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평가를 받은 스팀 무료 게임 추천 27가지 (2024)

반응형

오늘은 언제든 공짜로 즐길 수 있는 스팀 무료 게임 추천을 준비했습니다. 공짜이지만 퀄리티가 좋고 긍정적 평가를 받은 작품들로 엄선했으며 FPS 게임부터 생존, 액션, RPG, 로그라이크, 레이싱 등 다양한 스타일의 스팀 게임들을 모아보았으니 아래에서 살펴보시고 바로 플레이해보세요.

 

올해 최고의 스팀 게임 TOP36 글도 추천드려요 ^^

 

올해 최고의 스팀 게임 추천 TOP34

최고의 스팀 게임을 선정했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수작급 이상의 스팀 게임들로 준비하였고 이후 출시되는 게임들도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즐겨찾기 후 아래에서 어떤

dreaminfo.tistory.com

 

스팀 무료 게임 추천 리스트

1. 홀로큐어 세이브 더 팬즈

장르: 뱀서라이크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가 16,000개가 넘는 무료게임 홀로큐어입니다. 다만 그림체 같은 부분이 일본 유명 버튜브 그룹의 2차 창작으로 만든 게임이라 오덕 느낌이 강하지만 플레이해보는 순간 마음이 달라질 정도로 재밌습니다. 전체적으로 뱀서를 모티브로 제작한 게임으로 플레이스타일이 뱀서와 흡사하고 자동공격이지만 공격 방향은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해야 됩니다.

 

2. 어느 겨울밤 네 명의 여행자가

장르: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소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높은 몰입감과 퀄리티를 제공하며 목적지를 알 수 없는 기차에 올라탄 네명의 여행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게임입니다. 원작소설에 영감을 받아 비극적인 삶과 고통을 예술적인 연출로 게임에 녹여내어 한편의 단편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3. 블러드 스피어

장르: 투창 액션

게임소개: 블러드 스피어 게임은 해외의 어느 학생들이 모여서 졸업작품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 타임이 30분가 짧은 편이지만 몬스터 무빙이나 시원시원한 타격감과 공격력 풀피가 아니면 조금씩 피 깎이는 난이도 조절까지 진짜 퀄리티가 좋습니다. 소울 라이크 게임들에게 영향을 받은 배경 분위기부터 상당히 어둡고 캐릭터 디자인에서도 다크소울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게임 분량만 확보된다면 정식 출시해도 괜찮을 퀄리티의 작품이에요.

 

4. 프로젝트 캣

장르: 롤플레잉, 퍼즐, 심리적 공포

프로젝트 캣은 깔끔하고 예쁜 도트그래픽의 게임으로 늦은밤 학교에서 다른 세계로 가는 의식을 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담고 있습니다. 엔딩도 여러개가 있으며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게임의 장르가 공포이긴 하지만 깜짝 놀라거나 놀래키는 요소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5. 두근두근 문예부

장르: 비주얼 노벨

개인적으로 두근두근 문예부는 진짜 신선한 충격과 공포를 줬던 게임입니다. 마지막에 우리를 보며 말하는 반전이 기가 막힙니다. 그 충격에서 못 헤어 나와서 두세 번은 다시 해봤던 게임이었네요. 심리공포 계열의 게임이나 그러한 요소를 나름 좋아하는데 앞으로도 이런 신선한 게임들이 많이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물론 아무런 배경지식 없이 게임을 접하면 확실히 사람에 따라 트라우마가 생길 수 있는 게임이니 조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6. 워프레임

장르: 스페이스 오페라, SF, TPS, MORPG

게임 소개: 워프레임은 우주 해적이 되어 여러 행성에 가서 다양한 미션을 하며 폐지를 줍고 새로운 노역(워프레임)을 만들고 다시 폐지 줍고 무기 만들고 폐지 줍고 리어카 만들고 폐지 줍고 특정 행성에 가서 알바 뛰고 몸값 올리고 폐지 줍고 하는 게임입니다. 그래픽이 좋고 현질 안 해도 노력만 하면 액스칼리버 프라임 빼고 다 먹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7. 컴뱃 마스터

장르: 1인칭 슈팅 게임

콜오브듀티 + 모던워페어 + 플래시게임이 섞인 느낌의 게임 컴뱃 마스터입니다. 부족한 점들이 다소 느껴지지만 빠른 속도의 FPS로 빠른 전투를 원하는 한국인들이 좋아할만한 방식의 게임 진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게임 내에서는 채팅도 불가능해서 싫은 소리를 들을 필요없이 편하게 외국인들을 학살하면 되는 단순한 방식입니다. 그리고 저사양 컴퓨터에도 렉없이 원활이 돌아가며 모바일이랑 크로스플레이도 지원합니다.

 

8. 브라울할라

닌텐도의 스매시 브라더스(대난투)와 비슷한 게임인데 한글패치 되어있고, 해외 만화 캐릭터랑 콜라보 해서 친숙한 캐릭터가 많습니다.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한데 서구권에서는 꽤 유명하고, 대회 규모도 엄청 큽니다. 온라인에서는 고인물들이 많아서 어려울 수 있는데, 친구랑 막 누르면서 치고박고 하기 좋은 브라울할라 게임입니다.

 

9. SCP: 비밀 실험실

장르: FPS, 호러, 비대칭 서바이벌

원제목은 SCP Secret Laboratory라는 공포 게임으로 싱글플레이는 없으며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모두 유저들입니다. 혼자서 맵을 둘러보거나 실험하는 정도는 되고 서버마다 플레이하는 방식이나 분위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진행방식은 3 그룹으로 나뉘며 각 그룹의 목표를 완수하는 목표인데 미로 같은 넓은 맵을 수색해야 하는 악조건 속 인간끼리도 서로 적대하는 상황에서 언제 튀어나올지 모르는 SCP 괴생명체의 공격까지 막아야 하는 긴장감속에 진행됩니다. 팀원과의 협동력을 강조하고 살아남기 위해 배신을 때리는 경우도 있고 SCP 제압을 위해 일시동맹이나 상대그륩과의 심리전도 행하는 등 익숙해지면 여러 재밌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10. 노 모어 룸 인 헬

장르: FPS

최대 8인까지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좀비 아포칼립스 FPS 게임 노 모어 룸 인 헬입니다. 이게임은 원래 하프라이프 2의 모드로 시작하였지만 큰 인기를 얻자 독립적으로 출시한 스팀 무료 게임입니다. 좀비들을 피해 특정 구역에서 살아남거나 탈출하는 방식으로 레포데와 비슷한 느낌을 주며 현실적으로 만들어져 조작감이 무겁고 총알도 한정되어 있어 난이도가 꽤 높은 작품입니다.

 

11. 길드워 2

장르: MMORPG

정통 MMORPG 길드워 2는 한글 번역 빼고 완벽한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캐릭터 만들자마자 2레벨부터 PVP 입장 해서 싸움질 해도 되고, 메인스토리만 해도 충분히 재밌습니다. 한글 번역안된 게임을 한번도 해본적 없는 분들은 입문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겠지만 번역 돌리면서하면 그렇게 진입장벽이 크지는 않습니다. 유저들 장비도 시간 조금만 투자하면 다 동일한 스텟의 장비들끼고 빌드랑 컨트롤로 하는게 너무 좋았네요. 시작한지 얼마안됬지만 정말 재미있습니다. 한국 RPG 게임에 질렸으면 길드워 2를 강력 추천합니다.

 

12. 파피 플레이타임 (시리즈)

장르: 호러, 생존 탈출, 공포, 미스터리

유료였던 공포게임 파피 플레이타임이 후속작이 나오면서 무료로 풀어버린 작품입니다. 원래 유료게임이였던 만큼 퀄리티가 매우 높고 기승전결이 완벽한 작품이라 할 수 있는데, 스토리는 10년 전 장난감 공장의 직원들이 모두 실종되었고 문을 닫아버린 장난감 공장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작품입니다. 챕터 1에서는 허기워기라는 파란색 괴물인형이 메인이며 챕터 2에서는 마미롱레그 그리고 챕터 3은 캣냅이 메인입니다.

 

13. 나이트 오브 풀문

장르: 로크라이크, TCG

게임소개: 슬레이 더 스파이어 게임을 재밌게 즐겼다면 게임 나이트 오브 풀문 게임도 취향에 맞으실 겁니다. 로그라이크 덱빌딩 게임으로 실종된 할머니를 찾기 위해 암흑의 숲을 돌아다녀야 합니다. 밸런스가 아쉽긴 하지만 이런부분이 장점이 되어 강한덱을 와성시켰을때 뽕맛이 강합니다.

 

14. 마블 스냅

장르: 마블, CCG 카드전략

하스스톤의 메인 디렉터였던 벤 브로드가 회사를 나와 만든 게임 마블 스냅입니다. 마블 IP를 활용한 카드게임으로 마블의 히어로와 빌런이 모두 나와서 마블 매니아라면 더욱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드 현질 요소도 적고 매 판이 길지 않아서 라이트 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하스스톤에 입문하려다 진입 장벽이 높아서 그만둔 분들에게 마블스냅을 추천드리며, 친숙한 캐릭터에 이해하기도 쉬워서 그냥 시간 짬날 때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15. 카운터 스트라이크 : 글로벌 오펜시브

장르: FPS

게임소개:  스팀 무료게임에서 동시접속자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FPS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입니다. FPS 게임의 근본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랜시간동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인데요. 이게임도 한때 유료였지만 무료로 풀리면서 인기가 급상승했으며 지금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 그래픽과 타격감 물리엔진 등이 뛰어납니다. 또한 올해 여름 카운터 스트라이크 2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16.

장르: 어드벤처, 생존, 로그라이크

액션 어드벤처 생존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 먹입니다. 100MB라는 낮은 용량에 저사양 컴퓨터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한 섬에서 몬스터들을 죽이고 얻은 골드로 맵 전체에 널부러진 상자를 열어 패시브 아이템을 얻고 성장하여 최종보스를 클리어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유저 한글패치가 있고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7. 데스티니 가디언즈 2

장르: MMORPG,FPS

게임 소개: 데스티니 가디언즈 2가 한국에 출시했을 때부터 했는데 이만큼 신선한 충격을 줬던 게임은 없었죠. 더빙 퀄리티부터 음악, 그래픽 등등 모든 부분이 완벽하고 재밌던 게임 스토리가 워낙 방대하고 넓어서 스토리 좋아하는 사람은 더 환장합니다. 다른 RPG 게임과 달리 과금으로 시간을 메꿀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할수록 강해진다는 점이 좋습니다.

18. 프로젝트 크립트

장르: 호러 서바이벌 FPS

호러 장르의 서바이벌 FPS게임 프로젝트 크립트입니다. 작년 22년 5월에 스팀독점으로 무료 출시했고 게임 엔진은 둠 모드 기반으로 사용되는 gzdoom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개발자가 크라이 오브 피어의 영향을 받아 게임을 만들었으며 심지어 주인공의 성우도 그대로 섭외했다고 합니다. 게임에서는 인간의 모습을 한 기괴한 괴물, 빠르게 이동하며 공격하는 특수괴물, 거미 벌레처럼 생긴 괴물이 갑자기 튀어나오는 등 갑툭튀가 심하고 난이도가 높은편 입니다.

 

19. 파라이트 84

장르: 서바이벌 슈팅, 배틀로얄

게임소개: 2084년 미래를 배경으로 공격과 방어 정찰 지원의 고유 스킬이 있는 14명 영웅중 한명을 선택해 적을 몰살시키고 최후의 1인이 되는 게임입니다. 포트나이트와 에이펙스를 섞어놓은 듯한 느낌을 받았으며 캐릭터 디자인도 맘에 들었습니다.

20. 월드 오브 탱크

장르: 전차 전략 액션, 밀리터리 TPS

게임 이름 그대로 탱크를 메인으로 한 슈팅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탱크끼리 대결이지만 다른 슈팅게임처럼 지형 싸움과 샷발 심리전 등의 전략을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FPS나 TPS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도 재밌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탱크의 종류도 중전차 경전차 구축전차 자주포 등 500가지가 넘는 탱크가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습니다.

 

21. 풍선 타워 디펜스 배틀 2

장르: 타워 디펜스

게임소개: 전략 디펜스 장르의 게임 풍선 타워 디펜스 배틀2 입니다. 1대1 배틀 방식으로 무기를 설치해 끝없이 나오는 풍선들을 터트리고 돈을 모아 업그레이드하고 적에게 더 많은 풍선을 보내 공격하고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캐주얼하고 간단한 게임방식이지만 생각보다 전략을 잘 짜야하고 고인물도 많기떄문에 어느 순간 벽을 느끼고 슬럼프에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판한판 가볍게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22. 폴아웃 쉘터

장르: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핵전쟁이 일어나는 시점부터 방공호를 발전시켜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방어하고 종족을 번식시키며 생존해 나가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땅굴을 파서 핵재앙이 덮친 방사능 세상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거처를 지어야 하는데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고 전력+식량+물 3가지 자원을 유지하면서 사람들을 행복하게 유지하는 게 제1목표입니다. 부분유료화 게임이지만 플레이에 지장 없는 작품이니 꼭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23. 오메가 스트라이커

장르: 축구, 녹아웃 스트라이커

게임소개: 3대 3 소규모로 축구가 진행되는 게임 오메가 스트라이커입니다. 상대팀보다 많은 골을 넣어서 승리하는 방식은 똑같지만 발로만 공을 차는 게 아닌 샷건과 마법 주먹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서 축구를 합니다. 그리고 이 무기들을 활용해서 상대방을 때리거나 맞을수록 기절 게이지가 차는데 기절하게 되면 일정 시간 동안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특정맵에서 낙사가 가능한 곳도 존재해서 축구하다 공격당하면 낙사당합니다. 또한 오버워치처럼 각각의 캐릭터마다 필살기와 특수기술이 있어서 상황에 맞게 적절히 활용하는 재미도 있죠.

 

24. 언턴드

장르: 액션 어드벤처, 좀비 생존

게임 소개: 언턴드는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 게임으로 마인크래프트처럼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생존 게임에 대한 필요조건이 다 갖춰진 게임입니다. 처음 시작한다면 꼭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하고 플레이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템을 최대한 파밍 하면서 좀비로부터 생존해야 되는데 몇 가지 게임팁을 드리자면 맨손인 상태에서 좀비한테 걸리면 무조건 도망가야 하고 총을 쏘면 소리 때문에 좀비들에게 어그로가 끌리니깐 주의해야 됩니다. 그리고 어쩔 수 없이 좀비한테 가야 하는 상황이 오면 앉아서 이동하면 걸리지 않고 암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국이나 병원캠프에는 약품이 많이 나오니깐 꼭 한 번씩 들려서 파밍 해주고 군사용 총이나 전투대검 같은 고급진 무기는 생존자캠프 본부나 군사기지에서 파밍 하면 좋습니다.

 

25. 심즈 4

장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소개: 2022년부터 유료에서 무료 게임으로 전환된 심즈 4입니다. 심즈를 만들기 위해 윌 라이트가 인간 행동 연구를 위해 심리학자 인간 학자 등 철학책부터 에고와 이데아 같은 영역의 책까지 읽고 게임에 적용하고자 했다는데 그 부분이 이런 심들의 디테일한 행동 알고리즘에 영향을 많이 준거 같아요. 추후 사람과 더 가까운 ai를 가진 인공 알고리즘을 구현하게 되어 좀 더 재밌는 게임으로 발전 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26. 구스 구스 덕

장르: 캐주얼, 전략, 추리

게임 소개: 구스 구스 덕은 기존의 어몽어스의 상위호완 게임입니다. 개인마다 엄청 많은 직업이 존재하고 큰 분류로 보면 시민 거위, 마피아 오리, 그리고 아무 팀도 아닌 중립이 존재합니다. 플레이 방법은 어몽어스와 비슷한데 시민 역할인 거위는 맵에 있는 미션을 진행하고 시체를 발견하면 투표를 진행해 마피아를 찾아내어 승리하는 마피아는 본인팀을 제외한 모든 시민을 제거하거나 사보타주를 실행해 말살시키면 됩니다. 여기서 중립은 특정 효과로 혼자서 게임을 이겨내야 합니다.


27. 원 암드 쿡

오직 한 손으로만 요리를 해야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협동게임입니다. 게임 방식은 손님에게 가서 한손으로 주문을 받고 한손으로 요리를 하고 모든 행동을 한 손으로만 합니다. 그래서 웃긴 상황이 많이 연출되는데 친구랑 같이 하면 배꼽 빠질정도로 웃으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