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플랫폼 추천 순위 TOP10

반응형

오늘은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OTT 플랫폼에 대한 추천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OTT를 서비스하는 플랫폼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이용자수가 많은 상위권 TOP10으로 뽑아서 정리했습니다. OTT별 인기작품과 가격 정보 등을 간단 요약해 놓았으니 천천히 살펴보세요.

1. 넷플릭스

활성 이용자수: 1150만명
OTT 플랫폼 1위는 당연히 넷플릭스죠. 전세계적으로 이용자가 가장 많은 곳으로 자체 생산되는 오리지널 콘텐츠들도 상당합니다. 요즘 인기작으로 길복순, 더 글로리, 머더 미스터리, 신성한 이혼, 나이트 에이전트, 나는 신이다, 일타스캔들 등이 있습니다. 최저 요금제 5,500원의 월구독료를 내면 1명만 시청이 가능하며 화질은 720p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17,000원의 프리미엄 요금제에서 4명이 동시시청 가능하며 최대 4K 2160p까지 지원합니다.

- 2023 넷플릭스 한국영화 추천 70가지 - 다양한 장르와 여운이 남는 영화


2. 티빙

활성 이용자수: 475만명
티빙은 tvN과 Mnet 중화TV OGN 투니버스 등 케이블 방송 채널 9곳의 작품을 시청할 수 있는 OTT입니다. 요즘 작품은 방과 후 전쟁활동, 래빗홀, 서진이네, 장사천재 백사장, 혜미리예채파, 판도라, 지구마불 세계여행 등이 인기작입니다. 티빙의 최저 요금제는 7,900원이고 1명만 시청 가능하지만 13,900원의 프리미엄은 요금제는 13,900원에 4명에서 동시 시청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들과 뿜빠이해서 3천원대에 시청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 티빙 드라마 추천 TOP35 (2023년)

 

3. 웨이브

활성 이용자수: 376만명
웨이브는 대한민국 대표 지상파 방송국인 KBS, SBS, MBC와 SK텔레콤의 합작으로 만든 OTT 플랫폼입니다. 인기작품으로 국가수사본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치얼업, 오월의 청춘, 모범택시, 지선씨네마인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약한 영웅 등이 있습니다. 최저 요금제는 7,900원이며 HD 화질을 지원하며 그리고 프리미엄은 13,900원 요금제이며 4K 화질을 제공합니다.

- 웨이브 영화 드라마 추천 37가지 - 평론가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


4. 디즈니+

활성 이용자수: 208만명
월트 디즈니 회사가 만든 OTT 플랫폼으로 대한민국에는 2021년 1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초창기에는 부족한 콘텐츠로 가입자수가 많지 않았지만, 자체 IP의 디즈니 애니메이션부터 픽사 스타워즈 마블 심슨 등의 시리즈들을 공개하고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들도 다양하게 만들고 있어서 무서운 기세로 가입자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중입니다. 인기작품으로 카지노, 올빼미, 곡성, 범죄도시2, 타이타닉, 아바타, 보스턴 교살자, 더메뉴 등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는 14,000원 하나의 요금제만 있습니다.

- 2023 디즈니 플러스에서 가장 인기 콘텐츠 추천 목록 TOP 50 (영화,드라마)


5. 왓챠

활성 이용자수: 71만명
왓챠는 201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OTT 플랫폼으로 최신작품보다는 과거의 비주류 고전영화나 인디영화 드라마 예능 등의 시리즈 위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보다 웨이브와 성향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며 요금제는 최저 7,900원과 프리미엄 12,900원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왓챠는 점연아 온난니, 유량의 달,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 크레이지 컴페티션 등이 인기작품이며, 오리지널 작품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고 독점작도 웨이브, 넷플릭스와 공유되는 부분도 많아서 딱히 선호되지 않는 플랫폼입니다. 

6. 쿠팡플레이

활성 이용자수: 401만명
주문하면 다음날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로켓배송으로 유명한 쿠팡에서 만든 OTT플랫폼입니다. 이용자가 많은건 쿠팡에서 와우회원이 되면 새벽배송과 함께 쿠팡플레이도 시청 가능하기 때문이죠. 가격도 타 플랫폼 대비해서 절반 가격인 4,990원에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는 드라마 미끼와 예능프로그램 SNL 코리아가 있고 그 외에도 영화 드라마 애니 시리즈가 적당히 있습니다.

- 쿠팡플레이 영화와 드라마 추천 50가지 (2023)

 

7. 라프텔

활성 이용자수: 정보없음
라프텔은 애니메이션 위주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 회사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위주로 올라오며 웬만한 신작과 명작을 여기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구독료는 최저 9,900원과 프리미엄 14,900원이 있으며 화질은 동일하고 동시 접속인원만 증가됩니다. 현재 인기작으로는 최강 음양사의 이세계 전생기, 터무니없는 스킬로 이세계 방랑 밥, 고수의 일상생활, 이세계 유유자적 농가,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6기, 심부름꾼 사이토 씨, 이 세계에 가다 등이 있습니다.

8. 애플TV 

가입자수: 4000만명
애플TV는 2021년 11월부터 국내서비스를 시작한 플랫폼으로 초창기에 파친코라는 애플TV 오리지널 드라마를 공개해서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요즘 인기작품은 테트리스, 슈미가둔, 세브란스, 테트 래소, 지미의 상담소, 샤퍼 등이 있으며 국내 오리지널 작품은 파친코 이후로 만들지 않아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외 단점으로 애플TV 앱이 아니면 고화질로 볼 수 없는 점 애플 기기가 아니면 싱크가 맞지 않는 오류 등의 문제점이 있네요.

9. 네이버시리즈온

누적사용자수: 1000만명
네이버시리즈온은 쿠팡의 쿠팡플레이처럼 네이버 멤버십(4900원)을 가입하면 네이버시리즈온에 있는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전체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는건 아니고 멤버십 메뉴에 있는 콘텐츠만 시청가능하며 그 외에는 개별구매해서 보는 방식입니다. 인기작품으로 클래식, 베테랑, 어린 의뢰인, 파이어버드, 완벽한 거짓말, 기생충 등이 있으며 멤버십 가입은 네이버 쇼핑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10.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가입자수: 약 2억명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아마존 닷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OTT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정식 서비스가 아니라서 불편한점도 있고 국내 진출 소식도 없어서 국내 이용자는 몇천명 정도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이용료금은 7천원대에 가입 후 7일의 무료기간이 있어서 볼만한 작품만 싹 보고 탈퇴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인기작품 리스트는 내가 예뻐진 그 여름, 인빈시블, 더 보이즈,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멋진 징조들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