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창아마존 라스마 빌드 스킬트리, 아이템 세팅 (2022)

반응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창아마존 라스마 빌드 스킬트리, 아이템 세팅 (2022)
창아마존 리스마 빌드는 이번 2.4패치에서 여러모로 가장 큰 수혜를 받은 직업입니다. 창 스킬들에서 시너지 개편과 스킬구조 개편이 크게 있었고 회피류 패시브가 발동될 때 모션이 끊긴다는 치명적인 결함도 사라졌으며 활 스킬들도 시너지 개편 및 큰 버프를 받았죠. 비단 직업 변경뿐만 아니라 룬워드 공용 변경사항도 무공을 창과 아마존 창에, 통찰을 활과 아마존 활에 적용되게 하는 등 아마존에게 웃어주는 게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창에 무공을 박을 수 있게 되면서 떠오른 라스마 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스마 빌드란?

라스마는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즉 번개의 일격을 주력으로 쓰는 창마존 빌드입니다. 자벨마도 그렇고 창마존도 그렇고 보통 마흡이 크게 문제가 되는 편인데, 기존 죽숨 창마존 세팅에서 신발을 비단매듭 메쉬부츠(실크위버)로 껴주면 처치시 마나획득이 꽤 많아지고 마나량도 늘어나서 이 부분이 상당수 해결됩니다. ​아이템은 취향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아래와 같이 끼워주면 됩니다.


​아이템 세팅

무기 - +3스킬 메이트리어컬 스피어 무한(무공) / 스왑 콜투
투구 - 그리폰의 눈 다이어뎀
갑옷 - 수수께끼
장갑 - 투창+2 20% 공속붙은 크래프팅 장갑 (자벨마와 동일세팅) 또는 투창+3 20%공속 매직장갑
벨트 - 천둥신의 벽력(썬더갓)
신발 - 비단매듭(실크위버) 또는 30이속에 저항 많이붙은 레어신발
반지 - 칠흑서리(레이븐링) + 듀얼패캐링
목걸이 - 대군주의 진노(하이로드 래쓰)


​이중 머리에는 소켓을 뚫어 라깎 주얼을 넣을 수 있는데 여기서 라깎 5%를 포기하고 참 룬을 박아서 빙결방지 옵션을 띄운 뒤 레이븐링을 버리고 듀얼패캐링을 하나 더 쓸 경우 약간의 딜을 대가로 매우 큰 안정성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용병 세팅

용병 : 액트1 용병
무기 : 광신 오라 12레벨 이상 신념(신뢰)
갑옷 : 인내
투구 : 안다리엘의 두개골

스킬트리

스킬은 번개의 일격과 그 관련 시너지 스킬들을 전부 찍어줍니다. 그리고 지속 효과와 마법에서 3종 회피 패시브, 치명타를 찍어주면 됩니다. 이러면 스킬 포인트가 꽤 남는 편인데, 활 계열은 하나도 올리지 않고 남는 건 3종 회피와 치명타 쪽에서 취향껏 더 추가해주면 좋습니다.

 

스탯

힘과 민첩은 아이템 착용할 수 있는 만큼만 올리고 나머지는 체력에 몰빵 한다.

 

장점
특히 이 3종회피 스킬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끊지 않게 됐다는 게 생각보다도 더 엄청난 장점으로 다가오는데, 일단 캐릭터가 잘 안 죽습니다. 아이템 등으로 올스킬 끌어오고 남는 스킬포인트 약간 투자해주면 3종 회피로 각각 회피율 50%씩 넘기는 건 거의 일도 아닌데, 여기에 쌍흡이 더해지면 아마존의 생존성이 엄청나게 올라가게 됩니다.

​다만 기존 죽숨 창마존에 비하면 물리딜의 비중이 떨어지기에 라흡, 마흡의 효율도 좀 낮아져서 템 선택 부분은 취향에 따라 어느 정도의 변경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쌍흡이 없어서는 안되겠죠.

 

단점
​그리고 문제아닌 문제라면 무공 라스마 기준 솔방에서 플레이를 할 때 번개의 일격으로 발사되는 체라 데미지가 몹의 최대체력을 넘어가는 일이 자주 생기는데, 이러면 아직 살아있지만 곧 체라를 맞아 확정 죽음을 당할 몬스터를 상대로 스킬을 쓸 경우 스킬이 안나가는 클릭 미스가 종종 일어나게 됩니다.

​괜히 허공에다 헛손질하는 일이 생기면 시간만 낭비되고 가끔 재수 없으면 죽을 위기도 올 수 있으니 솔방에서는 수수로 빠르게 텔포를 하면서 근접 체라소서의 느낌으로 라스를 몇 번 날려주고 이동하는 방식의 운영이 필요합니다.

단일개체인 보스몹을 잡을 때는 번개의 일격 대신 전류의 일격을 써주면 풀방에서도 디아나 바알이 녹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라스마를 약간 뒤튼 사용 방식도 있는데, 기존 죽숨 창마존처럼 아마존 본인은 죽숨을 들고 용병은 액트2 용병을 고용해서 무공을 용병에게 준 뒤 꿰뚫기(임페일)을 추가로 마스터해 물리데미지 비중을 훨씬 높이는 사용방식도 있습니다.

​혹은 기존 자벨마 세팅에 가끔씩 번개의 일격을 섞는 정도로 쓸 수도 있는 등 패치 이전에 쓰던 빌드에 꽤 잘 녹아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냥 방식은 체라소서와 거의 동일하며, 체라소서도 그렇듯이 8인방에 가서 혼자 다 때려잡기엔 살짝 딜이 부족한 느낌이 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디아블로2 레저렉션 노바소서 아이템, 스킬트리 (2022 ver)

디아블로2 레저렉션 노바소서 아이템, 스킬트리 (2022 ver) 소서리스는 이번 2.4 패치에서 변경사항이 많지는 않습니다. 표면적으로 보기에 히드라 소서가 가장 많은 버프를 받은 것처럼 보이지만

dreaminfo.tistory.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2.4 패치 룬워드 총정리 (래더 전용)

디아블로2 레저렉션 2.4 패치 룬워드에 대한 정보 입니다. 4월 15일 디아블로2 레저렉션 2.4패치가 적용됐습니다. 기존에 테스트 서버에서 적용됐던 내용들 중 일부는 래더 전용 콘텐츠라 현재 본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