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점화 소서리스 레이드 스킬트리 - 극한의 데미지!

반응형

로스트아크 점화 소서리스 레이드 스킬트리 - 극한의 데미지!
얼마전 로스트아크에 신규 직업 소서리스가 출시하여 이제 한달 가까이 되었습니다. 오리지널 마법사의 직업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직업이었고, 출시 후에도 성능이 괜찮게 나와서 인기직업 순위 1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점화 소서리스 레이드 전용 스킬트리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마법사 직업은 체방이 약하여 생존력이 떨어집니다. 거기에 소서리스는 딜레이가 긴 차징 스킬 때문에 좀 더 컨트롤에 신경 써야 되지만, 그것을 상쇄할 만큼 폭발적인 한방 데미지를 가지고 있어 유저들 사이에서는 높게 평가받고 있네요.


# 점화 소서리스란?

마력 방출(Z)을 발동함과 동시에 각성기와 이동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로 감소하며, 마력 해방 중에 치명타 적중률이 25%, 치명타 피해가 50%까지 증가됩니다. 이렇게 핵심이 되는 스킬을 자주 사용하려면 특화를 많이 올려서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빨리 채우는 게 중요하겠지요?

 

# 소서리스 아이덴티티 정보

스킬을 몬스터에게 적중시킬 때마다 중앙 하단에 있는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오르고 30% 이상일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력 방출과 점멸 2가지 기술이 있고 각각의 스킬은 데미지와 이동기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사실상 점화 소서리스는 마력 방출을 써야 폭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점멸은 봉인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 점화 소서리스 레이드 스킬트리 입니다.

블레이즈(트포 1/2) 출혈룬 - 즉발 스킬에 5초간 지속딜을 주기 때문에 출혈룬으로 장착합니다.

혹한의 부름(트포 3/2/1) 풍요룬 - 즉발에 깨달음 트포로 게이지 수급이 좋아서 풍요룬으로 가면 됩니다. (무력화 중)

돌풍(트포 3) 정화룬 - 카운터 스킬입니다.

숭고한 헤일 (3/2/1) 풍요 - 혹한의 부름과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즉발+게이지수급)

천벌 (2/2/1) 질풍룬 -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주력 스킬 중 하나로 무력화 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캔슬 가능)

아이스 애로우 (2/1/1) 풍요룬 - 주력 스킬에 비해 살짝 아쉽지만 시전 딜레이가 짧고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익스플로전 (1/3/1) 질풍룬 - 종말 다음으로 좋은 스킬입니다. 무력화는 중 (캔슬 가능)

종말의 날(1/2/1) 질풍룬 - 데미지가 가장 강력한 주력 스킬이며 무력화 중상이 달렸습니다. (캔슬 가능)

반응형

# 소서리스 주력기 스킬 캔슬 사용법

캔슬이 가능한 3개의 스킬을 줄여서 익종천 이라고 부르는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익스플로전 시전 >시전도중 종말의 날 1번 누름 > 익스플로전 끝남과 동시에 종말의 날 다시 누름 > 종말의 날 시전중에 천벌 1번 누름 > 종말의 날이 끝나고 지팡이가 땅을찍거나 종말 장판 보이자마자 천벌 누르면 후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그 외 즉발스킬은

즉발스킬은 딜레이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하셔도 되지만 혹한의 부름 > 아이스 애로우 > 숭고한 해일 순서으로 사용하면 조금 더 부드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점화 스킬을 매끄럽게 사용하기 위한 최소 조건 (트포작, 보석)

마력 해방(Z) 스킬을 자주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화 1400 이상, 전설 풍요룬, 보석 7레벨 쿨타임 감소 등이 필요합니다.

 

보석 - 폭딜 3종세트 익스플루전, 종말의 날, 천벌  7레벨 보석 필수 / 즉발 3종세트 혹한의 부름, 아이스 애로우, 숭고한 해일에 6레벨 쿨타임 감소 보석 및 풍요룬 장착

 

트라이포드 - 혹한의 부름 (깨달음 3레벨 트포작) 아이스 애로우 (깨달음 4레벨 트포작)

 

# 점화 소서리스 각인 및 특성

각인 중요 순위는 원한 > 타격의 대가 > 속전속결 > 점화 > @+

특성은 치특이며 치명은 목걸이에서 한부위만 넣어주고 나머지는 올 특화로 세팅해줍니다.

 

장비는 악몽 6세트를 채용합니다. 마나 소모량 및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

 

여기까지 점화 소서리스 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나 바뀐 정보가 있다면 빠르게 업데이트할 예정이고 오류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저에게 알려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하이퍼 익스프레스 - NEW 캐릭터 직업 추천 (업데이트 완료)

로스트아크 하이퍼 익스프레스 - NEW 캐릭터 직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업데이트를 기념해서 진행하는 로스트아크 하이퍼 익스프레스 캐릭터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소개해드릴까 합니

dreaminfo.tistory.com

 

 

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 카던, 벨가 솔플, 룬, 특성 및 각인까지!

저번 시간에는 로스트아크 서폿 바드 스킬트리를 정리했는데 오늘은 카던과 벨가 솔플용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던 같은 경우에는 몬스터와 함께 네임드 보스들이 대량으로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