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일본 만화 추천 TOP80 - 명작 총정리

반응형

오늘은 숨은 보석같은 명작 일본 만화를 소개합니다. 장르별로 차별하지 않고 작품성이 뛰어난 최고의 작품들은 모두 정리해 놓았으며 대략 80가지 정도 있어서 못 보고 넘어간 만화들을 수십개 정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소개되어있지 않은 수작 이상의 일본 만화를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많은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1. 더 페이블

미나미 카츠히사의 액션(+개그) 만화 전설의 킬러 페이블이 신분을 감추고 은둔하면서 오히려 더 큰 사건에 휘말려드는 이야기로 내용은 심각한데 보다보면 어딘가 느슨하고 웃기는 요소가 많습니다 1부 완결되었고 2부는 연재중입니다. 하드보일드 명작중 하나인 만화이니 꼭 보길 바랍니다.

2. 마이홈히어로

스토리는 야마카와 나오키 (나는 100만명의 목숨 위에 서있다), 그림은 아카키 마사시 (사이코 메트러 에지, 쿠니미츠의 정치)가 담당한 마이홈히어로. 무슨 내용인가 싶겠지만 두뇌싸움 스릴러물이고 몰입도가 상당히 높은 작품입니다. 일본에선 드라마도 나왔고 현재 일본 기준 170화 분량이며 한국에서는 6권까지 정발됐습니다.

3. 단다단

후지모토 타츠키(체인소맨)의 어시스턴트 출신인 타츠 유키노부 어시스턴트라고 해서 무조건 제자같은 개념은 아닙니다. 같은 만화가 동료들끼리 서로 어시스턴트를 해주기도 해서.. 아무튼 완전 신인작가가 아니란 말이고 액션 SF 오컬트 배틀 로맨스 이것저것 많이 짬뽕된 만화인데 그림체가 상당히 미려하고 연출력이 뛰어나며 스토리는 호불호 있는 편입니다.

4. 이 세계는 너무나 불완전하다

일본의 웹코믹 사이트인 코믹 DAYS에서 연재중인 판타지 모험물(SF) 일반적인 판타지물은 아니에요. 작가는 저도 처음 들어보는 사토 마사미치. 그림체는 던전밥이 떠오르면서 스토리는 상당히 독특합니다. ​어떻게 보면 소아온과 같이 가상공간에 갇힌 것은 똑같긴 한데 일본은 확실히 레트로 RPG 계통에 내공이 있는 만화가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5. 보쿄타로(망향타로)

제목의 보쿄는 망향望鄕으로 고향을 그린다는 뜻입니다. 타로는 주인공 이름 제목 그대로 고향으로 돌아가기 원하는 타로의 이야기. 근데 타로는 500년 후에 대충 세상이 멸망한 후에 깨어난.. 작가는 야마다 요시히로 요즘 감성의 트렌디한 만화는 아니지만 재밌는 만화는 그런 거랑 별로 상관없습니다. 보다보면 타로의 여정에 몰입하게 됩니다.

6. 식량인류

쿠라이시 유우 스토리, 이나베카즈 그림의 SF 호러(+능력자 배틀?) 만화 원래는 미즈타니 켄고의 동명작이 원작으로 있습니다. 원작은 은유적인 인간비판 만화에 가깝습니다. 아무튼 근미래에 대충 멸망할까 말까 고민중인 세상이 배경으로 정체불명의 괴물들에게 스스로를 식량으로 바치는 것이 당연시되어 있는 세상에서 주인공과 일행들이 여러가지 사건에 휘말리며 세상의 진실에 도달하는 내용입니다.

7. 모테키

어중간하게 끊어서 사람 화나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쿠보 미츠로(여자임)의 드라마 모테키는 '인기 있는 시기'라는 뜻의 2010년대 신조어입니다. 여자 만나고 싶어서 안달 난 주인공이 어느날 갑자기 여러 여자와 얽히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중편이지만 워낙에 인기가 많아서 드라마에 극장판까지 만들어졌다 읽고 나면 나에게도 모테키가 오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게 만듭니다.

8. 시구루이

원작은 난죠 노리오의 소설 스루가성 어전시합, 만화는 야마구치 타카유키가 그렸습니다. 원작과는 좀 많이 다름 표지만 봐도 알겠지만 극단적이고 잔인한 '징한' 사무라이물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말초신경의 자극만을 위한 만화는 아니고 봉건사회의 시대상에 갇혀있는 인간 군상의 오욕칠정과 한계를 아주 잘 묘사한 수작입니다 '봉건사회의 완성형은, 소수의 사디스트와 다수의 마조히스트로 구성된 것이다'라는 작가의 말이 이 작품의 주제를 잘 압축해서 보여줍니다 작가인 야마구치 타카유키는 전략인간병기 카쿠곤가 카부톤가 하는 뭔가 엉성한 SF 그리던 아잰데 어디가서 뭘 주어먹고 왔는지 갑자기 이런 걸 그려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9. 라면요리왕 시리즈

쿠베 로쿠로 스토리, 카와이 탄 그림으로 99년도부터 지금까지 햇수로는 23년 3부에 걸쳐 연재되고 있는 요리만화입니다 1부 2부 3부의 성격이 다른데 전체적으로 정보위주 요리 만화지만 라멘을 주제로 해서 요식업 비즈니스에 대해 다루는 특성이 있습니다. 긴박한 액션이나 심각한 주제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맞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소년만화가 아니지만 읽다보면 현실과 충분히 이어지는 요리계 전반에 대한 통찰과 비즈니스, 장인정신의 줄타기에 대한 고민이 잘 느껴지는 명작만화입니다.

10. 목소리의 형태

현재 불멸의 그대에게를 연재중인 오이마 요시토키의 데뷔작. 원래 단편으로 처음에 나왔다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장편으로 정식 연재되었습니다. 장르는 학원 청춘물이지만 흔히 생각하는 풋풋한 로맨스나 열혈 이런 것들이 아닌 왕따와 그로 인한 트라우마, 가해자의 속죄가 주된 내용 (로맨스가 없지는 않다) 많은 상을 수상한 작품답게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지고 이 극장판의 평가도 대단히 뛰어납니다. 생각처럼 전개가 시원시원하다거나 독자의 마음을 후련하게 해주지는 않습니다만 오히려 그 점 때문에 더욱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볼 여지가 깊어집니다.

11. 미타라이 가, 불타다

후지사와 모야시의 서스펜스 스릴러물. 왠 나쁜*한테 집이고 아빠고 다 뺏긴 주인공의 복수와 등장인물들의 과거에 있었던 사건의 진실에 대한 추적이 주 내용입니다. 보다보면 약간 발암 걸렸다가 다시 항암했다가 반복합니다. 일본은 이런 홈 서스펜스 물이 참 많고 볼만한 작품도 많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에서 드라마화 확정됐습니다.

 

12. 최애의 아이

주인공이 갑작스럽게 살해당한 뒤 최애 아이돌의 쌍둥이 자식 중 한 명으로 태어나, 자신과 마찬가지로 아이돌 오타쿠의 환생인 여동생과 함께 연예계에 도전한다는 이야기. 그러나 이 또한 맛보기에 불과하였으니, 진짜 스토리는 자신들의 어머니(최애 아이돌)가 눈앞에서 살해당하고, 어머니를 죽인 흑막을 찾아 복수하는 미스터리 복수극이다. 연예계로 진출한 이유도 범인이 연예계에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범인의 정체를 알아낸 뒤 복수를 하기 위해서다. 크게 보아서는 남주인공(오빠) 시점에서는 미스터리 복수극, 여주인공(여동생) 시점에서는 연예계 도전 성장물. 남주인공도 성장 요소가 없지는 않지만 행동의 모티베이션은 어디까지나 흑막을 찾는다는 목적에 있다. 하지만 일단 흑막을 찾기 위해 연예계에 진입하는 형태로 전개되므로 스릴러보다는 성장물로서의 스토리에 가깝게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아이돌에 도전하는 루비 쪽 이야기의 비중도 있기 때문에 어둡게만은 진행되지 않는다.

 

13. 귀멸의 칼날

때는 다이쇼 시대  숯을 파는 마음씨 착한 소년 카마도 탄지로는, 어느날 도깨비에게 가족을 몰살당한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누이동생 카마도 네즈코마저도 도깨비로 변하고 마는데.. 절망적인 현실에 큰 타격을 입은 카마도 탄지로였지만, 동생을 인간으로 돌려놓기 위해, 가족을 죽인 도깨비를 심판하기 위해, 귀살대의 길을 가기로 결의한다. 인간과 도깨비가 엮어낸 애절한 오누이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기본적으로는 약한 적 > 강한 적, 떡밥투성이인 최종 보스, 보유한 기술을 갈고 닦은 뒤 이를 발휘해 적을 이긴다는 정석적인 전개를 따라가며 주인공이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강해진다는 줄기를 따르고 있다. 전체 구조나 스토리는 전형적인 소년 만화 스타일이지만, 은연 중에 드러나는 분위기나 감성은 청년만화에 약간 더 가깝다. 식인 장면이 대놓고 나오고 신체 일부가 순식간에 절단나거나 어린아이들을 죽이는 부분이 스스럼없이 나온다.

 

 

14. 킹덤

난세의 시대, 주인공 신은 장군이 되어 출세하려는 욕망을 간직한 채 때를 기다리며 수련을 계속한다. 그러던 어느 날 왕의 호위무사로 뽑혀간 친구가 반죽음이 되어 돌아온다. 왕을 시해하려는 세력에게 당한 것이었다. 왕을 지켜달라는 친구의 유언에 따라 길을 떠난 신은 간신히 왕을 만나게 되고, 신이 자신의 대업에 필요한 인재임을 직감한 왕은 그가 자신을 도와주면 장군의 자리를 주겠다는 약속을 한다. 기회가 왔음을 느낀 신은 군사들을 뚫고 나갈 방법을 모색하는데 중국 전국시대 말기를 배경으로,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올라 실권을 잡지 못한 정(진시황)과 대장군이 되려는 *예 소년 신(이신) 두 명의 일대기를 그린 역사 일본 만화. 물론 역사대로 간다면 비극적이다.

 

15. 헌터x헌터

일본의 다크 판타지 소년만화. 작가는 토가시 요시히로. 현대 문명과 판타지가 혼합된 가상의 세계를 무대로 헌터들이 활약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진짜 최애 만화중에 하나인 헌터x헌터, 스토리는 헌터 시험에 합격하고 넨을 습득하여 넨을 활용한 다양한 능력으로 싸우는 배틀물입니다. 연재중이지만 키메라 엔트편이 엔딩이라고 생각하며 읽으시면 마음 편합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작화가 개판이긴 하지만 너무 재밌습니다. 제발 일해주세요 토가시!

 

16. 기생수

어느 날 지구에 떨어진 정체불명의 기생 생물들. 이 생물은 인간의 뇌에 침입해 머리에 기생하고 육체를 차지, 다른 인간을 잡아먹으려는 본능을 지녔다. 이들은 뛰어난 의태 능력과 학습 능력으로 점차 인간 사회를 위협하는데, 지극히 평범한 고등학생인 이즈미 신이치도 한 기생 생물에게 습격당하게 된다. 하지만 신이치의 필사의 발악이 통해 기생 생물은 신이치의 뇌를 차지하지 못하고 오른팔에 불완전하게 기생, 동화되어버린다. 그렇게 신이치는 자칭 "미기(오른쪽이)"와 기묘한 공생을 시작하게 된다. 연재가 끝나고 거의 20년 뒤에 애니화와 영화화가 이루어질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로 처음 접한 사람들이 1988년도 작품이라는 사실에 놀라는 경우가 많다.

 

17. 마기

세상물정을 모르는 꼬마 알라딘은 목이 없는 파란 거인 우고를 소환하는 금속 피리를 가지고 있다. 이 피리는 미궁(던전)에서 나오는 최고의 보물 지니의 금속기 가운데 하나로, 알라딘은 우고에게 동족 거인을 소환하는 또 다른 금속기를 만나게 해주겠다고 약속하고 천하를 떠돈다. 여행 도중 여러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모험을 겪으면서 알라딘은 자신이 마기란 존재임을 알게 된다. 마기는 바로 인간을 위해 왕을 세우는 마법사, 그리고 진은 마기가 점찍은 인물을 보좌하는 존재였다. 던전의 보물을 노리는 인간의 탐욕과 권좌를 노리는 야망이 얽히면서 알라딘은 온갖 험난한 사건에 휘말리는데..
미궁을 공략하면 얻게되는 금속기 사용자인 알리바바와 마법사 알라딘의 모험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작화가 진짜 이쁘고 스토리도 탄탄해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마기는 알라딘과 알라바바의 이야기, 신드바드의 모험은 신드바드의 이야기로 나누어져있습니다!

 

18. 꼭두각시서커스

유산상속 분쟁으로 목숨이 위험하게 된 소년 마사루와 남을 웃기지 않으면 죽는 병에 걸린 남자 가토, 그리고 마사루를 돕기 위해 꼭두각시 인형을 부리는 여자 시로가네. 자동인형이라는 기계들과 시로가네라는 초인집단의 싸움을 그리고 있다. 꼭두각시서커스 만화의 특징이 있는데 한참 메인스토리 진행해야 할 것 같은 시점에 뜬금없이 등장인물의 과거 얘기로 빠지는 삼천포식 전개가 진행되는데, 문제는 이 삼천포가 본편보다도 훨씬 재미있는 경우가 많아서 뭐라 욕할 수가 없다. 덕분에 이야기에 한참 몰입해있다보면 종종 눈에 들어오는 설정구멍쯤은 별로 중요하지 않게 여겨지기도 한다.

 

19. 클레이모어

예로부터 인간이 요마에게 잡아먹히는 존재였던 이 세계. 오래도록 인간에겐 요마에게 대항할만한 수단이 없었다. 그때 등에 장검을 짊어지고, 요마와 싸우는 한 전사가 나타났으니 이제 클레이모어라 불리는 소녀의 싸움이 시작된다. 판타지 세계를 기반으로 인간을 습격해 그 내장을 먹는 요마와, 요마의 피와 살을 이식받아 반인반요의 몸이 되어 요마를 사냥하는 전사인 클레이모어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 작품은 상당히 고어한 연출과 간지폭풍의 대검 액션이 재미를 주는 작품이다. 초반 전개는 조금 지루하나 넘버 개념과 각성자, 심연의 자의 등장과 주인공의 성장 과정이 엄청난 몰입도를 불러일으킨다. 인간을 초월한 존재들의 이야기이면서 본질적으로 인간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 작품이다.

 

20. 체인소맨(전기톱맨)

가슴에 있는 줄을 잡아당기면 체인소의 악마로 변신! 악마들로 가득찬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악마를 죽이는 다크 히어로 체인소 맨 덴지! 과연 그는 악마를 잡아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을까. 악마 포치타와 함께 빚쟁이 데블 헌터로 고용되어 혹사당하는 극빈곤 소년 덴지. 시궁창 인생은 잔인한 배신을 계기로 급변한다! 악마가 깃든 몸으로 악마를 사냥하는 신시대 다크 히어로 액션. 작가가 작가인만큼 이 작품 또한 안티플롯으로 범벅이 되어 있다. 주요 인물이라 생각했던 캐릭터도 가차 없이 죽어버리고, 갑자기 예상치 못한 설정이 밝혀지거나 엄청난 스케일의 적이 나타나는 등 예측을 비틀어버리는 전개도 자주 나오는 편. 전작과 마찬가지로 독특하면서 기괴한 연출과 B급 감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1. 배가본드

무사시는 요시오카 일문 70명을 베어버린 후 다친 다리로 이리저리 방랑하다가 코쿠라의 무술 사범이 되라는 스카웃 제의를 받으나 거절한다. 이유는 농사를 지어야 해서. 후일 양자로 삼게 되는 이오리가 부모를 잃고 있는 것을 도와주다가 어쩌다 눌러앉아서, 척박한 마을에서 밭을 일구고 있다. 그리고 18화 동안 척박한 마을에서 무사시의 농사 라이프가 펼쳐지게 된다. 단행본으로 따지면 2권 가량의 분량. 하지만 칼싸움은 일절 나오지 않고 환경과 싸우며 근근이 농사를 짓는 전개임에도 불구하고 무사시가 농사일을 통해, 그리고 이오리와 마을 처자들에게 칼 쓰는 법을 선문답으로 가르치면서 얻게 되는 깨달음이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흔한 액션물들과는 다르게 주인공들이 육체적 수련을 묘사한 장면들이 적은 편이다. 대부분은 은퇴한 검성들과의 선문답이나 강자와의 대치상태에서 느끼는 심적 동요를 묘사하는 데 맞추고 있다. 이러한 심리묘사가 작품내내 굉장히 탁월하다. 또 하나의 주인공인 코지로의 경우 무사시보다는 좀 더 타고난 천재이자 백치에 가깝다.

 

22. 사채꾼 우시지마

사채를 중심으로 다양한 범죄를 보여주는 군상극이다. 막장 인생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10일에 50%라는 이자를 붙여 회수하는 사채업자 우시지마 카오루 일행, 그리고 이들과 엮이는 많은 인간 쓰레기들을 무덤덤하게 보여준다. 많은 인간 군상이 등장하는 옴니버스 식 스토리는 대체로 암울한 결말을 맞이한다. 돈을 받기 위해 육체적인 폭력을 일삼거나, 채무 때문에 본인을 비롯한 여러 사람이 지옥불로 떨어지는 내용이 대다수. 무척 어두운 현실을 제대로, 또 조용히 응시하겠다는 시선을 견지하면서 사채는 절대 안 된다는, 모두가 알지만 한 번 발을 들이기 시작하면 빠져나오지 못하는 구렁텅이 개미지옥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다. 능력은 둘째치고 제대로 살아갈 최소한의 의지도 없으면서 사회 탓, 남 탓만 하고, 복지제도의 혜택으로 약간이나마 얻는 돈마저 술, 약, 도박으로 날리고서 우시지마에게 비싼 사채를 구걸하다시피하며 받아가는 그야말로 한심함의 극치를 느껴볼 수 있다.

 

23. 원펀맨 리메이크

괴수들이 출몰하는 현대 도시. 취미로 히어로 일을 하는 사나이가 나타났다. 반짝이는 대머리에 맹한 얼굴, 다소 촌스러운 복장을 한 사이타마는 아무리 봐도 유약한 소시민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혹독한 훈련을 거쳐 비현실적인 힘을 손에 넣은 인물이다. 그 힘을 이용해 어떤 괴수나 로봇도, 심지어 외계인까지 주먹 한 방으로 해결해 버리는데.. 하지만 악당들을 너무 금방 쓰러트려버리는 바람에 아무도 그의 노고를 알아채지 못한다. 오리지널과 리메이크는 초중반까지는 그런대로 거의 비슷하게 진행되었으나, 갈수록 갭이 커지고 있다. 정확히는 스토리의 큰 줄기는 같은데, 리메이크에서 추가되는 설정이나 스토리가 압도적으로 많다.

24. 스파이 패밀리

초일류 스파이 황혼에게 어느 날 떨어진 미션, 가족을 만들어 명문학교에 잠입하라! 하지만 독신인데다 아내와 자식을 동시에 만들어야 하는 난감한 상황. 어떻게든 가족을 만들어 명문교에 잠입하지 않으면 세상은 파멸의 길로 빠질 가능성도 있다. 이 상황에서 황혼이 선택한 가족은? 스파이와 암살자, 텔레파시 초능력자가 각자의 목적을 위해 가짜 가족을 만드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을 다루는 일종의 육아물 겸 개그물 및 러브코미디.

 

25. 데스노트

데스노트는 사신들이 인간들을 죽일 때 사용하는 공책으로, 한 인간의 본명과 얼굴을 알아야만 죽일 수 있다. 썩어가는 사신계에 회의를 느끼고 있던 사신 류크는 유희에 가까운 목적으로 데스노트를 인간계에 떨어뜨리고, 주인공인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가 우연히 이를 줍게 된다. 데스노트가 진짜로 사람을 죽이는 물건이란 걸 알게 된 라이토는 고뇌하다가, 노트를 세상을 위하여 사용하기로 하고 온 세계의 범죄자들을 죽이기 시작한다. 한편 많은 범죄자들이 비정상적인 이유로 사망하는 사태를 두고 인터폴에서도 회의가 열렸을 때 세계 최고의 명탐정이라 불리는 L이 이 사건에 뛰어들 것을 선언하면서 라이토와 L의 추리 두뇌 싸움이 벌어진다.

데스노트는 말할 필요가 없는 명작이라고 생각하며 또 다른 추천 작품은 데스노트를 그린 오바x오바타의 작품 바쿠만입니다! 만화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스토리작가와 작화가가 어떻게 만화를 그리는지와 점프에서 살아남는내용, 연애등을 그렸습니다 데스노트와 마찬가지로 글이 많아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결말까지 재밌게 봤던 작품입니다!

 

26. 전생했는데 제7왕자라서 멋대로 마술을 누립니다

어떤 가난한 마술사가 결투에서 허무하게 죽음을 맞이하고, 눈치 챘더니 로이드라고 하는 왕족의 아이로 전생하고 있었다. 왕위에 관계없는 제7왕자라고 하는 자리라서 친형제들로부터 마음대로 살라고 들은 로이드는, 지금까지 만족할 수 없었던 마술의 연구에 힘쓰는 일을 한다. 많은 시간과 자산, 그리고 충실한 노력과 전생의 지식, 풍족한 환경으로부터 로이드는 무서워해야 할 속도로 마술을 습득해 나간다. 그러나 본인은 그 힘을 정작 전투에 사용하려고는 하지 않고, 어디까지나 지적 호기심을 우선으로 실험과 연구에 열중하고 있었다. 그 결과, 주위의 평가가 터무니 없는 것에 되어 가지만.. 로이드는 그런 것은 신경도 쓰지 않고, 멋대로 마술을 높이고 있다.

27. 아이실드21

아이실드21은 스포츠 만화지만 전통적인 소년 만화의 구도를 띠고 있다. 기도 약하고 소심해 초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고교생이 될 때까지 심부름 똘마니 노릇만 해대던 주인공 세나가,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 한 명의 어엿한 미식축구 선수로 성장해나가는 이야기이다. 현재 연재중인 원펀맨 작가의 만화로 작화가 미쳤습니다. 학교 빵셔틀이 미식축구 러너로 활약하는 고교생활 이야기 입니다. 캐릭터 마다 매력적이고 마지막 경기를 제외하면 스토리, 작화 빠지지 않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도 안 읽어보셨다면 읽어보시는걸 추천해요.

 

28. 악마에 입문했습니다! 이루마 군

14세의 스즈키 이루마는 어릴 적부터 배려라고는 눈곱만큼도 없는 부모님에게 양육되어, 사실상 방치되다시피 고생하며 자란다. 결국 이 막장 부모는 돈을 목적으로 마계의 악마 설리번에게 이루마를 팔아버리고, 손자가 갖고 싶다는 설리번은 이루마를 입양해 자신이 이사장으로 있는 마계의 학교에 입학시킨다. 이루마는 인간인 것을 들켰다가는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두려워하며 주목받지 않고 학교 생활을 보내려 하지만, 차례차례 사건이 벌어지며 본의 아니게 점점 악마들 사이에 유명세를 떨치게 된다.

 

29. 강철의 연금술사

천재 연금술사 엘릭 형제는 죽은 어머니를 되살리기 위해 연금술의 최대 금기 인체연성을 범하지만 실패하였다. 세상의 이치를 거스른 대가로 형 에드워드 엘릭은 왼쪽 다리를, 동생 알폰스 엘릭은 전신을 빼앗겼다. 에드는 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오른쪽 팔마저 희생하여 알의 혼을 갑옷에 정착시키는 선으로 그치고 자신은 빼앗긴 팔과 다리를 오토메일로 대체하는 신세에 처한다. 자신들을 찾아온 어느 군인의 조언을 계기로 마음을 굳게 바로잡은 에드는 아메스트리스의 최연소 국가 연금술사가 되었고 대총통으로부터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이명을 부여받게 된다. 엘릭 형제는 잃어버린 원래의 몸을 되찾기 위해 전설로만 전해지던 현자의 돌을 찾는 모험을 시작하였으며, 그 속에서 밝혀지는 현자의 돌에 얽힌 커다란 음모에 휘말린다. 이 작품도 설명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승전결 완벽하며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내 인생의 절반을 줄테니까 네 인생도 절반을 줘!

 

30. SOS 해상 특수구조대 

해상 구조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인명을 구조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실감나게 그려졌다. 친구들이 일본 만화책 추천해달라고 하면 가장먼저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일본의 sos 해상특수구조대의 인명구조를 그린 작품으로 이 작품만 읽지않았다면 제가 응급구조학과에 진학하지도 않았을꺼고 지금 병원에서 이 글을 쓰고있지도 않았을꺼고 스쿠버다이빙에 미치지 않았을거라고 않았을텐데 그만큼 제 인생에 많은 변화를 준 작품입니다.

 

31. 하이큐

하이큐는 배구에 매료되어 중학생 시절 최초이자 마지막 공식전에 출전한 히나타 쇼요. 하지만 코트 위의 제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천재 선수 카게야마에게 처참히 패하고 만다. 복수를 맹세한 히나타는 카라스노고 배구부의 문을 두드리는데! 그리고 카라스노 고교에 들어가는데 복수대상인 카게야마와 만나게 된다. 몰락한 강호 카라스노 고교의 배구 대회를 그린 이야기입니다! 이기적인 천재 세터와 꼬맹이 스파이커의 얘기로 스토리, 작화, 개그감, 감동 하나도 빠짐없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품도 주연말고도 모든 캐릭터가 매력적이며 결말도 깔끔하고 재밌게봤습니다! 덕분에 배구 룰을 알게되고 배구경기 시청까지 하게되는 됐네요.

 

32. 이세계 느긋한 농가

20대의 나이에 과도한 혹사로 인해 몸을 망치고 30대는 쭉 병상에서 보내다 39세의 나이로 사망한 마치오 히라쿠는 신의 제안에 의해 이세계에 전이하기로 한다. 10년 가까이 병상에서 보내면서 느긋한 전원생활을 꿈꿨던 마치오는 병에 걸리지 않는 건강한 육체, 느긋하게 살 수 있는 공간을 원하고, 이것만으론 모자라다 싶었던 신이 건네준 만능농구와 함께 이세계 생활을 시작한다. 처음엔 몸뚱아리 하나로 이세계에 떨어져서 어떻게 보내야 하나 고민했지만 만능 농기구의 힘을 이용해 주변을 개척하고, 다종다양한 주민들을 받아들이면서 느긋하면서도 시끌벅적한 이세계 느긋 라이프를 즐기게 된다.

33.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일본의 인기 라이트 노벨. 작가는 후세, 삽화가는 밋츠바. 소설가가 되자 종합 1위를 달성한 이세계 전생 판타지 소설이다. 인간이 아니라 제목 그대로 슬라임으로 전생한 것이 특징으로 인간(주인공)과 마물(적)의 대립이 아닌 마물(주인공)과 인간(적)의 대립이 스토리 주가 된다. 다만 초반의 잉그라시아왕국전+성기사전과 중반의 제국전이 끝난 이후로는 후반전환점을 맞아 마물(주인공)+인간과 천사 세력(적)의 대립이라는 구상으로 바뀐다. 다만 천사 세력을 이긴 뒤의 외전 1, 2에서는 각각 사정은 다르지만 결국 마물세력의 일부와 인간측의 대립으로 돌아오긴 했다.한국에서는 약어로 전생슬, 전슬라 또는 전슬건도 사용되고 있다.

반응형

 

34. 전생현자의 이세계 라이프 ~제2의 직업을 얻어 세계최강이 되었습니다~

블랙 기업에서 일하는 사축인 사노 유지. 집에 가지고 온 일을 하고 있으면서 PC에 메세지가 뜬다. 당신은, 다른 세계에 소환되었습니다!라고 하면서.. 깨닫고 나서 그 곳은 스테이터스나 스킬이 있는 게임과 같은 세계였다. 유지는 옆에 있던 슬라임을 테이밍하면서 테이머가 된다. 한층 더 이상한 마도서의 힘으로 마법을 배워 제2의 직업 현자에 눈을 뜬다! 최약체라고 생각되기 십상인 슬라임을 거느린 유지의 이세계 최강 모험담! 코믹스가 연재 중으로 현재는 17권까지 발매된 상태다. 작가는 프랜들리 랜드의 소속 작가 펑제. 주인공인 유지가 다소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인 서적판과 다르게 코믹스판은 감정 변화에 따른 안면 상태의 변화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그 반동인지 슬라임들과 프라우드 울프의 안면 표정 묘사에 집착한다. 특히 슬라임의 경우 서적판과 반대로 각 개체를 다르게 그리고 있다.

 

35. 원피스

부,명성,힘. 한때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손에 넣은 사나이. 해적왕 골드 로저 그가 죽음을 앞두고 남긴 한마디는 전세계 사람들을 바다로 향하게 만들었다. 내 보물 말이냐? 원한다면 주도록 하지. 잘 찾아봐. 이 세상의 모든 것을 거기에 두고 왔으니까. 세상은 대해적시대를 맞는다. 해적을 소재로 한 일본의 모험, 배틀 만화. 작가는 오다 에이이치로. 1997년 7월 22일부터 일본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를 시작했다. 세계 제일의 대 비보 원피스를 찾기 위해 바다에 나선 해적 몽키 D. 루피가 동료들을 영입하며, 바다를 항해하고 여러 섬을 모험하는 내용이다.

36. 처형당한 현자는 리치로 전생하여 침략 전쟁을 시작한다

최강이자 최흉! 인류를 이끄는 침략전쟁 개시 용사와 함께 마왕을 토벌한 현자 드와이트. 세계에 평화를 가져다주었을 그들은 다음 세대의 마왕이 될 것이라는 의심을 받고 사자의 계곡으로 내던져져 목숨을 잃는다. 그로부터 10년 후. 육신을 잃은 드와이트는 스켈레톤이 되어, 골짜기 밑바닥에서 조용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깊은 후회에 시달리는 그는 용사의 시신을 안고 자문자답한다. 그리고 하나의 결론에 도달했다. 잘못된 것은 세계다. 내가 부인하지 않으면. 결심한 드와이트는 사자의 계곡 장기를 모두 태워버렸다. 그는 예전의 마왕을 능가하는 존재가 되어 무수한 언데드를 이끌고 지상을 향한다. 모든 것은 진정한 세계 평화를 위한 것이다. 최강의 힘을 얻은 불사의 왕은 인류를 상대로 전쟁을 시작하는 것이었다.

37. 외톨이의 이세계 공략

최강에 치트는 필요 없다. 고등학교 생활을 외톨이로 보내던 하루카는 어느 날 갑자기 동급생과 함께 이세계로 소환된다. 신님의 앞에 선 하루카는 치트 능력이 쭉 나열된 스킬 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스킬을 고르게 될 줄 알았는데, 스킬 선택은 선착순이었다. 장술 같은 미묘한 스킬밖에 얻지 못한 하루카. 결국 외톨이라는 칭호의 부작용으로 파티에 들어가지 못해서 이세계에서도 고독한 모험을 하게 된다. 그런 때에 동급생의 위기를 알게 된 하루카는 그들을 구하겠다고 몰래 결심하고, 치트에 의지하지 않고 치트를 넘어선 이단이자 최강의 길로 나아간다 최강 외톨이의 이세계 공략담, 개막! 원래 작품명인 외톨이의 이세계 공략은 임시로 붙인 제목이었는데 그대로 출판되면서 제목이 고정되었다. 이 때문에 소설가가 되자에서는 여전히 (가제)라는 이름이 붙어있다. 부제인 치트스킬은 매진이었다는 1권의 부제로 사용되었다

38. 실격문장의 최강 현자

어느 한 세계에, 마법 전투에 통달하여 현자라고까지 칭송받은 자가 있었다. 최강의 전술을 갈구하며 세계에 존재하는 온갖 마법, 전술을 모조리 연구한 그는 나에게 새겨진 문장은 마법 전투에 적합하지 않다라는 현실에 직면한다. 그 길로 그는 자신의 영혼을 봉인하여 미래로 환생. 마법 전투에 가장 적합한 문장을 지닌, 소년 마티아스로 다시 태어나는 것에 성공하는데.. 겨우 손에 넣은 마법 전투에 가장 적합한 문장. 하지만 미래에서 그 문장은 실격문장으로 취급받고 있었다! 마법 전투에 가장 적합한 문장을 실격문장 취급하는 저레벨의 마법 이론이 설치는 세계. 실격문장을 지닌 마티아스는 그 세계에서 영광문장을 지닌 소녀 루리이, 상마문장의 소유자 알마와 만나고, 입학한 왕립 제2학원에서 일찍이 현자로 불렸던 실력을 속속 발휘해 나간다.

39. 내 마음속 위험한 녀석

교내 계급에서 정점에 위치한 미소녀, 야마다 안나를 괴롭히는 망상에 빠져 음흉한 미소를 짓고 있는 중2병 아웃사이더, 이치카와 쿄타로. 하지만 미소녀답지 않은 야마다의 의외의 모습을 알게 된 뒤, 본의 아니게 쿄타로의 마음은 혼란스러워져 가는데? 쿄타로의 청춘이 지금, 엄청 조용하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학교 제일의 미인 야마다 안나와 중2병에 걸린 이치카와 쿄타로가 겪는 미묘한 감정을 다룬 러브코미디이다. 주로 주인공 이치카와 쿄타로의 시점으로 야마다 안나를 관찰하는 전개이다. 사춘기 소년이 같은 반에서 우연히 오고가며 마주치는, 짝사랑하는 여학생을 바라보는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40.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개성이라는 초능력을 갖고 태어나는 게 당연한 세계, 현재 인류 8할이 개성을 소유하고 있다. 초능력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과거 만화에서나 나오던 히어로라는 직업이 각광받게 되고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도 히어로를 동경하고 있다. 하지만 무개성인 이즈쿠는 히어로가 될 수 없었고, 주변에서도 포기하란 말만 듣는다. 그러던 어느 날, 동경하는 히어로 올마이트와 만나지만 올마이트 역시 히어로의 삶이 겉보기와 달리 처참하기 짝이 없다며 포기하라고 충고한다. 그런데 이즈쿠는 올마이트가 추적하던 빌런이 소꿉 친구를 붙잡고 있는 광경을 보고 아무 생각 없이 구하려고 뛰어들고, 비로소 올마이트는 이즈쿠를 인정하며 히어로가 될 수 있다며 한 가지 방법을 알려주는데.. 이렇게 해서 무개성이었던 미도리야 이즈쿠는 최고의 히어로를 목표로 성장해 나간다.

 

41. 장송의 프리렌

마왕을 쓰러뜨린 용사 일행의 후일담 판타지 마왕을 쓰러뜨린 용사 일행의 그 뒤. 마법사 프리렌은 엘프이며, 다른 3명과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그녀가 뒤의 세계에서 산다는 것, 느끼는 것과 남은 자들이 자아내는, 장송과 기도란 이야기는 모험의 끝에서 시작한다. 영웅들의 삶을 말해주는 후일담(애프터) 판타지! 용사와 마왕 마족이 등장하는 왕도 판타지물 같아 보이지만, 특이하게도 용사의 성장기와 활약상을 다루는 게 아니라, 마왕을 쓰러뜨리고 모든 게 끝난 이후 용사 파티의 일원인 장생종 마법사 엘프의 이야기를 다룬다.

42. 내 현실은 연애게임? 인 줄 알았는데 목숨을 건 게임이었다

어느날 게임 속으로 들어온 김영준. 탈출하려면 게임을 공략 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그 공략이 영 이상한데.. 주인공은 20대 초반 남성이며 직업은 백수이다. 어느날 갑자기 자신의 세계가 게임 세계로 바뀌었다. 처음에는 연애 게임인 줄 알고 가볍게 임했으나 목숨을 건 게임임을 깨달은 이후에는 필사적으로 임한다. 한국 작가 배드보이즈(와루이오토코)의 스릴러 라이트 노벨. 2018년 일본에서 코믹스화 되면서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2019년엔 한국 웹소설로도 출판되었다.

43. 믿었던 동료들에게 던전 오지에서 살해당할 뻔했지만 기프트 무한 가챠로 레벨 9999의 동료들을 손에 넣어 전 파티 멤버와 세계에 복수 참교육!합니다

인종 라이토는 믿었던 동료들 종족의 모임의 리더로부터 던전 내부에서 추방 선고를 받는다. 이세계에는 인종, 짐승 인종, 용인종, 엘프 종족, 드워프 종 마인종의 6종족이 존재했다. 그 중에서도 인종은 레벨이 오르기 어렵고 일반적으로 타 종족의 멸시를 받으며 차별을 받고 있었다.종족의 모임은 그런 차별을 불식시키기 위해 각 종족이 모인 레기온이었지만 - 사실은 뒷면의 목적이 있었다. 그들은 인종을 제외한 국가들의 명령을 받아 마스터라는 존재를 찾고, 잘되면 자국으로 끌어들기 위한 목적이었던 것이다. 라이토는 기프트 무한 가챠라고하는 마스터가 소지하고 있던 것 같은 기프트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눈에 띄었다. 그리고 라이토는 종족의 모임이나 각국의 조사로부터 마스터는 아니라고 판단이 내려진다. 그러나 앞으로 무엇이 더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만약을 위해 죽여두려 한 것이다. 라이토는 종족의 모임의 멤버에게 살해당할 뻔했지만, 실수로 던전 내부로 랜덤으로 날아가는 전이진을 밟는다. 

 

44. 복수를 바라는 최강용사는, 어둠의 힘으로 섬멸무쌍한다

최강의 용사로서 마왕을 쓰러뜨린 라울은 세계의 구세주가 된다 그랬을 것이었다. 사리사욕을 탐하는 귀족들에 의해 동료와 가족을 살해당한 라울은 거짓 혐의로 처형된다. 목숨을 잃기 직전 그의 마음은 악으로 떨어졌다. 저 배신자들을 불에 태워 죽인다, 갈가리 찢어 죽인다. 찔러 죽인다. 지옥 같은 고통 속에서 원수들을 모두 가차없이 죽여버리겠다! 어둠의 힘을 얻고 소생한 라울은 복수를 맹세하고 비웃는 것이었다. 아아, 기대된다. 이제 녀석들의 피를, 맘껏 뒤집어쓸 수 있을 거야. 용사의 부활로부터 며칠 후. 꽃이 만발한 왕도에서, 잔학한 복수무쌍이 시작되었다 마왕을 쓰러트리고 영웅이 된 용사 라울은 왕녀 빅토리아에게 배신당해 소중한 이들을 비참하게 잃고 본인도 누명을 쓰고 처형당한다. 하지만 그를 사랑하는 여신을 협박해 봉인되었던 어둠의 힘을 되찾아 부활, 자신을 고문하고 누나마저 죽인 빅토리아 왕녀 및 배신자들에게 복수하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45. 전생귀족 감정 스킬로 성공한다~약소영지를 이어받아서, 우수한 인재를 늘리다보니, 최강영지가 되었다

평범한 남자는 아르스 로벤트라는 이름의 귀족의 아들로 전생해 이세계에서 살게 됐다. 치트한 능력은 없고, 이세계에서도 체력, 지력, 모두 평범했지만, 감정 스킬이라고 하는, 물건이나 사람의 정보를 측정하는 스킬을 태어날 때부터 소지하고 있었다. 아버지가 일찍 죽고, 아르스는 영지를 계승한다. 그리고 감정 스킬로 유능한 인재를 간파해, 부하로 지정하고, 약소했던 영지를 최강의 영지로 변모시켜 간다.

46.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주인공 최강 x 이세계 전생 착각 시리어스 코미디 시드 카게노는 전생에 숨은 실력자를 동경하고 있었고 핵폭탄에도 견디는 타인을 돕고 사라지는 그림자 실력자를 동경하고 있었다. 힘을 기르기 위해 수행하고 있던 와중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고 이세계 시드 카게노로 전생한다. 이세계에서 그림자 실력자 설정을 즐기기 위해 망상으로 설정해둔 디아볼로스 교단을 설정한 시드. 그런데 그 교단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 같은데? 국내에서는 웹 연재 시절부터 쓰였던 숨은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라는 제목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코믹스 불법 번역판이 이 제목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2022년에도 혼용되고 있다.

47. 신들에게 주워진 남자

신들의 가호 아래, 슬라임과 함께 유유자적 이세계 생활 시작! 중년 회사원 타케바야시 료마의 생애는 병사라는 형태로 어이없이 막을 내렸다. 결코 행복한 인생이었다고는 할 수 없는 료마였지만 사후 세 신들의 도움으로 검과 마법의 이세계에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다! 신들에게 가호를 듬뿍 받아 일단 숲에서 혼자 느긋하게 살기 시작한 료마. 마법과 사냥 등에 열심인 가운데 그가 가장 열의를 가지고 몰두한 것은 사역한 슬라임들의 연구?! 각양각색인 슬라임들(신종 포함)과 함께 따뜻한 사람들을 만나며 제2의 인생을 구가하는 이세계 슬로우 라이프 판타지, 개막!! 소설가가 되자 누계 120,000,000 PV 돌파 공전절후의 인기작, 마침내 등장! 일단 먼치킨 이세계물이지만, 여타 이세계물 라이트 노벨과 작품 전반에 흐르는 치유계의 분위기가 난다. 이세계에서 마음씨 좋은 여러 사람들과 만나 인연을 맺고 그들의 도움을 받으며 전생에서 누리지 못한 행복한 삶을 보내는 느긋한 치유계적인 스토리 전개를 보여준다.

48. 주술회전

경이로운 신체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이타도리 유지는 병상에 누워 있는 할아버지의 병문안을 가는 것이 일과이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 잠들어 있던 주물의 봉인이 풀리면서 괴물이 나타나고 이타도리는 미처 도망치지 못한 선배를 구하기 위해 학교 건물로 뛰어드는데! 소년만화와 청년만화 사이에서 절묘하게 줄타기를 하는 듯한 독특한 작품. 전체적인 설정의 뼈대나 전개의 구성은 마치 왕도적인 소년만화식 스토리를 보여줄 것같이 보이다가 갑자기 중반부에 들어서 현실은 시궁창이라는 듯이 꿈도 희망도 없는 청년만화식 결론을 보여준다. 설정이나 구성은 밝고 희망적인 왕도적인 소년만화의 틀을 차용하면서도 전개와 결말은 어둡고 무거운 편이다.

49. 여기는 나한테 맡기고 먼저 가라고 말하고 10년이 지나 전설이 되었다

용사 파티는 강력한 마신의 무리에 습격당했다. 이대로는 전멸할 수밖에 없는 상황 속에서 파티의 한사람 최강 마도사 즉 주인공 렉은 동료들을 퇴각시키고 자신은 적을 붙잡을 것을 결심한다. 동료들이 안전하게 퇴각할 수 있도록 렉은 정신없이 마신을 마구 쓰러뜨렸고, 특기 러닝을 구사하여 마신의 마법을 습득해 나간다. 마신의 능력인 드레인 터치를 학습하고, 이용함으로써 쉬지 않고, 계속 싸운다. 마신은 점점 강력해지지만 렉도 비약적으로 강해진다. 마신이 생기지 않을 때까지 렉은 쉬지 않고 10년 동안 싸웠다. 그렇게 10년 후 왕도에 돌아온 렉은 자신의 이름이 통화 단위이고, 상당히 미화된 거대한 동상이 세워져 있는 걸 보고 매우 놀라게 되는데.. 이렇게 너무 눈에 띄지 않기 위해 렉은 정체를 숨기고, 본래 S랭크 마도사인데 F랭크 전사로 위장한 평화롭게 된 세계에서의 모험이 시작된다.

50. 회복술사의 재시작

주인공인 케얄은 치유의 용사였지만, 왕국에 의해 약*에 중독된 그는 그저 힐을 사용할 수 있는 가축 수준으로 부려먹히거나 용사 파티원들에게 학대당하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 날 약* 내성이 생긴 케얄은 제정신을 차리는 데에 성공하고, 그 이후엔 약물 중독자인 척을 하면서도 복수의 칼날을 갈며 때를 기다렸다. 그러다 마왕과 싸우던 용사 일행이 위기에 몰리자 케얄은 약* 중독자 행세를 그만두고 마왕을 쓰러뜨린 다음 마왕의 심장인 현자의 돌을 강탈하며, 그 힘으로 세계를 4년 전의 과거로 되돌려 자신을 괴롭혔던 사람들에게 복수를 시작한다. 이 세계 내에서는 특수한 직업인 용사. 어느 한 분야에만 특화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케얄은 치유의 힘을 가진 용사이지만 그 실체를 보면 경악이 나온다. 치유의 힘은 단순한 치료가 아닌 일종의 도핑능력으로서, 이를 눈여겨본 왕국은 그의 힘을 뽑아내는 용도로만 그를 쓰고 있었다. 약*에 내성이 생기면서 마왕을 죽인 뒤 마왕의 심장으로 과거로 돌아간 케얄. 이제 그의 복수의 칼이 지오랄을 향하고 있다.

51. 무직전생 ~이세계에 갔으면 최선을 다한다~

34세 무직 동정의 니트족은 무일푼으로 집에서 쫓겨나 자기 인생이 완전히 궁지에 몰렸음을 깨달았다. 스스로를 후회하던 순간, 그는 트럭에 치일 뻔한 학생을 구하고 어이없이 죽었다. 그리고 눈을 뜬 곳은─ 바로 검과 마법의 이세계였다!! 루데우스라는 이름이 붙은 아기로 다시 태어난 그는, “이번에야말로 진지하게 살아주겠어…!”라며 후회 없는 인생을 보내기로 결심한다. 전생의 지식을 살린 루데우스는 스승을 만나 순식간에 마술 재능을 꽃피우고 어린 여자아이의 가정교사를 맡게 된다. 또한 에메랄드그린색의 머리칼을 가진 아름다운 쿼터 엘프와 만나며, 그의 새로운 인생이 점차 움직이기 시작한다. ─동경의 인생 재시작형 전생 판타지, 여기서 시동!


52. 실업현자의 성공담 ~기피받는 재능은 세계최강이었습니다~

직업이 현자에다가 사령술의 각인까지 가진 주인공 카르나 네크로모제는 용사파티에서 큰 활약을 하였으나 용사 일행인 격투사와 성기사는 주인공의 사령술이 단지 기분이 나쁘고, 활약도 독차지해서 굉장히 싫어했다. 이걸 빌미로 용사인 로니스 파라데우스는 자신에게 큰 도움을 준 카르나보다 미소녀인 격투가와 성기사 쪽이 더 이득이라는 생각에 카르나에게 푼돈도 안되는 돈을 주고 추방한다. 그 후 주인공 카르나는 이리저리 떠돌아다니다 *욕의 마왕인 즉 히로인인 세실리아 이슬라필리스에게 고용되어 같이 인간과 마족의 평화 공존을 추구해나간다. 좋은 작화와 더불어 그냥 무난한 먼치킨류 판타지로 초반에는 무난한 전개를 이었지만 첫번째 보스인 강욕의 마왕편부터 분량도 줄고 전개도 갑자기 시간을 끌다보니 현지서도 이 점에 대해 비판을 받고있다.

 

53. 이세계 미궁에서 하렘을

평범한 고등학생이 전이한 곳은 치트에 하렘인 꿈의 세계. 수상한 웹 사이트에서 온라인게임의 캐릭터 메이크 같은 걸 하고 있자, 이세계에 전이해버린 고등학생 카가 미치오. 이곳은 캐릭터 메이크로 설정한 무기나 스킬 등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세계. 미치오는 획득한 스킬을 유효하게 사용해, 생산적으로 살아가기로 결의한다. 그리고, 지구에서는 볼 수도 없을 만큼의 아름다운 소녀, 록산느. 록산느를 손에 넣기 위한, 미치오의 활약이 시작된다. 소설가가 되자에 투고되는 이세계 전이물의 정석을 모아놓은 소설이다. 연재 시기를 보면 이런 흐름의 시작 단계에 위치한 작품이다. 소설가가 되자에서 1위를 했었던 작품이며 인기작의 위치에서 상당히 오랜 시간을 차지하고 있었던 작품이다.

54. 괴수 8호

전세계적으로 출몰하는 괴수와 맞서 싸우기 위해 만들어진 방위대. 그 방위대원이 되어 사람들을 지키고자 했던 건실한 남성 히비노 카프카는, 생각지도 못한 사건으로 인해 괴수가 되어버리고 마는데?! 방위대원을 꿈꾸는 괴수의 거대한 포효가 울려퍼진다! 왕도 괴수 액션 판타지, 개막! 이세계물과 전생물이 판치는 요즘 정말 오랜만에 등장한 정석적인 소년만화인지라 마치 AI가 만화 그리는 거 같다는 평도 있지만, 그만큼 스토리 전개에 무리수가 없고 괴수물로서 호불호도 적게 갈리기에, 현재의 폼을 유지하며 특별한 문제 없이 장기 연재된다면 추후 애니화 등 미디어 믹스화가 용이해보였고, 예상대로 애니화가 발표되었다.

 

55. 여성향 게임 세계는 엑스트라에게 어려운 세상입니다

검과 마법의 여성향 게임 세계에 전생한 전 일본인 사회인이었던 리온은 그 여존남비인 세계에서 절망한다. 이 세계에서는 남자 따위는 여성을 부양할 뿐인 가축 같은 것이었다. 예외인 건 게임에서 공략 대상이었던 왕태자가 이끄는 미남 군단 정도다. 그런 부조리한 상황에서, 리온은 어떤 무기 하나를 지니고 있었다. 그렇다. 전생에서 시건방진 여동생이 억지로 공략시켰던 이 게임에 관한 지식이다. 리온은 그 지식을 사용하여 방약무인한 여자들과 미남에게 의도치 않게나마 반기를 들게 되는 것이었다. 악역 영애물의 모브 A로 전생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이런저런 이유 때문에 엉망진창인 배경의 여성향 게임 세상에서 자칭 평범남이라는 주인공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즉, 악역 영애물의 클리셰를 적당히 이용하면서 비튼 작품으로, 판타지 세계를 기반으로 SF 세계관이 섞여있으며 갑옷이라 불리는 로봇으로 싸우기 때문에 기갑물적인 요소도 섞여있다.


56. 거미입니다만, 문제라도

분명히 여고생이었을 텐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나는 본 적도 없는 곳에서 거미라는 괴물로 전생해버렸다?! 어미 거미의 동족 포식을 피해 도망쳤지만 방황 끝에 도착한 곳은 괴물들의 소굴. 독개구리, 왕뱀, 거대 늑대, 심지어 용까지 설치고 다니는 최악의 던전. 힘없는 조그만 거미인 나는 이곳에서 무사히 살아갈 수 있을 것인가! 기본적으로 두 캐릭터의 시점을 기반으로 양쪽 이야기가 번갈아가며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타 이세계 라노벨과 달리 탄탄히 짜여진 기본설정과 세계관을 베이스로 진행되는 스토리와 반전은 확실한 강점. 지나친 주인공 편의주의나 현대인 천재론, 생각없이 지르는 전개 등에 지친 독자라면 한번 쯤 읽어볼만하다.

57. 진격의 거인

인간을 잡아먹는 거인 앞에서 인간의 공포와 절망이 극한에 치닫는 상황과 더불어 거인에게 맞서는 인류의 저항 의지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다소 거칠지만 강렬하고 생동감 넘치는 필력으로 일본에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은 작품. 진격의 거인 작품을 모르는사람이 있을까요. 너무나 유명한 작품이죠 처음에 인기에 비해 결말은 다소 빈약하다고 생각하나 그래도 재밌게봤습니다. 아직 결말 안보신분은 정주행하세요!

 

58. 아카메가 벤다

가차없이 베어지는 희망과 기대, 고혹적인 참극의 시나리오 개막. 어린 황제를 허수아비로 내세운 대신의 공포정치에 신음하는 제도. 이를 해결하기 위해 조직된 암살자들의 모임 나이트 레이드 이제 벨 것이냐 베어지느냐, 그것이 문제다. 처음에는 그림체보고 모에한 내용인줄 알았는데, 부패한 정부를 상대로 전쟁을 하는 반란군 나이트레이드의 초능력? 배틀물입니다. 전개가 빠르고 생각보다 고어한 부분이 있습니다만 재밌게봤고 결말도 나쁘지않았습니다! 

 

59. 도쿄구울

인간과 구울이 뒤섞여사는 세상에서 대학생 카네키는 평범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죽을 목숨이었으나 놀랍게도 살아난 카네키. 그날부터 그는 반 인간, 반 구울 상태의 돌연변이가 되어 인간의 날고기 외에는 식욕을 느끼지 못하고 모두 토해버리는 끔찍한 괴물이 되어버린다. 너무 유명한 작품이라 말할 이유가 없긴하지만 구울과 인간 중간에 있는 카네키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시즌 2가 도쿄구울re이며 re부터는 그림체가 복잡해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일본 만화을 좋아한다면 한번쯤은 꼭 읽어봐야될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60. 아인

사쿠라이 가몬의 만화. 불사의 신인류인 아인. 나가이 케이와 또 다른 아인이자 사이코패스 테러리스트인 악당 사토의 대결을 다룬 일본 만화. 죽으면 부활하는 능력을 가진 아인들의 싸움을 그린 내용입니다. 스토리 전개가 참신해서 좋았으며, 결말도 저는 깔끔했다고 생각합니다. 화려하고 치밀한 액션과 영화 같은 연출, 무미건조한 감성과 일본 사회에 대한 냉소적인 묘사로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1. 호문쿨루스

인간의 마음 속에 숨어있는 진실, 호문쿨러스 그 정체가 드러난다. 자동차 생활을 하고 있는 홈리스 나코시, 홀연히 나타난 그에 대해선 아무것도 알려진 게 없다. 모든 일에 거짓말을 하는 그는 자기 자신조차도 속이며 산다. 어느 날 밤, 그의 앞에 한 남자가 나타난다. 두개골에 구명을 뚫는 수술인 트리퍼네이션을 받고 사람의 감정을 읽게되는 내용을 그린 호문쿨루스입니다. 내용이 심오하고 복잡하지만 재밌게봤고 결말이 충격적이였습니다

 

그 외 일본 만화 추천 리스트

62. 도쿄 리벤져스

63. 마왕이 됐으므로 던전을 만들고 인외아가씨와 훈훈해진다

64. 육성 스킬은 이제 필요 없다고 용사 파티에서 해고당했기 때문에, 퇴직금 대신 받은 [영지]를 강하게 만들어본다

65. 그녀도 여친

66. 불우직 대장장이지만 최강입니다 ~깨달으니 뭐든 만들 수 있게 된 남자의 느긋한 슬로우 라이프~

67. 모험가 라이센스를 박탈당한 아저씨지만, 귀여운 딸이 생겨서 느긋하게 인생을 구가한다.

68. 마슐

69. 이세계 미소녀 수육 아저씨와

70. 모여라! 불가사의 연구부

71. 버려진 전생현자~마물의 숲에서 최강의 대마제국을 일구어낸다

72. 사축과 소녀의 1800일

73. 내 집이 마력스팟 이었던 건 ~살고 있는 것만으로 세계최강~

74. 괴롭히지 말아줘, 나가토로 양

75. 지옥의 업화로 계속 불탔던 소년. 최강의 화염술사로 부활하다

76. 최강 마법사의 은둔계획

77. 실은 나, 최강이었다?

78. 샹그릴라 프론티어 ~똥겜헌터, 갓겜에 도전하려하다~

79. 왕립 마법학원의 최하생

80. 룩백​

 

🔥 함께 보면 좋은글

 

2022 애니 순위 사이트 TOP6

오늘은 애니 순위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분기마다 새로운 애니가 나오고 그때마다 어떤 작품이 재밌는지 찾아보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보기 쉽게 총 6개의 사이트를

dreaminfo.tistory.com

 

2022 먼치킨 애니 추천 TOP45 - 평범한 주인공은 없다!

2022 먼치킨 애니 추천 TOP45 - 평범한 주인공은 없다! 폭염인 날씨에 변이 바이러스까지 날뛰니 뭔가 육체와 정신 둘 다 고통받고 있는 기분입니다.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는 집에서 시원한

dreaminfo.tistory.com

 

2022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순위 50가지 - 높은 평점과 조회수를 기록

2022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순위 50가지 - 높은 평점과 조회수를 기록 과거부터 꾸준히 넷플릭스를 시청하고 계셨던 분들은 웬만한 명작과 인기 있는 영화들은 다 봐서 볼 게 없어하는 것

dreaminfo.tistory.com

 

2022 무협 웹소설 추천 45가지 - 최근에 정말 재밌게 읽었던 웹소설!

2022 무협 웹소설 추천 35가지 - 최근에 정말 재밌게 읽었던 웹소설! 최근까지 웹툰 추천글만 올리다가 개인적으로 갑작스럽게 웹소설에 매력을 느끼고 하루에 6시간 이상을 보면서 빠져 살고 있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