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유산 스카우터 레이드 스킬트리 업데이트 (룬/특성/각인/트포작)

반응형

로스트아크 유산 스카우터 레이드 스킬트리 업데이트 (룬/특성/각인/트포작)

안녕하세요! 얼마전 있었던 벨런스 패치로 유산 스카우터가 상향되어 1티어로 승급했습니다. 원래부터 배럭으로 육성하기 쉬운 캐릭터로 인기가 있었지만 이번에 플레이하는 유저분들이 더욱 늘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그래서 오늘은 유산 스카우터의 레이드에서 사용하는 최적화 스킬트리를 알아보았습니다. 개인마다 살짝 취향이 갈리지만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가장 좋았던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채용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유산 스카우터란?

일반 모드일때 드론 스킬로 코어 에너지를 수급해 중앙에 있는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모을 수 있고 최대치로 채운 뒤 Z키를 누르면 아이언맨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변신 상태에서는 최대 체력의 60퍼 만큼 보호막이 추가로 생성되며, 이동속도 30%증가 공격속도 15%가 증가되고 강력한 싱크 스킬을 사용하는 직업이 되겠습니다.

 

다양한 이동기와 쉬운 컨트롤 그리고 변신후 최대 체력 대비 보호막 60%가 제공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에 비해 잘 죽지 않아서 초보자 분들이 하기에도 괜찮은 직업입니다.

 

유산 스카우터 레이드 스킬트리

스킬 포인트 부족할 시 = 블록 케이드 > 플레어 빔 순서로 7레벨 까지 내려주세요.

기동타격 10레벨 (이동기)

트라이포드는 3/2/1로 찍고 룬은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10레벨까지 찍어야 2번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10레벨을 채용해야 합니다. (재장전도 2회나 쌓임)

재장전 버프는 최대 5회가 쌓이며 기동타격 이외에도 펄스 파이어, 평타 등으로 쌓이는 버프입니다.

펄스파이어 4레벨 (공 버프)

트포는 두번째 투지강화를 선택하면 파티원들에게도 공 버프 6% 올려줍니다.

 

플레어 빔 10레벨(에너지수급) 트포 1/3/2

블록 케이드 10레벨(에너지수급) 트포 3/2/2

풍요룬을 뺀 이유는 특화가 1550 이상이면  베이비 드론 + 레이드 미사일 + 아무거나1 하면 변신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코어 에너지가 부족하다면 플레어 빔에 풍요룬 채용해주세요.

반응형

베이비 드론 (에너지 수급) 트포 2/3/2

레이드 미사일 (에너지수급) 트포 2/3/1

코어 에너지 수급에 메인이 되는 드론 스킬이기 때문에 풍요룬 필수!

 

이스케이프 (보호막) 트포 1/1/1

이동기+보호막으로 일반 모드 상태일 때 생존에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에너지 버스터 (원거리 딜) 트포 2/2/2

적이 멀리 있을 때 견제 넣기 준수한 딜을 가지고 있고 무력화에도 도움이 되는 스킬.

 

싱크 스킬 데미지 순위 : 단축키로 S > R > Q+E > A > W 순서대로 강합니다. 따라서 보스와 조우시 이와 같은 순서대로 사용하시면 빠른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필살기는 꼭 1차 각성기 : 에어 스트라이크를 채용해주세요. (코어 에너지 수급됨)

 

5레벨 트포작 우선순위
레이드 미사일(코어 충전), 베이비 드론(코충), 이스케이프(응급보호), 기동타격(날렵함), 플레어 빔(코충) 순서로 5레벨까지 진행하시면 되고 나머지 스킬은 굳이 올릴 필요 없어요.

 

유산 스카우터 각인 순서

1325 이전 = 원한3렙

1340 이후 = 원한3렙 진화의유산1렙

1370 이후 = 원한3렙 바리케이트3렙 아드레날린3렙 진화의유산1렙

1415 이후 = 원한3 바리3 아드3 각성3 유산1

(내용보충) 1415이후 33331 세팅에 여러가지 다른 버전이 있지만 최근 패치로 아드레날린을 채용한 '원바아각유'가 괜찮다고 합니다. (장비는 환각 세트로)

 

유산 스카 특성은 어떻게?

목걸이에 치명+특화 챙기고 나머지 악세는 전부 올 특화로 맞추면 됩니다.

= 특화 1500 이상 치명 400 이상 완성!

 

(번외) 카오스 던전 스킬트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블록 케이드 빼고 > 어나힐레이션 모드 (트포2/3/2) 이것만 사용하면 바로 변신 가능;; (진짜임)

 

[또 다른 공략도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배럭 골드수급 - 총 6캐릭터로 73,000 골드획득

로스트아크 배럭 골드수급 - 총 6캐릭터로 95,000 골드획득 오늘은 재련 하고 각인서 사고 전설아바타 사고싶은데 가지고 있는 골드가 많이 부족해서 현생 지갑을 열고 계신 당신을 위해서

dreaminfo.tistory.com

 

 

로스트아크 바드 서폿 스킬트리 2021 - 레이드 전용스킬

로스트아크 바드 서폿 스킬트리 2021 - 레이드 전용스킬 원래 로스트아크 스킬트리라는게 개인적인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레이드 트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