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퀄리티 레이싱 게임 추천 TOP 22 (2025)

반응형

 

오늘은 PC와 플스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레이싱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오픈월드로 진행되는 최고의 그래픽 포르자 호라이즌 5와 난이도가 극악인 더트랠리 2.0 유료트럭 계의 다크소울 소노우러너까지 모든 인기작들을 정리했습니다. 그럼 어떤 레이싱 게임을 추천했는지 아래에서 바로 살펴보시죠.

 

1. 포르자 호라이즌5

가격: 59,000원 (게임패스 이용가능)

제작사: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Turn 10 스튜디오

게임소개: 현존하는 레이싱 게임중 가장 그래픽과 퀄리티가 뛰어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5입니다. 오픈월드로 구성된 최고의 그래픽과 내비게이션, 라디오의 모든 육성이 한글화 더빙이라는게 진짜 빠져들게 만드는 큰 요소였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5만으로 게임패스로 뽕 뽑을 정도로 열심히 했고, 핫휠과 콜라보한 dlc 확장팩도 질러서 한동안 빠져살았죠.​ 본편도 재미있지만 확장팩도 재밌으니 같이 플레이해보세요.

 

2. 아이레이싱

가격: 정기구독 (1개월 1.1만원)
제조사: iRacing.com Motorsport Simulations

게임소개: 아이레이싱은 극도로 현실적인 물리엔진과 프로급 시뮬레이션이 특징입니다. F1의 막스 베르스타펜, 랜도 노리스부터 NASCAR 선수들까지 실제 프로 드라이버들이 연습용으로 사용할 정도로 현실성이 뛰어나며, 실시간 기상변화와 노면 상태까지 정밀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월 구독료와 차량·트랙 개별 구매로 총 비용이 백만원을 넘나들어 진입장벽이 매우 높고, 기계적인 인스던트 페널티 시스템 때문에 피해자도 처벌받는 불합리함이 있지만 그만큼 진지한 유저들만 모여 최고 수준의 온라인 레이싱 환경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레이싱게임에 만족할 수 없는 하드코어 심레이싱 매니아들에게 추천합니다.

3. 핫휠 언리쉬드

가격: 51,000원 (75% 할인중 12,750원)

제작사: 마일스톤

게임소개: 추억의 게임 리볼트가 떠오르는 핫휠 언리쉬드 입니다. 장난감 RC카로 레이싱하는 방식인데 드리프트 하면 게이지가 충전되고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어서 카트라이더의 느낌도 있습니다. 장난감스러운 물리법칙이나 중력을 받는양이 달라서 속도감이 뛰어나고 m가 아니라 cm로 표기하는 디테일에 놀랐습니다.

 

4. 알팩터 2

가격: 32,000원
제조사: Studio 397

게임소개: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계의 물리엔진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알팩터 2입니다. 일반 레이싱 게임들이 화려한 그래픽과 접근성에 중점을 두는데 알팩터 2는 극도로 현실적인 물리 구현이 특징입니다. 레이저 스캔 기술로 재현한 서킷에서 타이어 온도, 마모, 도로 그립 변화까지 실시간으로 계산되며, 비 온 후 차량이 많이 지나간 라인부터 천천히 마르는 환경까지 구현합니다.
실제 20년간 레이싱을 한 프로 드라이버가 실제와 가장 가까운 느낌을 원한다면 알팩터 2라고 극찬할 정도로 물리엔진은 최강급이지만, 그래픽은 구식이고 UI도 투박하며 콘텐츠 부족으로 모드에 의존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세토 코르사나 프로젝트 카스 같은 완성도 높은 게임보다는 불편하지만, 순수하게 물리엔진과 드라이빙 느낌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5. 레고 2K DRIVE

가격: 67,800원
제조사: Visual Concepts Entertainment

게임소개: 어릴적 즐겼던 레고 레이서의 추억이 떠오르게 하는 오픈월드 레이싱게임 레고 2K DRIVE입니다. 솔직히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은 요소가 많은데 가격은 어른들한테 사주라고 졸라라 하는 느낌으로 비쌉니다. 7만원 가까이 하는 게임이라 세일할때까지 존버하는게 좋아보입니다.

 

6. 아세토 코르사 컴페티치오네

가격: 48,000원
제조사: Kunos Simulazioni

게임소개: 아세토 코르사 컴페티치오네는 GT3 차량 18대와 트랙 10개만으로 GT 월드 챌린지에만 집중한 극사실주의 레이싱 게임입니다. 언리얼 엔진 4로 제작되어 야간 레이스와 날씨 변화를 지원하며, 실제 프로 레이서들도 연습용으로 사용할 정도로 현실적인 물리 엔진과 FIA 기반 레이팅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심레이싱 입문자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되는 게임이지만, 콘솔 버전은 최적화 문제로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아케이드 레이싱이 아닌 진정한 모터스포츠 시뮬레이션을 원하거나, 레이싱 휠을 보유한 매니아층에게 강력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7. 더트랠리 2.0

가격: 20,500원

제작사: 코드마스터즈

게임소개: 난이도가 어려워서 레이싱 게임계의 다크소울이라고 불리는 더트랠리 2.0 입니다. 일반 더트 시리즈는 나름 라이트한 난이도인데 랠리 시리즈는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규정도 상당히 엄격하고 정신 똑바로 안차리고 운전하면 한순간에 게임오버 되는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좋은 기록으로 완주하면 다크소울 게임처럼 쾌감이 엄청납니다. 그란투리모스7이나 포르자 호라이즌5가 유명하지만 색다른 랠리 레이싱 게임을 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8. 택시 라이프

가격: 32,000원
제조사: Simteract

게임소개: 일반 레이싱 게임들은 속도감과 스릴을 추구하는데 택시 라이프는 현실적이고 차분한 플레이가 특징입니다. 바르셀로나 1:1 재현 도시에서 교통법규를 지키며 승객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하는 것이 핵심이고, 승객과 대화하고 만족도를 관리하며 자신만의 택시 회사를 키워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처음엔 택시 한 대로 시작해서 경험치를 쌓고 스킬을 해제하며, 나중엔 여러 차량과 운전자를 고용해 택시 제국을 건설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란투리스모7이나 포르자 호라이즌5 같은 고속 레이싱에 지친 분들이나, 차분하고 현실적인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9. 더 크루2

가격: 55,000원
제작사: 아이보리 타워

게임소개: 더 크루2는 엔진음이랑 백파이어 소리만 놓고 보면 상위 티어급 수준에다가 각종 차들 라이센스 따와서 만드는 것만 보면 진짜 괜찮은 게임인데 조작감이 아쉬운 작품입니다. 특유의 민감하고 이상한 핸들링 때문에 조작감 이슈가 많은데, 이걸 퍼포먼스 세팅과 옵션의 조작메뉴의 값 조정으로 어느 정도 안정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제작진 측에서 기본적 조작감을 개선해 주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네요.

 

10. 시티 카 드라이빙

가격: 13,050원
제조사: Forward Development

게임소개: 시티 카 드라이빙은 현실적인 운전 교육에 특화된 시뮬레이터입니다. 후면주차, S자 코스, 비탈길 주행 등 기능시험 코스와 도로주행을 통해 실제 운전면허 취득에 도움이 되는 연습을 할 수 있고, 다양한 날씨와 시간대, 돌발상황까지 구현되어 있어 현실감이 뛰어납니다.
2007년 출시작이라 그래픽이나 최적화 면에서 아쉬운 점이 있지만 PC에서 승용차 운전을 제대로 연습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게임으로 연습해서 운전면허에 합격했다는 후기들도 많아 운전 초보자들에게 추천되는 교육용 시뮬레이터입니다.

 

11. 라이더스 리퍼블릭

가격: 유비소프트
제조사: 65,000원

게임소개: 여러가지 탈 것들을 이용해서 경주를 하는 간단한 게임 라이더스 리퍼블릭입니다. 이것저것 다 떠나서 1인칭모드로 했을때 굉장히 박진감 있습니다. 실제로 자전거(그외 여러 탈것)를 타고 레이스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그리고 난이도도 그리 어렵지 않고 조작도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잠깐씩 즐기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게임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12. 그란투리모7

가격: 79,800원
제작사: 폴리포니 디지털

게임소개: 그란투리모스7은 아쉬운 그래픽, 부족한 차량 종류 등을 떠나서 '주행감' 이게 정말 끝내주게 재밌어요. 그래서 아케이드성 강한 포르자보다 전문적인 차쟁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듀얼센스로 즐겨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고 처음엔 기대를 전혀 안 했지만 하면 할수록 깊게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게임입니다.

 

반응형

13. wrc10

가격: 51,000원
제작사: KT 레이싱

게임소개: 레이싱게임에서 wrc10보다 더 광활하고 방대한 코스를 가진 게임은 없을 겁니다. 전부 다 해보려면 2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시즌코스만 해봤지만 커리어로 들어가면 안 해본 코스가 정말 많더라고요. 더트랠리 2.0과 함께 WRC10 둘 다 좋아하지만 WRC10가 아무래도 맵이 더 다양하고 코스길이도 더 길어서 이걸 더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wrc 후속작 제너레이션은 전작 시리즈와 이어지는 느낌이 아닌 생소하고 불편해서 비추드립니다.

 

14. 리프트오프

가격: 25,000원
제작사: LuGus Studios 

게임소개: 드론으로 레이스하는 드론 시뮬레이션 게임 리프트오프입니다. 키보드, 조이스틱 뿐만아니라 실제 드론 조종기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진행도 가능한데요. 처음 입문하게 되면 그동안의 비행 게임들은 어린이 게임 수준이였다는 사실을 깨닿게 될 정도로 가만히 떠있는 호버링도 매우 힘들게 느껴집니다. 사람으로 치면 서있기도 힘든 느낌으로 계속 바닥에 처박기 일수에요. 수전증 환자처럼 쉴세없이 미세하게 움직이는 감각을 익혀나가면 되고 어느순간 실력 상승하는 구간이 오고 그때부터 재미를 확 느낄 수 있고 실제 드론 운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15.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가격: 77,000원
제작사: 크라이테리온 게임즈

게임소개: 니드포스피드 히트의 후속작 언바운드는 기존 그래픽에 애니메이션 아트를 섞어놓아 독특하고 캐주얼한 느낌의 게임입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같은 스피드가 화면으로도 느껴지는 그런 스피드감이 있는데 니드포가 어느 순간부터 그런 느낌이 약해 져서 아쉬웠습니다. 속도는 분명히 200 넘고 그런데 보이는 건 200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이펙트만 뭔가 스파클링 하고 스피드감이 좀 모자라네요. 제가 보기엔. 포르자도 4에서 5로 넘어가면서 부족 해진감이 있긴 한데, 그래도 상쇄할 만큼 뻗은 도로랑 그만큼 힘든 스펙의 차량도 많아서 좋았는데 이건 뭔가 아쉽군요. 정가는 너무 비싼 느낌이고 조금 더 할인될 때까지 기다려보고 결정하세요.

16. 카엑스 드리프트

가격: 15,500원
제작사: CarX Technologies

게임소개: 일반적인 주행보다 드리프트로 하는 주행이 메인이 되는 카엑스 드리프트 게임입니다. 2017년에 출시했으며 드리프트 물리엔진이 굉장히 잘되어 있고 키보드로 해도 보정을 어느정도 해주기 때문에 큰 불편함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다른 유저들이 만든 맵과 자동차를 멀티로 즐기는 것도 가능해서 가격대비 가성비 혜자게임으로도 불리고 있죠.

 

17. f1 22

가격: 66,000원
제작사: 코드마스터즈

게임소개: 우선 f1 22의 첫인상은 콕핏뷰 시점이 굉장히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여전히 트리플 옵션 지원을 안 하지만, 전작들에 비해 트리플 왜곡도 심하지 않고 뷰가 보기 좋은 게, 전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리고 주행난도가 낮아진 건지, 그동안 심레이싱 구력이 쌓인 건지 전작들은 어려워서 라인을 켜고 탔었는데 이번 작품은 라인을 끄고 연습세션에서 연습 좀 하니 라인 없이도 탈만하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고 더 사실감 있게 몰입되니 재미있었습니다.

 

18. 에이스레이서

가격: 부분유료화
제조사: 넷이즈

게임소개: 카트라이더와 아스팔트 게임이 합쳐진 느낌의 모바일게임 에이스레이서입니다. 드리프트를 하여 부스터 게이지 뿐만아니라 차량마다 각각 다른 궁극기 게이지를 모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과금유저와 무과금 유저의 극복할 수 없는 차량 성능차이가 심해서 이부분은 조금 아쉬웠네요.

 

19. 유로트럭2

가격: 24,800원
제작사: SCS 소프트웨어

게임소개: 2012년에 발매한 후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로트럭2 입니다. 실제와 같은 그래픽은 아니지만 나름 만족스러운 퀄리티에 트럭과 화물 그리고 아스팔트 노면 등의 물리엔진을 자연스럽게 적용시켜 운전의 현실성을 높인 게임입니다. 트럭으로 짐을 실어 목적지까지 배송을 완료하면 돈을 벌고 최종적으로 운송회사를 차리는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트럭운전에 로망이 있는 분들은 이 게임을 추천드리며 간접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20. 빔엔지 드라이브

가격: 26,000원
제작사: 빔엔지

게임소개: 일반적인 레이싱게임이 지겨워질 때 즐길 수 있는 리얼리티 자동차 파괴 시뮬레이션 게임 빔엔지 입니다. 유저 평가도 괜찮고 또 차가 파괴될 때 물리 엔진이 아주 현실적입니다. 다양한 맵이나 자동차모드 다운로드하여서 실험해보면  스트레스 확 풀리는 재미가 있네요. 초반엔 영어라서 좀 헤맸지만 150시간 플레이유저로써 다 적응됐습니다. 차 때려 부수는 데는 이만한 게임이 없는 것 같아요.

21. 스노우 러너

가격: 31,800원
제작사: 세이버 인터랙티브

게임소개: 유로트럭 계의 다크소울 버전 스노우 러너입니다.이 게임이 뭐가 재미있냐고 묻는다면 딱히 할 말은 없습니다만, 묘한 중독성이 있는 게임입니다. 트럭으로 물건배송하면서 다리도 만들어서 경로를 단축시키기도 하고 단순히 배송업무이긴 하나 재밌습니다. 저는 게임을 길게 못 잡을 상황이 되어서 잠깐씩 하려고 시작했는데 그 묘한 중독성에 작년에 시작했는데 본편은 다 끝내고 가끔씩 dlc지역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무르지역 하고 있으며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2. 시티레이서

가격: 부분유료화
제작사: 에이스 콘텐츠

게임소개: 2003년도에 오픈하여 20년동안 서비스하고 있는 장수게임 시티레이서입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우리나라 구형 국산차부터 최근 신형자동차까지 나와서 친숙한 느낌이며, 맵 자체가 실제 서울 도로를 실제 옴겨놓은 도로입니다. 그래서 한국인이라면 그 어떤 게임보다 리얼리티 있게 질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 다른 게임도 참고해보세요.

 

엑스박스 게임패스 추천 TOP 25 - 무료로 즐기는 명작들

월 7,500원에 모든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기는 엑스박스 게임패스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PC와 모바일로 하든 장소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도구가 바로 엑스박스 게임패스입니다. 초창기에는 여기

dreaminfo.tistory.com

 

2025 올해 최고의 스팀 게임 추천 TOP40

오늘은 최고의 스팀 게임을 선정했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수작급 이상의 스팀 게임들로 준비하였고 이후 출시되는 게임들도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즐겨찾기 후 아래에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