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전태로드 레이드 스킬트리 (+최신) - 높은딜로 MVP 확정!

반응형

로스트아크 전태로드 레이드 스킬트리 - 높은딜로 MVP 확정!

오늘은 로스트아크 출시부터 지금까지 직업순위 상위권을 놓친 적이 없는 워로드 직업 중 하나인 전태로드 스킬트리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 직업들 중에 난이도가 쉬운 편에 속하지만 단조롭지도 않고 재미와 강함을 골고루 챙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특징으로 말도 안 되는 생존력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높은 체력과 방어도가 있지만 '방어태세'라는 사기급 스킬 덕분에 좀비 같은 생존율을 자랑합니다.


전태로드란?

전투태세 각인과 워로드의 합성어로 3레벨까지 올렸을 때 일반 스킬 피해량 20% 증가와 방어태세 활성화 시 실드량이 50% 증가됩니다. 그리고 방어태세 중 주는 피해량 6% 증가는 총 3회가 중첩되어 피해량이 18%까지 상승합니다.


방어태세란? (단축키 Z)

전태로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방어태세 스킬입니다. 활성화 시 실드가 생기고 체력 대신 아이덴티 게이지를 소모시키며 이동속도가 50% 감소됩니다.


전장의 방패 (단축키 X) 

이 스킬은 평소에 사용되지 않으며 특별한 레이드를 공략할 때 사용합니다. 1. 프라바사 분노한 모굴대장 회오리패턴, 2. 데칼 십자패턴, 3. 발탄 차원문&도끼날리기, 4. 아르고스 작은피자에서, 5.비아 아재패턴 실패햇을때 or 파티원 기절 걸렸을때 or 감전 걸렸을때, 6. 쿠크 갈고리때 주로 쓰입니다.

 

전태로드 레이드 스킬트리 입니다.

대쉬 어퍼 파이어 스킬은 카운터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카운터 스킬이란? 보스 몬스터가 파란색으로 색깔을 물들일 때 카운터 스킬을 타이밍에 맞게 적중시키면 잠깐 스턴 상태에 빠집니다. 다른 스킬로 선택이 가능한 스킬로 버스트 캐넌(무력화), 방패 격동(피해 감소)으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방패 밀치기는 높은 무력화가 달려있으며 짧은 쿨타임과 앞으로 전진하며 2번 공격하기 때문에 느린 전태로드의 이동속도를 보완해줍니다.

배쉬는 적중된 적을 10초 동안 방어력을 12% 감소시키고 5초간 자신의 공격력 38% 상승이라는 놀라운 스킬입니다. 주력기 또는 각성기 사용 전 시동기로 써주는 스킬입니다.

그 외 교체용으로 카운터 스피어와 버스트 캐넌 등이 있습니다. 버스트 캐넌은 무력화를 혼자 넣어야 되는 상황일 때 교체하며 트포는 332를 채용합니다. 카던에서 버스트 캐넌을 221 트포로 변경 후 몹이 뭉처있는 상태에서 스킬 쿨타임이 빠르게 돌리며 진행합니다. 석상을 부시고 몬스터가 튀어나오는 구간부터 진가를 발휘합니다.

리프 어택은 점프를 하며 2회 공격하는 스킬로 먼 거리의 적을 따라가며 공격하기 좋고 지속 딜까지 있어서 유용한 메인 딜입니다.

가디언의 낙뢰는 넓은 범위로 전기를 발산하며 높은 딜을 주는 스킬입니다. 리프 어택으로 몬스터나 보스까지 접근 후에 낙뢰를 사용하면 좋겠죠?

방패 돌진은 중요한 이동기 중 하나로 방어태세를 끄면 안 되는 상황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증오의 함성은 일반몹뿐만 아니라 보스의 시선을 나에게 집중시키는 도발을 통해 몸방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중요 패턴이 시작하기 전에 끊어주는 캔슬용으로 사용하면 좋고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급이 가장 잘되는 스킬이라 전설 풍요룬을 꼭 채용합시다.

넬라시아의 기운은 본인을 포함해서 주변에 있는 파티원의 실드를 6초간 주는 버프 스킬입니다. 파티원들이 생존에 위협을 느낄 때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전태로드 각인 세팅하는 법! (악몽6셋)

최종 = 원한3 바리3 저받3(or안상) 정흡3 전태3


각인 진행 순서는
1325 이전 = 원한3레벨
1340 이후 = 원한3레벨 전투태세1레벨
1370 부터 = 원한3레벨 바리케이드3레벨 저주받은인형3레벨 전투태세1레벨 
1415 이후(+수정) = 원한3레벨 바리3레벨 저받3레벨 안상3레벨 아드2레벨(or정흡) 전태1레벨

만렙기준 = 가장 딜포텐이 높은게 치특 + 원바저안아전 333321 입니다

 

특성 = 치명(or신속) 400 이상 특화 1500 이상 (악세는 올 특화에 목걸이 한 부위에만 치명(or신속) 넣어줍니다)

 

전태로드 장비

= 6 악몽 세트를 채용합니다. 마나 소모량 및 스킬 재사용시간 감소되고 이동속도와 추가 피해가 증가됩니다.

 

보석 장착은?

가디언의 낙뢰 2개(데미지+쿨타임), 리프어택 2개, 방패돌진 2개, 방패밀치기 2개, 증오의함성 1개(쿨타임), 배쉬 1개(쿨타임), 데쉬 어퍼 파이어 1개(데미지) 이렇게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로스트아크 점화 소서리스 레이드 스킬트리 - 극한의 데미지!

로스트아크 점화 소서리스 레이드 스킬트리 - 극한의 데미지! 얼마전 로스트아크에 신규 직업 소서리스가 출시하여 이제 한달 가까이 되었습니다. 오리지널 마법사의 직업으로 출시 전부터 기

dreaminfo.tistory.com

 

로스트아크 내실 우선 순위 정리표 2021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내실 우선 순위 정리표  2021 +업데이트 매일 로스트아크에 접속하면서 어떤 내실을 우선적으로 깨야하는지 햇갈려 하실 분들을 위해 우선 순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일일퀘스트,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