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숙업(askup) 사용법 - 카톡에서 챗GPT 사용하기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카톡에서 챗GPT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아숙업(askup)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84만명이 등록해서 사용중인 서비스로 친구추가후 1대1 대화를 통해서 챗봇과 채팅을 시작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럼 아숙업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지금바로 살펴보겠습니다.

 

1. 아숙업이란?

업스테이지에서 만든 챗봇 AskUp(아숙업)으로 챗GPT를 카톡에 장착시킨 서비스 입니다. 단순히 친구추가를 함으로써 AI챗봇과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대화뿐만 아니라 이미지 인식하거나 이미지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2. 아숙업(askup) 사용법

(1) 가입하기

아숙업 링크로 이동해서 상단에 채널추가로 등록하고 대화를 시작합니다.

 

(2) 새로운 대화시작

다른 질문을 물어볼때는 메뉴에서 '새로운 대화시작'으로 리셋해주면 좋습니다.

 

(3)  물음표 검색

?로 요약 정보와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중앙역 맛집'을 입력해보았습니다.

 

(4) 링크 읽어줘

뉴스기사나 요약하고 싶은 사이트의 링크와 함께 '링크 읽어줘'라고 입력하면 빠르게 요약해줍니다. 단점으로는 나무위키의 링크는 오류가 납니다. 아마도 제작자가 막아놓은듯 하네요.

 

(5) 그림생성

'~ 그려줘' 라는 명령어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저는 파이리 닮은 여성을 그려달라고 했는데 들고 있는 모습을 만들었네요.

 

 

3. 마치며

여기까지 아숙업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챗gpt보다 편리성도 좋았고 종종 뜨는 오류도 없어서 사용하기 너무 편했네요. 앞으로도 쭉 무료로 운영되었으면 좋겠지만, 추후 유료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 다른 챗봇들도 많으니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글도 추천해요

 

빙챗 (Bing chat) 가입 및 사용법 2023

오늘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공지능 검색엔진 서비스 빙챗 (Bing cha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검색의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으며, 텍스트를 기반으로 모르는 정보를 물어보

dreaminfo.tistory.com

 

챗GPT(ChatGPT4) 사용법 및 한국어 확장프로그램 2023

분야에 상관없이 무엇이든 알려주는 챗GPT(ChatGPT)를 준비했습니다. 처음 테슬라 창업자 일론머스크가 오픈AI(GPT-3 언어모델)을 만들었고 여기서 파생되어 챗GPT가 탄생했습니다. 지식을 주고받는

dreaminfo.tistory.com

 

AI 챗봇 사이트 추천 TOP11 (2023)

오늘은 AI 챗봇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챗봇은 단순이 인공지능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정보를 알아내거나 어려운 문제를 풀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