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vitai (시비타이) 사용법과 모델 찾는방법 2023년

반응형

이번에 소개하는 사이트 civitai(시비타이)는 유저가 올린 ai 이미지 학습 모델과 프롬프트 정보들이 모아져있는 플랫폼 입니다. ai 이미지를 생성할때 빼놓을 수 없는 사이트며 가장 규모가 큰 곳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 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연령제한이 있는 콘텐츠는 볼 수 없게 막아놓아서 가입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civitai의 가입방법과 사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civitai란?

요즘 유행하고 있는 ai 그림 생성 프로그램 stable diffusion webui에서 사용하는 type모델 '체크포인트'와 '로라' 모델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프롬프트 정보와 모델, 샘플링, 시드, CFG 스케일 등 이미지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상세히 설명되어있어 이것을 가지고 따라만 해도 비슷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civitai 사용하기

1. 가입하기

civitai 사이트로 접속후 우측 상단 sign in으로 가입을 시작합니다. 5가지 방법 (디스코드, 깃허브, 구글, 래딧, 이메일)으로 간단히 진행할 수 있어서 편한 방법을 선택하고 진행하세요. 

 

연령제한 콘텐츠를 숨김없이 보고싶다면 사진처럼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선택 안하고 지나쳤더라도 설정 옵션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모델 찾기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 메뉴에서 만화, 실사, 풍경, 여성, 남성 등을 선택해서 찾을 수 있는데 여기서 썸네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및 프롬프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ALL TIME 옆에 주걱 모양(?)을 누르면 연령대, 모델유형, 체크포인트 유형, 기본 모델에 대한 필터검색 기능으로 원하는 모델값을 빠르게 찾아줍니다.

 

 

3. 체크포인트, 로라?

civitai에서 썸네일 사진을 보면 체크포인트(CHECKPONT)와 로라(LORA)가 적혀있는데 이 2가지가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타입 입니다. CHECKPONT는전체적인 그림을 그리는 바탕이 되는 뼈대 학습 모델이며 LORA는 얼굴(눈코입), 풍경, 의상, 헤어스타일, 포즈 등을 다룬 학습 모델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적용 방법은 webui글의 실사그림에 근접하는법에서 설명했습니다.)

그 외에도 Textual-inversion, Hypernetwork, Aesthetic Gradient, LyCORIS, Controlnet, Poses, Wildcards, Other 타입이 있는데 메인으로 사용하지 않고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이건 직접 구글링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4. civitai와 비슷한 사이트

이전에 작성한 AI 프롬프트 모음 추천 사이트글에서 정리를 해놓았는데 프롬프트 참고만 할정도의 수준이고 가장좋은건 역시 시비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글도 강력추천 합니다

 

AI 그림 사이트 TOP18 - 높은 퀄리티의 인공지능

오늘은 학습하는 인공지능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I는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웹툰과 게임 일러스트와 같이 그림을 본업으로 삼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

dreaminfo.tistory.com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AI 이미지 생성하기 (2023)

2023년 3월 16일부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에서 AI 이미지를 생성하는 게시판을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사용되는 소스는 AUTOMATIC1111과 stable-diffusion-webui의 오픈 소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reaminfo.tistory.com

 

ChatGPT4 (챗GPT) 사용법 및 활용법 총정리 2023

분야에 상관없이 무엇이든 알려주는 ChatGPT(챗GPT)를 준비했습니다. ChatGPT는 테슬라 창업자 일론머스크가 오픈AI(GPT-3 언어모델)을 만들었고 여기서 파생되어 ChatGPT가 탄생했습니다. 지식을 주고받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