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추천 TOP 21
- 드라마추천
- 2023. 8. 7.
오늘은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추천해 볼까 합니다. 평소에 저는 연애 프로그램이라면 빼먹지 않고 챙겨보는 스타일이데 과거 하트시그널부터 환승연애 돌싱글즈 나는 솔로 솔로지옥 사내연애 체인지데이즈 같은 스타일의 작품을 좋아합니다. 그 외에도 재밌는 작품 많이 추천했으니 아래에서 바로 살펴봐주세요.
1. 돌싱글즈4
출연자: 최톰, 듀이, 제롬, 지미, 리키, 김 베니타, 김희진, 박지수, 이소라, 이하림
플랫폼: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왓챠
시즌1부터 꾸준히 봐왔던 돌싱글즈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시즌4는 미국편으로 한국계 미국인 재미교포들이 많이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 뿌리를 둔 사람들이지만 미국인이라서 그런지 우리나라 예능에 출연하는 여성처럼 성형을 심하게 안 해서 자연스럽고 보기 좋았습니다.
2. 하트시그널 시즌4
출연자: 한겨레, 신민규, 유지원, 이주미, 김지영, 김지민, 이후신 (남자 메기), 유이수 (여자 메기)
플랫폼: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웨이브, 티빙, 디즈니
하트시그널𝟺를 𝟹년동안 기다렸는데 역시 너무 재밌고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특히 편집이나 분위기도 바뀐게 없고 그대로라 너무 좋았네요. 다만 초반부에서 출연진들이 동태눈을 하고 있어서 살짝 재미가 떨어지는데 후반부 갈수록 감정이 올라오는 게 보여서 재밌어집니다. 비주얼은 이전시즌들보다 높다고 생각되고, 성격도 생기부 보고 뽑아서 그런지 출연진들이 대체적으로 순하고 착해서 티키타카도 좋습니다.
3. 환승연애 시즌2
출연자: 정규민, 이나연, 박원빈, 김지수, 이지연, 김태이, 성해은, 남희두, 박나언, 정현규
플랫폼: 티빙
하트시그널 2에 버금가는 환승연애 2도 상당히 재밌게 봤습니다. 시즌1은 공감대가 많았더라면 시즌2는 빌런들이 등장해 화재성과 재미를 상승시켰는데요. 20대 초중반 날것의 감정 느낄 수 있고 정주행 할수록 과몰입하면서 보게 됩니다.
4. 솔로지옥 2
출연자: 최종우, 조융재, 김한빈, 신동우, 김진영, 김세준, 신슬기, 박세정, 이소이, 이나딘, 최서은, 임민수
플랫폼: 넷플릭스
어떻게 보면 지루하게 임팩트 없이 흘러갈뻔한 솔로지옥 2에서 중반부에 덱스(김진영)의 등장으로 소생성공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덱스의 매력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의 차이가 다른 남자 출연자들과 너무 심하게 차이가 나다 보니 시선이 계속 갑니다. 마지막 결말이 새드엔딩이라 더 기억에 남아있네요.
5. 남의 연애 시즌2
출연자: 이준성, 유선우, 김융희, 신성호, 오민성, 김정욱, 양형진, 장형준
플랫폼: 웨이브
남자와 남자끼리의 만남을 주선하는 동성연애 프로그램이지만, 설렘포인트들은 일반연애 못지않더군요. 시즌1이 나름 인기가 있었는지 후속작 시즌2가 최근 웨이브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카더라인데 시즌1 출연자가 중국인 팬들한테 조공 엄청 받고 트리마제로 이사 갔다는 썰이 있습니다.
6. 러브캐처
출연자: 김민석, 김인욱, 박정진, 정찬우, 장연우, 김가빈, 김소영, 김채랑, 송세라, 이영서
플랫폼: 티빙
러브캐처가 여자남자 비주얼 합도 제일 좋고 나이차이도 적당하고 남자는 능력, 여자는 외모 이것보단 직업 있는 여성들도 많이 내보내서 좋았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 중에서 제일 좋고 내용도 신선한데 더 떴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마지막 반전도 좋았고 여자 출연자들 다 너무 예뻐서 연예인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았습니다.
7. 나는 솔로 16기
출연자: 옥순, 현숙, 영숙, 정숙, 순자, 영자, 영수, 영호, 영철
플랫폼: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쿠팡, 왓챠
나는 솔로는 현재 16기까지 방영되고 있는데 4기 영철을 시작으로 지금의 빌런 찾기 시스템의 기틀을 마련했고 6기에 3 커플성공 후 실제 결혼커플만 두 커플이 맺어지고 옥순캐릭터의 탄생하였으며, 레전드 기수 10기에서 그대라이팅과 김치찌개 사건등 한회한회가 레전드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잡은 전설의 기수였습니다. 최근 16기는 예고편에 싸우는 거 보고 기대하고 있네요.
8. 썸바디
출연자: 맹이슬, 서재원, 이수정, 이주리, 정연수, 김승혁, 나대한, 오홍학, 이의진, 한선천
플랫폼: 티빙
썸바디는 발레, 힙합, 현대무용 등 춤추는 남녀끼리 연애하면서 같이 뮤직비디오 찍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이런 프로그램이 없어서 신선했고 시즌1,2 모두 재밌고 춤추는 사람들이라 열정적이고 몸매가 다 좋아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9. 너와의 여름밤
출연자: 주연, 윤, 예림, 준혜, 병찬, 종범, 도현, 지우
플랫폼: 유튜브 풀영상
너와의 여름밤은 뷰티 유튜버 젤라와 에이드엠이 합작한 웹 연애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윤님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여우인게 아니라 끼가 넘치는 스타일 같고 처음 봤을 때는 무뚝뚝하게 보였는데 리액션도 좋고 당차고 애교 있고 그런거 때문에 남자분들이 호감을 많이 가지는 거 같네요. 그리고 병찬 님은 대화도 없이 혼자 판단하고 혼자 결단 내리는 부분이 옆에 있는 사람을 지치게 만드는 스타일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10. 스킵
출연자: 하상진, 김광섭, 김영근, 박형석, 최영임, 이민영, 정다슬, 정가연
플랫폼: 티빙
스킵 박형석과 이민영 커플 보면서 둘이 절대 눈 안 마주치고 밑에만 보면서 얘기하는 거 진짜 웃기고 귀여웠네요. 근데 인프피(INFP)끼리는 서로 대화나 생활패턴 등이 잘 통해서 연애 초반에는 괜찮지만 자기가 싫어하는 자기 모습이 상대한테 똑같이 보이니까 오래가지는 못하더라고요.
11. 체인지 데이즈
출연자: 강우석, 이홍주, 조성호, 이상미, 오진록, 김민선
플랫폼: 넷플릭스
체인지 데이즈는 일반인 커플들이 여행을 떠나는데 여행하면서 서로 커플을 바꿔서 데이트를 해요. 끝날 때는 자기 연인이랑 돌아갈지 아니면 다른 사람이랑 돌아갈지 고르는 방식의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시즌1은 결국 다 다시 자기 연인한테 돌아갔고 그렇게 싸우면서 헤어지네마네 하고 다른 사람한테 설레는 모습 보여주더니 결국 아무도 안 헤어지고 커플유튜브 시작한 거 보면 짜고친게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
12. 비밀남녀
출연자: 황연경, 주현경, 김아람, 김소현, 이정현, 송진완, 김영광, 민동성, 장윤성, 김도현
플랫폼: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비밀남녀는 각자의 비밀을 1개씩 가지고 생활을 합니다. 숙소에서 생활을 할 때 각자의 비밀을 숨길 수 있고 비밀 관련해서는 거짓말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로의 비밀이 무엇인지 찾아가며 호감 가는 상대를 찾아가는 연애 프로그램이죠. 실제 직업인 무속인, 모태솔로, 목사, 대인기피증 등을 숨기고 있는 출연자들의 비밀이 공개될 때마다 반전에 놀라고 재밌었습니다.
13. 테라스하우스
출연자: 스가야 테쯔야, 시마부쿠로 세이나, 키타하라 리에, 유카와 마사토, 쇼우타 나카쯔가와, 타케우치 모모코
플랫폼: 넷플릭스
사실 국내 연애 프로그램이 아니고 일본의 리얼리티 예능인데 하트시그널의 모티브가 된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연애프로가 길어야 1~2주 찍는 반면 여기는 수개월동안 테라스하우스라는 집에서 새로운 사람들이 퇴소하고 입소하면서 연애도 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 스토리인데, 한국 예능에 비해 자극적이고 특히 관찰하면서 멘트 하는 일본연예인들이 웃기고 재밌습니다. 근데 출연자 중 한 명이 살자 하면서 폐지되었네요. 여러 시즌이 있는데 다 재밌게 봤습니다.
14. 각자의 본능대로
출연자: 현지유, 엄태웅, 문석현, 전건욱, 황민하, 김영현, 김민, 최예나
플랫폼: 티빙
남자끼리 친한 4명 여자끼리 친한 4명이 한집에 살면서 우정이냐 사랑이냐를 선택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인데 시즌1은 재밌었고 시즌2는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출연자들이 순수해서 재밌게 본 프로그램이에요.
15. 핑크라이
출연자: 박한결, 서하늬, 모찬솔, 한바름, 한다온, 홍하누, 강다해, 박하늘, 배슬비, 강태양
플랫폼: 디즈니+
남녀출연자들이 각각의 비밀을 숨긴 채 한집에 살면서 연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로배우인걸 숨기거나 아이돌인걸 숨기면서 연애하는 등 비밀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그 외 추천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16. 조선의 사랑꾼
17. 연애의 참견
18. 연애는 직진
19. 투핫
20.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21. 에덴
🔥이글도 강추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