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초반 바바리안 육성 스킬트리 및 룬워드

반응형

오늘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가장 튼튼한 몸을 가지고 있는 바바리안 육성과 아이템 세팅 및 스킬트리까지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틈틈이 야만용사 키우려고 자료를 모아서 재밌게 키워보고 있습니다. 그동안 딱히 가이드를 작성한 것이 없어서 참고하실만한 육성 가이드를 올려보겠습니다. 


바바리안 휠윈드에 대한 개념

바바리안을 키우기 위해서는 휠윈드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물론 다 알고 계실 겁니다. 빙글빙글 도는 액티브 공격 스킬이죠. 우리는 이 가슴이 시키는 휠윈드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우선 디아블로는 기본적으로 25프레임 게임입니다. 공격속도는 이 25프레임 기준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흔히 말하는 휠윈드가 6연타가 나와야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바바리안을 키우려고 공략 글 찾아 기웃거려 보신 분들은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5프레임 게임에서 훨윈드 6연타가 나오려면 25프레임 X 프레임 = 6 연타의 공식이 성립되야 합니다. X값을 얻기 위해서는 공속셋팅이 되어야 하지요. 단, 알아야 할것은 휠윈드는 무기의 공속만 영향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무기 공속이 느리면 다른 데서 공속땡겨오지 뭐 하실수도 있는데 다른 부위 공속은 얼마를 맞추든 휠윈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야만은 공속 높은 무기가 비싼 겁니다.

​자 그럼 몇연타가 어느 정도의 공속에 나올수 있는지 정리한 표를 첨부합니다.
이 표는 이곳저곳에서 모은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내가 무기의 공속을 얼마나 맞춰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위표를 기준으로 예를 들어보면 콜로서스 블레이드의 경우 칼의 기본공속이 +5 이므로 양손검의 경우 야만은 한손검으로 적용되므로 한손검의 4프레임 6연타 기준 공속인 -34가 되기 위해서는 고뇌작 기준 +39% 공속의 준으뜸 고뇌를 만들어야 6연타가 됩니다. ​ 공속이 +1% 빠지면 4연타가 되는것이죠.

칼을 미리 구해두시거나 제작하려면 베이스가 되는 재료 무기의 기본 공속과 룬워드시 붙을수 있는 공속을 감안하여 몇연타로 셋팅할것인지 결정후 준비해야 합니다.  자 제일 중요한 휠윈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이제부터 진짜 레벨업 가이드입니다.

 


* ​바바리안 노멀 육성 시작

바바리안이 가슴이 키우는 캐릭이라는 의미중에는 초반육성이 어렵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휠윈드를 배우는 30까지 고통의 시간이 매우 깁니다. 캐릭을 만들면 상점 무기란에 메이스류가 있습니다. 뚝배기 깨버릴 둔기하나 챙기고 포탈책과 식별책 그리고 빠방한 지구력 물약과 해동 포션 몇개 챙겨서 사냥터로 나섭니다. 

노멀난이도의 바바리안 육성 핵심은 더블 스윙입니다. 이 더블스윙을 6개 찍어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6개를 찍으면 소모마나가 0이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육성 핵심 프렌지 입니다. 자 더블 스윙 6랩과 프렌지를 목표로 사냥을 시작합니다. 13랩까지는 사냥을 힘들게 해야 합니다. 시곤세트가 있으시다면 좋으니 꼭 착용해주세요. ​쌍수를 계속 착용할 예정이니 방패는 빼두셔도 됩니다.  (악세는 천사링 아뮬셋을 추천합니다)

어찌어찌 한창 사냥을 하고나면 13렙이 되었을겁니다.  이제 첫 룬워드 악의(원한)와 강철(스틸)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한 종류만 2개 만들어도 되고 하나씩 각각 만들어도 됩니다. 시곤세트에 룬워드 무기라면 어렵지 않게 노멀모드는 클리어 가능합니다. ​

 

초반 스킬트리를 참고용으로 올립니다. 

전투숙련란에 두 빨간 사각표시 무기숙련은  취향에 맞는 무기를 착용하시고 숙련을 올려주세요. 초반 둔기 추천입니다. 전투기술에 더블스윙과 프렌지가 메인이고 도약 공격에 빨간 표시를 해둔 것은 이동용 스킬이라 꼭 찍으시라고 표기해두었습니다. 배틀크라이를 사냥에 빠지지 않고 잘 쓰시길 바랍니다.

 

 


* 바바리안 악몽 난이도 육성 시작

(악몽난이도 선택지 1번 함성야만)
영혼칼 만들기 시간이 왔습니다. 캐스터가 아니지만 만들어야 합니다. 밀리 캐릭도 쓰거든요. 노멀 양손무기중 4소켓이 가능한 랩제가 적당한 무기에 만들어줍니다.  노멀 양손무기중 그레이트 소드가 힘 100/ 민첩 60 / 소켓수가 최대 6개 가능한 아이템. (렙제가 제일 알맞음) 아니면 본캐로 4소켓짜리를 구해서 만들던지 카우방에서 일반 무기 주어서 라주크에게 가서 뚫으면 될 거 같습니다.


쌍수 영혼을 착용하셨다면 하나 더 만들게 있지요. 영혼의 단짝 바로 통찰입니다. 왠지 캐스터 구성 같지 않나요? 기분이 이상하셨죠? 바로 스킬트리를 초기화할 시간입니다. 이제 함성 바바로 갈아탈 겁니다. 스킬 초기화하러 노멀 액트 1로 돌아갑니다. ​

함성바바의 스킬트리입니다.

전투기술란의 도약공격은 역시나 이동용으로 찍어주시고 전투숙련은 1개씩 찍으시고 저항같은건 소신껏 더주시고 하시면 됩니다. 함성이 메인입니다. 전쟁의 함성까지 찍어주시고 고함질러 죽여야합니다. 용병이 잘죽일수있게 위의 전투의 함성도 같이 사용하게 됩니다. 시곤세트는 하나씩 벗어야 하는데 국민 레벨업 갑옷 잠행 등.. 구비해두신 장비가 있다면 적절히 소신껏 착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악몽 세팅은 이 정도면 바알까지 무리 없이 클리어 됩니다.



(악몽 난이도 선택지2 휠윈드 바바)

휠윈드로 키우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으시기에 하나더 소개를 드립니다. 렙업트리에서 함성으로가든 휠윈드로 가든 일단 30은 찍어야하기에 휠윈드를 가려한다면 30 렙 전에는 아래스킬 트리대로 찍게됩니다. 그후 30랩을 찍게되면 전투기술란의 더블스윙쪽 라인은 필요가 없습니다. 초기화 하실게 아니라면 그냥 밀고 나가셔도 되겠습니다. 저는 삥바바를 할 예정인데다가 바바는 다른 트리가 특출난게 없어 그냥 한번 초기화 해줬습니다. 

여기서 함성바바와 무기선택이 갈리게 되는데, 우리의 가장좋은 선택은 익셉무기에 새로운 룬워드를 제작하는것입니다. 하지만 30랩에 새로운 재료템을 구해서 룬워드를 만드는것이 참 귀찮은 일입니다. 하지만 이재료무기 베이스가 졸업베이스가 될수있다면? 아주 괜찮겠지요. 그래서 고뇌용 즈바이핸더를 2자루 구할겁니다. 물론 5솟짜리로 구해야합니다.


​즈바이핸더는 그림에 보시면 나오듯이 익셉등급의 양손검이고 힘 125/ 민첩 94/ 사거리 3/ 무기공속 -10/ 최대소켓 5 입니다.  일반 무기를 줍기만 하면 라주크에게 5소켓 뚫기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고뇌재료를 구해서 뭘 만들것이냐하면 바로 명예를 제작할 겁니다.

​보시다시피.. +7% 라흡이 들어가고 올스킬 +1, +250 어레가 붙는데 25%치명적 공격에 기타 옵션이 더붙는....괴랄한 룬워드인데도 조합룬을 보면 웃음만 나올뿐이죠. (싸구려룬들로 이런 아이템이..) ​대놓고 렙업용으로 써달라고 하고있는게 보입니다. 나중에 고뇌를 만들땐 헬룬과 포탈스크롤을 넣고 큐브에서 룬을 빼버리면 뼈대만 남아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명예 쌍수를 제작하시면 이제 아이템을 렙업 하며 부분 부분 바꾸다가 마지막까지 남겨놓은 피흡용 시곤세트 2부위를 이제 창고로 보내셔도 됩니다. (피흡 14%를 챙겼으니까요) 마나는 또 나겔링(마날드링)으로 대충 수급합니다. 이셋팅으로 악몽 바알까지 퀘스트를 밀어버리시면 됩니다. 명예 칼만으로도 악몽은 씹어먹을수 있었습니다.

​​
악몽에서 두가지 타입으로 키워보니 상위 무기가 준비된 상태라면 휠바바가 빠르게 렙업이 가능했고 상위무기가 없다면 함성바바가 좋은 선택 같습니다. 

 

지옥 난이도 및 삥바바 육성가이드는 내일 추가 포스팅으로 이어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