스 & 벨가 솔플 바드 스킬트리는 3개만 변경됩니다.

1. 죽음의 전주곡을

→ 사운드쇼크 331 (비교적 짧은 쿨타임과 높은 1대1 데미지를 챙겼습니다.)

 

2. 율동의 하프를

→ 율동의하프 111 (트포에서 낙인 증표 추가)

 

3. 폭풍의 서곡을

→ 리듬 벅샷 23 (데미지가 조금 더 쌔진 건데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을 것 같은 스킬)

 

*낙인의 증표란? 낙인이 생긴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 15% 증가.

 

 

*특성 및 각인 세팅

바드는 일단 생존력이 뛰어나서 끝까지 살아남아 딜러들 케어해주는게 제일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하는데,

극특으로가면 버블수급이 잘되지만 캐릭이 좀 둔해지는 느낌이고, 극신으로 가면 손이 바쁘지만 생존에 유리합니다.

 

돈이많다
- (버블수급) 극특: 각성 중갑착용 절실한구원 전문의 정기흡수

돈이없다
- (컨이 딸린다) 극신: 각성 중갑착용 절실한구원 최대마나증가 정기흡수
- (버블수급) 극특: 각성 중갑착용 절실한구원 정기흡수 폭발물전문가

진짜 극한의 가성비다 (골드를 최대한 아끼고싶다)
- (컨이 딸린다) 극신: 각성 중갑착용 절실한구원 최대마나증가
- (버블수급) 극특: 각성 중갑착용 절실한구원 정기흡수

 

로스트아크 본캐 추천 TOP 6 - 쉽고 강하고 가성비까지 챙겼다.

오늘의 로스트아크 본캐 추천은 첫번째 캐릭터를 기준으로 하여서 쉽고 강하거나 적응이 쉬운 걸로 추천했습니다. 세부적으로 쉬운 컨트롤과 적응하기 쉽다에 초점을 둔 본캐 추천입니다. 재미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