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먹 게임 추천 14가지 (2024)

반응형

이 글은 쌀먹게임을 정리한 글입니다. 쌀먹이란 게임에서 얻은 재화를 팔아 돈을 버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부정적인 말이지만 최근에는 용돈벌이, 부업 정도로 인식이 바뀌었습니다. 오픈 예정인 게임부터 인기높은 순위대로 정리했으니 아래에서 바로 살펴보시죠.

 

📌 2024년 3월 08일에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쌀먹게임 추천 목록

아래 있는 게임 모두 무과금으로 쌀먹이 가능하지만 초반에 소과금이라도 투자를 하면 남들보다 빠르게 더 많은 쌀먹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1. 블레이드 앤 소울 2 신규서버 (사전예약중)

게임설명: 3월13일 블레이드앤 소울 2 신규서버가 출시 됩니다. 한국/대만/일본 3개국이 같이 플레이하는 글로벌 서버입니다. 사전예약은 아래에서 하시면 됩니다.

 

2. 아키에이지 워 부스팅 서버 (사전예약중)

게임설명: 3월 20일 아키에이지 워의 부스팅서버가 오픈됩니다. 전형적인 리니지 라이크 게임으로 쌀먹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수명이 엄청 긴 게임은 아니라서 초반 오픈런때 많이 벌어둬야 합니다. 1PC당 2클라까지 지원합니다. ​사전예약은 아래에서 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전예약이 부스팅도 포함인지 본서버만 포함인지는 모르겠네요)

 

3. 라살라스 (사전예약중)

아이톡시 제작사에서 만든 라살라스가 곧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톡시 게임사의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드래곤라자 오리진이 있으며, 출시 초창기때 쌀먹이 엄청나게 잘 되었죠. 그래서 라살라스도 살짝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게임사라 자체클라는 없을겁니다. 사전예약은 바로템에 접속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4. 메이플랜드

게임설명: 빅뱅 패치전 옛날 메이플을 똑같이 구현해 놓은 어떻게 보면 메이플스토리 유즈맵이라 할 수 있는 메이플랜드가 현재 쌀먹 1위 게임입니다. 얼마전 핵 프로그램이 퍼져서 메소시세가 많이 떨어졌지만 운영자의 발빠른 조치로 지금은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현재 시세는 100만 메소당 18,000원 정도로 달달한 편이고 추천하는 쌀먹 직업으로 클레릭, 썬콜, 불독 3가지를 추천합니다.

 

5. 롬:리멤버오브마제스티

게임설명: 2024년 2월 27일에 오픈했고 최근 3월 5일에 신규서버가 출시되었습니다. 오픈한 신섭 대기시간이나 서버상태, 아이템 값을 고려해보면 요세 나온 모바일게임중에 가장 괜찮아 보입니다. 리니지 라이크 게임이라 큰손들도 많고 거래량도 높습니다. 폐지줍기, 재료파밍, 강화주문서, 득템, 장신구 패키지 등으로 쌀먹가능합니다.

 

6. 로스트아크

게임설명: 현재 시점에서는 모코코 익스프레스로 다계정으로 플레이하는게 쌀먹하기에는 좋은거 같습니다. 스토리익스프레스는 시간 낭비이므로 안하는걸 추천 카던 2회 가디언토벌 1회 매일 진행(강화재료 수급 및 질풍 룬 수급) 매주 수요일마다 초기화 되는 1. 도전 가디언 토벌(강화재료 및 악세 로또) 2. 도전 어비스 던전(카드팩 경우에 따라 골드벌이) 3. 군단장 레이드(초반 트라이팟을 통해 시간이 들지만 후에는 숙제팟으로 빠른 진행) ​ 이외에도 카오스 게이트, 쌀섬, 필드보스, 고고학 등으로 쌀먹이 가능합니다 (보통 주차라고 해서 배럭들이나 본캐의 레벨을 유지하는 단계가 있는데 제 경험상 현재는 배럭기준 1540정도가 적당한거 같습니다.)

 

7. 메이플스토리

게임설명: 메이플스토리는 경매장에서 시세 차익을 이용한 되팔이(리셀러)가 수익률이 높고 접근성이 좋아서 이방식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는 여러 캐릭터를 육성후 보스돌이해서 메소를 버는 방식으로 안정적인 메소벌이와 가끔 떠주는 보스장비의 수익이 솔솔 하지만 어느 정도 높은 레벨의 캐릭터와 장비가 세팅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8. 나이트 크로우 부스팅 서버

게임설명: 2월 1일 부스팅서버가 오픈되었습니다. 리니지 라이크 장르의 나이트크로우는 생각보다 무과금 다이아 수급이 잘되고 쌀먹하기도 괜찮은데요. 지도를 펼치고 지역을 누르면 어떤 아이템이 드랍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장비아이템은 나올 확률 극악이고 일반 필드에서 사냥하면서 제작 재료와 수집재료 파밍, 던전 파밍, 제작의뢰로 다이아를 벌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방법을 설명했으니 참고해보세요.

진행방식= 메인퀘스트 밀고 방치하고 밀고 방치하고 무한반복. 던전은 꼭 돌아주시고, 40레벨부턴 스케줄러 기능 사용하면 됩니다.

사냥터 추천=  바스티움: 키큰 숲 목초지 + 뙤약볕 벌목지 + 젖은발 숲길, 첼라노: 회색이끼 군락을 강추합니다.

던전 파밍= 번영의 땅: 모리온, 산코나 유적: 증표, 이를레타 신전: 파피루스, 얼음동굴: 파피루스를 추천

제작 의뢰= 숙련도 등급을 숙련까지 찍고 의뢰를 통해서 다이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숙련 등급은 수정 결정 제작으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9. 히트 2 하드코어 서버

게임설명: 1월 24일에 히트2 하드코어 서버가 오픈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서버와는 다른 하드코어 서버 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캐릭터는 생명력을 3개 보유할수 있고, 죽을때마다 생명력이 -1 차감 됩니다. 일정시간마다 생명력이 +1 회복 됩니다. 생명력을 다 사용하면 캐릭터는 삭제 당합니다. 잠수 할때나 잠 잘때는 자동사냥을 돌리면 안되겠죠? 특정기간 까지 살아남으면 다음에 나오는 부스팅 서버로 이전이 가능 합니다. 반드시 살아남으셔서 많은 보상 받기 바라며, 히트2 연금같은 게임이니 이번 기회에 꼭 키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0. 메이플스토리 M

게임설명: 메이플스토리M은 사냥터에서 자동사냥 켜놓고 모은 메소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최소 200레벨 넘는 사냥터를 목표로 육성해야되며, 1시간당 3천만 메소를 벌 수 있는데 현재 시세로 1억메소당 1500원이니 하루종일 켜놓는다면 1만원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죠.

 

11. 던전앤파이터

게임설명: 요즘 던전앤파이터에서 가장 효율 좋은 쌀먹은 캐니언 힐 던전에서 히어로즈 슬레이어 난이도로 광부(노가다)하는 방식입니다. 풀 피로도 소모시 평균 180만 골드에서 22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높은 난이도에서 사냥해야 평균 200만이라는 골드를 얻을 수 있는데 입장하기 위해 필요한 명성은 3.4 입니다. 요구스펙이 높다는게 단점인데 그만큼 수익이 상당히 짭짤합니다.

 

12. 오딘발할라라이징

게임설명: 출시한지 2년 가까이 되는데 아직도 자동사냥 가능한 모바일게임 중에서 매니아 거래량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오딘 게임입니다. 현재 오딘은 구섭이든 신섭이든 장비템 팔아서 쌀먹은 전혀 안되고 70레벨 3만투력 스펙 맞추고 5단계 던전, 지하감옥 5층이상, 파던 잊거에서 자동사냥을 돌려 세공석이나 축, 저주석 등을 먹어야 쌀먹 가능합니다. 여기 가려면 최소 6개월 동안 버는 다이아 고대로 스펙업에 투자해야 해요.

 

13. 바람의나라:연

게임설명: 바람의나라 연은 무소과금도 가능한 쌀먹 방식으로, 특정 시간때에 랜덤으로 나타나는 필드보스를 잡아 푸른보석을 버는 방식입니다. 필드보스가 나타나는 시간은 00시 30분, 8시(주요 보스 안뜸), 12시 30분, 9시, 이벤트로 10시 30분 그리고 가장 많이 벌 수 있는 11시 30분 보스도 있습니다. 빠르게 채널로 이동해 잡아줍니다. 보스 우선순위는 망천후 > 천문봉 > 녹명봉 > 백두봉 순으로 중요합니다. 떨어지는 재료가 비싼 순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직업은 도사를 추천드립니다.

 

14. 디아블로2 레저렉션

게임설명: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매 시즌마다 레더가 새롭게 시작되는데, 초반에 소서리스로 빠르게 성장하고 보스 앵벌이하면서 각종 룬 & 장비등을 판매하여 수익을 얻습니다. 또 소서리스로 어느정도 템을 모았다면 삥바바로 전향하여 액트3 트리빈칼에서 삥뜯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더보기

그 외 쌀먹게임

※ 신규 게임 출시 or 신 서버가 나올때 진입하는게 가장 쌀먹이 잘됩니다.

※ 여기서 부터 최신화 안한 글입니다.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R2 리부트 서버

게임설명: 2023년 2월22일 R2의 리부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R2는 리니지 라이크류의 대표적인 게임 입니다. 요즘 게임들이 하나같이 비슷해서 처음 해봐도 익숙할겁니다. 쌀먹으로 정말 괜찮은 게임으로 미리 공부 하고 쌀먹에 도전 해보세요.

 

뮤 오리진 3 스피드 서버

게임설명: 2023년 2월 20일 뮤 오리진3의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3이 출시 되었습니다. 뮤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타 게임보다 쌀먹이 잘되긴 하는데 유저들 대부분이 고인물들 이라 육성하는게 좀 힘드실겁니다. 그래도 쌀먹에 도전 해보실분은 참고 하세요.

 

월드오브워크래프트클래식

와우 클래식은 손님을 모집해 레이드 태워주고 골드를 버는 방식입니다. 타게임에 비해 쌀먹 효율은 좋지 못하며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공대원도 필요하고 장비도 최고의 스펙으로 세팅 해야되기 때문이 비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경매장 리셀러로 돈버는 방식인데 와우보다 메이플 리셀러를 추천드립니다.

 

콜오브카오스 어셈블

기존의 리니지 라이크라 하면 게임사가 다이아도 팔고 하는데, 콜오브카오스 어셈블은 무조건 필드에서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황금 고블린을 잡으면 다이아 주머니를 얻을 수 있는데, 대부분 10에서 20다이아 정도 나오지만 가끔가다 1만, 5만, 10만 다이아가 튀어나오는데 쾌감이 짜릿합니다. 1일 평균 수익을 계산해보니 계정당 4천원정도 쌀먹 가능했습니다.

 

프라시아전기

게임설명: 현재 프라시아전기 거래소에 거래되는 모든 아이템이 쌀먹 가능합니다. 어떤 아이템을 파밍 해야 하는지는 거래소 찍어보고 내가 사냥할 수 있는 사냥터인지 보고 파밍하시면 됩니다. 그냥 드롭되는 아이템을 파는 겁니다. 아직은 다이아값이 비싸서 다이아에 비해 리턴은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도시섭이 오히려 안좋은거 같습니다. 10 다이아 매물이 너무 많은데 시골섭은 작장들도 많지 않아서 계속할만한 거 같아요. 사냥터도 많고 거래소에 매물도 많은거 아니라 도시섭과 시골섭 함께 돌리고 있어요.

 

디아블로4

게임설명: 디아블로4는 시즌마다 래더가 열리고 그때 잠깐 수익을 좀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던전노가다로 장비들 먹어서 상점에 팔고 그로 인해 만들어진 게임머니를 주로 판매하는데 얼마전 돈복사 버그가 터져서 금화 시세가 하락되었네요. 그 외에도 각종 버스기, 개인육성 등이 있지만 금화 거래가 가장 활발합니다.

 

아이온

게임설명: 아이온은 오드 따고 제작 채집이 가장 쌀먹하기 좋습니다. 우선 준비작업으로 아이템을 세팅해야 됩니다. 비행시간을 늘려주는 날개가 필요하고, 장비와 악세에도 비행시간 및 비행속도 옵션이 있는 것으로 착용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아이템 하나가 남았는데 오드추출용품 상인에게 가서 오드 채집꾼 모자를 구매해야 됩니다. 이걸 착용하면 캐릭터 반경 안에 채집할 수 있는 오드를 찾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광풍의 주문서와 최상의 바람의 비약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베르테론요새에서 75까지 찍고 엘데스 신전에서 99까지 달성, 오드 추출 명인에게 추출 능력 향상받고 에테네 요새에서 150까지, 황혼의 전장과 시엘의 왼쪽날개 중간 라인에서 199까지 그리고 인테르리카 요새로 가서 250까지, 아스테리아 요새에서 300까지, 라스베르그의 암흑영토에서 하시면 됩니다.

 

DK모바일 더 오리진

게임설명: DK모바일 더 오리진은 자동사냥을 돌려서 플로린(돈)을 얻는 방식입니다. 물탑3층이 가장 효율이 좋은데 물약값 빼고 대략 한시간에 600만 플로린을 벌고 하루종일 돌렸을때는 1억 4천만원을 법니다. 이렇게 번 플로린을 모아서 50억짜리 스텔라의 교역패를 사면 USDC 1,266달러로 바꿀 수 있는데 이걸 현금화 하면 한국돈으로 대략 150만원에서 160만원 사이 입니다. 

 

드래곤라자 오리진

게임설명: 드래곤라자 오리진 쌀먹 방법은 자동사냥으로 장비를 획득해 경매장에서 판매하고 다이아를 버는 방식입니다. 아이템을 많이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절벽소굴 2층과 3층이 가장 좋고 그 다음으로 미드 그레이드 평야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도 심하고 막피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변수가 있지만 성능은 확실한 사냥터입니다. 1층은 작업장들이 많아서 패스하고 최소 2층에서부터 사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