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러브 코미디 만화 추천 TOP45

반응형

오늘은 러브 코미디 만화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 장르는 일본에서 주로 쓰이는 로맨스의 하위 장르로 하렘, 학원, 일상, 히로인 쟁탈전 등이 섞여있는 남성향 로맨스 장르라 생각하면 됩니다. 2023년 기준 높은 인기 순서대로 1위부터 35위까지 정리해 놓았으며 간단한 줄거리 소개와 함께 작가 등을 적어두었으니 아래에서 천천히 살펴봐주세요.

 

📌2024년 3월 25일 업데이트

1. 패러렐 파라다이스

장르: 이세계 전이, 다크 판타지
작가: 오카모토 린

소꿉친구인 동급생 니시나에게 연애감정을 가지는 고교생, 타다 요우타는 어느 날 학교에서 의문의 습격자에게 습격당해 학교 창문에서 낙하해 버린다. 눈을 떠 보니 그곳은 붉은색과 푸른색의 두 달이 떠있는 이세계의 산이었다. 이변을 감지해 달려온 여기사 루미를 만난 요우타는, 만나게 된 루미에게 맹렬하게 *정을 강요당하고 맙니다. 요우타에게 말을 건 새 지니어스는 이 별은 남자가 존재하지 않는 상태가 수천년 동안 계속되어 왔기 때문에, 여자는 유전자 수준에서 남자에 대한 면역이 없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지니어스는 요우타에게 루미와 *미 하라고 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2. 카난 님은 금사빠 악마

장르: 순정, 학원
작가: nonco

귀엽고 허점 많은 여주인공, 좋아하세요? 맛있는 영혼을 먹기 위해 인간계 고등학교에 잠입한 악마 카난. 한 남자 고등학생을 타깃으로 정했는데, 정신을 차려 보니 어째선지 연인 계약을 맺게 되었는데?! 그러나 연애는 해 본 적도 없는 카난에겐 온통 미지의 감정들뿐.. 새콤달콤한 청춘과 개그의 토네이도!! 순정 악마의 서투르고 귀여운 첫사랑 러브 코미디, 시작합니다. 만년 순결 악마 카난과 노빠꾸 직진 쿄우기의 불순하지만 순수한 연애이야기로 하는 행동이랑 생각은 불순한데 너무 순수해서 두근거립니다.

 

3. 코미 양은, 커뮤증이에요

장르: 학원, 일상, 러브 코미디
작가: 오다 토모히토

커뮤증, 즉 대인공포증을 앓고 있는 코미 쇼코를 대화를 잘 들어주는 남주인공을 만나 여러 친구들을 사귀며 생기는 이야기들을 다룬 작품입니다. 독특한 그림체가 특징입니다. 코믹 요소가 많다는 점이 이 작품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인공포증 이라는 소재가 등장하여 상당히 독특한 재미를 주는 작품입니다! 눈부신 미모의 여고생 코미 양에겐 두 가지 비밀이 있습니다. 첫째는 남과 커뮤니케이션이 두려운 커뮤증이 있다는 것. 둘째는, 그래도 마음속에 친구 백 명을 사귀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뒤돌아보는 미소녀 코미 양은 커뮤증입니다.

4. 마도정병의 슬레이브

장르: 배틀, 러브 코미디, 판타지
작가: 타카히로, 타케무라 요헤이

일본 각지에 이공간 마도가 출현, 마도에 존재하는 복숭아가 여성에게만 특이한 능력을 가져오게 되면서 마방대라고 불리는 여군이 조직되었습니다. 어느날 울적한 인생을 보내고 있던 남자 고교생 와쿠라 유우키는 갑자기 발생한 마도의 입구에 휘말리고 맙니다. 그곳에서 만난 마방대 7번대의 미인 대장 우젠 쿄카로부터 너를 나의 노*로 만들겠다고 선언 당하는데.. 마도라는 곳에 존재하는 복숭아라 불리는 특이한 열매를 먹은 여성만 초능력을 쓸 수 있게 되면서 여존남비가 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5. 안녕 가시나무 공주

장르: 순정, 일상
작가: 모리노 메구미

가사도우미 소년과 영혼이 빙의되기 쉬운 소녀의 신비하고 미스터리한 러브스토리! 너무 슬프고 아름다운 다양한 인물들의 서사가 나오지만 모두가 접점이 있고 캐릭터들이 성장하는 과정을 보는게 좋았어요. 깔끔하고 담백한 순애물입니다.

6. 남고생을 기르고 싶은 누나의 이야기

장르: 일상, 러브 코미디
작가: 히데키

원래는 트위터와 픽시브에 올리던 만화였으나 반응이 좋아 정식으로 연재하기 시작했다. 작가가 본래 과격한 스토리를 자주 쓰는 편이지만 이 만화는 독기가 거의 없는 편. 나를 너무 심각하게 좋아하는 옆집 누나와의 위험하지만 순수하고, 순수하지만 위험한 아슬아슬 동거 생활이 시작된다

7.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천재들의 연애 두뇌전~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일상
작가: 아카사카 아카

똑똑한 데다 외모 또한 발군인 두 명의 고등학생 남녀가 있습니다. 둘은 서로를 좋아하지만 자존심이 드높은 탓에, 먼저 고백받기 위한 두뇌 싸움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허점투성이의 그들은 매번 삽질만 하고. 과연, 이 밀당 싸움의 최종 승자는 누구인가? 사랑에 승자란 존재하는 것인가?! 사립 명문고 슈치인 학원의 학생회장 시로가네 미유키와 부회장 시노미야 카구야의 밀당을 다룬 만화. 안녕하살법의 원조로도 유명한 만화입니다.

8. 내 마음속 위험한 녀석

장르: 개그, 학원, 러브 코미디, 스릴러
작가: 사쿠라이 노리오

교내 계급에서 정점에 위치한 미소녀, 야마다 안나를 괴롭히는 망상에 빠져 음흉한 미소를 짓고 있는 중2병 아웃사이더, 이치카와 쿄타로. 하지만 미소녀답지 않은 야마다의 의외의 모습을 알게 된 뒤, 본의 아니게 쿄타로의 마음은 혼란스러워져 가는데?! 쿄타로의 청춘이 지금, 엄청 조용하게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학교 제일의 미인 야마다 안나와 중2병에 걸린 이치카와 쿄타로가 겪는 미묘한 감정을 다룬 러브 코미디입니다. 주로 주인공 이치카와 쿄타로의 시점으로 야마다 안나를 관찰하는 전개입니다. 사춘기 소년이 같은 반에서 우연히 오고가며 마주치는, 짝사랑하는 여학생을 바라보는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냈습니다.

 

9.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장르: 청춘, 로맨스
작가: 마유즈키 준

육상 단거리 유망주인 타치바나 아키라는 동계훈련 중의 사고로 아킬레스건이 파열되는 부상을 입어 더는 달릴 수 없게 된다. 상심해 한동안 방황하던 아키라는 봄비가 내리던 날 우연히 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그곳의 점장인 콘도 마사미를 만난다. 비를 피하기 위해 잠시 들렀을 뿐인 그녀에게 콘도는 서비스 커피와 함께 꾸밈없는 친절을 베푼다. 이 상냥함에 마음을 빼앗긴 아키라는 그곳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고 스물여덟 살 연상의 상대 콘도에 대한 사랑을 조금씩 키워가는데.. 일반적인 만화의 연애 스토리보다는 천천히 문학 소설을 읽는 느낌으로 보면 좋습니다. 내용 전개 과정에서의 감정 묘사와 표현력이 탁월합니다.



10. 호리미야 리메이크

장르: 학원, 일상, 순정
작가: 하기와라 다이스케

청춘은 새콤달콤.. 하지만 의외로 시큼할 뿐일지도!? 지금 청춘인 사람도, 청춘이 먼 과거가 된 사람도 무심코 웃으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대충 그런 느낌의 청춘 코미디! 원작과 리메이크 차이는 그림작가를 새롭게 구해서 원래 스토리중 일부만 다듬어서 연재한 작품입니다.

 

11. 소원을 이루기 위해 악마를 소환했지만, 귀여워서 결혼했습니다

장르: 판타지, 추방, 러브 코미디
작가: shiryu

주인공 테오 아스펠은 용병 길드에 속해 있었고, 여러 파티에 들어갔다 쫓겨났다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단순히 약하기 때문. 강해지려고 무엇이든 소원을 들어주겠다는 악마를 소환했다. 악마를 불러 그 모습을 본 순간. 소원을 들어주마. 하지만 그 대신 너의 소중한 것을, 나와 결혼해 주세요. 응? 강해지는 소원은 날아가버렸습니다. 악마는 그 소원을 이루어 두 사람은 부부가 됩니다. 헬비 씨, 손 잡으실래요? 아아, 좋구나(너무 귀엽다, 아  지금 당장 *치고 싶다, 집에 돌아가는 즉시 이건 초식계 남자와 육식계 악마가 결혼해 주위에서 떠들면서도 행복하게 살아가는 좀 야* 이야기.

 

12. 미궁 개X같다

장르: 로코, 다크 판타지, 미궁
작가: 이와토오

미궁에 빠지는 신인 모험자의 생환율은 약 30%. 채권노예 소년 아무것도 없는마법 하나로 미궁에 잠입하는 한 사람이다. 비용만 있으면 사망자 소생은 가능하지만 신인 벌이에선 도저히 무리. 단 세 마리의 큰 쥐에게 고전해, 함정에 빠지고, 토끼의 공격으로 동료의 목이 날아간다. 위험과 이웃 속에서 그는 지혜를 짜내고, 때로는 연극을 하고, 거짓말을 하고, 미미한 행운을 극대화한다. 그러던 차에 모험자조합이 낸 의뢰는 사교도로부터 미궁을 해방하라. 추세에 사도 무리에 잠입한 아아는 자신들과 다를 바 없는 그들의 모습을 보고!? 나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힘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온갖 부조리를 휘날릴 정도의 압도적인 힘이! 이색 다크 판타지 여기 개막! 약간 고블린 슬레이어 같은 느낌으로 현실적인 모험가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13. 선배가 짜증나는 후배 이야기

장르: 러브 코미디, 일상
작가: 시로만타

작은 체구와 어려 보이는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매사 자존심 강한 신입 직장인 이가라시. 그런 그녀는 덩치가 크고 거칠어 보이는 외모지만 의외로 자상하게 자신을 챙기는 직장 선배 타케다의 행동 하나하나에 애 취급당하는 것 같아 짜증을 내기만 합니다. 하지만 내심 그런 보살핌이 싫지만은 않아 버럭 화내고 투덜대면서도 세심한 구석 없는 선배를 챙겨주다 어느새 조금씩 두 사람의 관계는 미묘하게 가까워지는데~! 그런 두 사람을 은근히 응원하는 동료 카자마와 사쿠라이. 조금은 어른스러운(?) 카자마와 사쿠라이 사이에 펼쳐지는 핑크빛 썸 이야기도 흥미진진한 공감 100% 이야기. 어린애처럼 아담한 체형의 후배와 덩치가 크고 호쾌한 성격의 선배 간의 직장생활 및 일상을 다룹니다.

14. 소꿉친구하곤 러브 코미디를 할 수 없어

장르: 러브 코미디
작가: 미스 신야

남고생 에이유 군에게는 고민이 있었다! 그것은,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두 명의 소꿉친구 시오와 아카리가 너무 귀여운 것! 저쪽에서 그럴 마음이 일절 없는데, 나만 두 사람을 *한 눈으로 보고 있었다는 사실을 들키면… 한편, 두 명의 소꿉친구에게도 각각 비밀이 있어서!? 안타까워! 까다로워!! 하지만 소꿉친구란건 완전 최고야!! 달콤하고 초조하고 솔직해질 수 없는 삼각관계 러브코미디.

 

반응형

 

15.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그 장난감 인형은 사랑을 한다)

장르: 러브 코미디, 코스프레
작가: 후쿠다 신이치

일본에서의 약칭은 키세코이, 한국에서는 비스크돌로 많이 부른다. 특이하게 코스프레 의상을 만드는 남주와 코스프레를 하는 여주의 일상을 주제로 하고있는데요. 두 주인공이 코스를 하면서 생기는 일들이 아주 달달하고 재미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주의 매력이 엄청난 작품입니다! 애니로도 방영했습니다. 코스에 관심이 있거나 매력적인 여주를 찾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6. 쿠로이와 메다카에게 내 귀여움이 통하지 않아

장르: 일상, 러브 코미디, 학원, 하렘
작가: 쿠제 란

용모 수려! 몸매 발군! 카와이 모나는 숨 쉬듯이 인기 있는 여자!! 그런데 그런 그녀에게 눈길도 안 주는 전학생 쿠로이와 메다카의 등장으로 모나의 학교생활은 돌변한다! 지금까지 줄곧, 떠받들어지며 살아왔는데!! 이 방법, 저 방법 다 동원해서 메다카를 유혹해보려고 대분투♡ 때로는 살짝 과격한 짓도?! 인기 소녀×금욕 소년의 러브 코미디 전쟁, 발발!

 

17. 귀엽기만 한 게 아닌 시키모리 양

장르: 러브 코미디
작가: 마키 케이고

이즈미의 여자친구는 같은 고등학교 동급생인 시키모리. 너무나도 귀엽고 상냥하며, 이즈미와 같이 있을 땐 항상 기뻐 보입니다. 그런 식으로 항상 애정 어린 모습을 보여주는 그녀는 불행 체질인 이즈미 때문에 늘 안절부절. 그의 말이나 행동 하나로 인해 신기하게도 멋진 여자친구로 대변신!! 두근두근 & 심쿵 MAX 사랑스러움 1,000% 평소에는 귀엽지만 순간순간 남주인공보다 더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여주인공 시키모리의 갭모에가 매력 포인트인 작품입니다.

18. 그래도 아유무는 다가온다

장르: 러브 코미디
작가: 야마모토 소이치로

쇼기 초심자인 다나카 아유무는 부장인 야오토메 우루시를 이겨서 고백을 하고자 합니다. 쇼기 실력은 상대가 안 되지만 성큼성큼 다가오는 아유무의 기세에 야오토메는 다른 의미로 외통수에 몰리게 될지도? 부원이라고는 부장 한 명 뿐인 쇼기부에 들어간 쇼기 초보 다나카 아유무가 부장인 야오토메 우루시를 이겨 고백하려고 하는 이야기. 대체로 아유무의 천연 섞인 호감과 이에 당황하는 우루시의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그림체는 남성향이지만 내용상으로는 여성향 만화입니다. 일반적인 러브 코미디가 감정이입선을 받는 남주가 일반인에 소심 둔감 속성이 투입되어 있고 여주가 독특한 케릭터성으로 주인공에게 다가온다는 느낌이라면 이 작품에서는 여주가 소심 둔감 일반인 속성이고 운동만능 인기인 남주가 여주에게 둔탁한 돌직구를 던지며 다가와 주인공을 당황시키는게 주된 전개방식입니다.

19. 사상최강 오크씨의 즐거운 이세계 하렘 만들기

장르: 이세계 전생, 판타지, 하렘

작가: 츠키요 루이

여자 기사와 오크의 아들로 전생한 오르크. 그는 어머니를 닮아 태어난 탓에 오크 마을에서 왕따를 당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오르크는 미소녀 엘프와의 만남으로 최강의 피가 각성합니다. 오크로 태어난 이상 귀여운 여자 아이들과하고 싶다! 매일 사랑하고 싶다! 거기에는 여자가 진심으로 안아달라고 생각되는 강한 오크 될 수밖에 없다!! 여러가지로 사상 최강의 힘을 손에 넣은 오르크 하렘 만들기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오르크는 익힌 힘을 다루어 여행 중 무쌍하고 차례차례로 미소녀와 서로 사랑해 간다! 일본의 라이트 노벨로  을 쓴 츠키요 루이의 다른 작품으로 회복술사와는 다르게 밝고 명랑한 분위기의 만화입니다.

20. 할매할배가 회춘하는 이야기

장르: 코미디, 일상
작가: 아라이도 카기리

오랫동안 함께해 온 노부부, 쇼조와 이네. 어느 날 밤, 두 사람이 눈을 뜨니 젊은 시절의 모습으로 돌아와 있었다? 겉모습뿐만 아니라 속도 멋진 할아버지&할머니가 일으키는 요란법석 원앙 부부 코미디!! 무대는 아오모리의 어느 시골. 시골이긴 하지만 사람의 왕래가 제법 있는 편이라 마을 모임에서 주기적으로 쓰레기를 줍는 일을 하고 있고, 마을 대항 운동회도 있을 정도로 완전 깡촌은 아니다. 트위터에서 가볍게 시작하던 만화가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팬박스에 후원도 받다가 서적화된 작품입니다.

21. 쿠보 양은 나를 내버려 두지 않아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작가: 유키모리 네네

고등학생 1학년 시라이시 준타는 옆에 있어도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거나 졸업앨범에 찍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석이라고 여겨지는 존재감 제로의 모브(엑스트라) 남학생입니다. 하지만 반 친구인 히로인급 미소녀 쿠보 나기사만은 유일하게 그의 존재를 알아주며 항상 관심을 줍니다. 누구나 누군가의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지만, 아직 어리숙한 두 사람의 감정에 사랑이라는 단어는 이르다. 신인 작가이다 보니 인물 작화가 어색한 부분이 많으나 그림체 자체는 예쁘장해서 볼 만하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22. 5등분의신부

장르: 학원, 하렘
작가: 하루바 네기
가난한 생활을 하는 고등학교 2학년 우에스기 후타로에게 달콤한 과외 아르바이트 제안이 날아든다. 그렇지만 제자는 놀랍게도 동급생, 심지어 다섯 쌍둥이였다. 전원 미소녀, 그러나 낙제 직전, 공부 질색인 문제아들! 후타로는 너무도 개성적인 그들을 과연 졸업까지 인도할 수 있을 것인가? 잘만든 러브코미디 다섯 쌍둥이의 성장물로 결말이 부정적인 평가가 많았는데 그냥 본인 픽 선택안되서 부정적이었던것 같습니다. 5명 서사 잘 분배되어있고 분량상 봤을때 엔딩픽도 적절했습니다. 어느 한쪽으로 과도하게 안치우치고 균등했죠.

 

23. 사신 도련님과 검은 메이드

장르: 순정, 러브 코미디, 판타지
작가: 이노우에 (이노우에 코하루)

닿은 것의 생명을 앗아가 버리는 저주를 받은 도련님. 주위에서 거부당하는 그를 한결같이 섬기는 메이드 앨리스. 두 사람의 서글픈 사랑 이야기와 하극상 *희롱의 나날? 마녀의 저주로 만지면 생명을 뺏는 저주에 걸려 사신으로 불리며 집과 가문에서 쫓겨나서 저택에서 살게된 도련님과 그의 시중을 드는 검은 메이드 앨리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24. 딸이 아니라 나를 좋아하는 거야!?

장르: 러브 코미디
작가: 노조미 코타

얘는 내가 맡아서 키울게요. 카츠라기 아야코 34살. 죽은 언니 부부의 딸을 데려온지 벌써 10년. 고등학생이 된 딸은, 요즘은 소꿉친구인 남자아이, 아테라자와 타쿠미와 느낌이 좋아. 어쩌면 사귀어 버릴지도? 탓군은 굉장히 좋은 아이고, 나는 대찬성이라니까. 네? 그가 나에게 할 말이 있다고, 설마 딸을 나에게 주세요 같은 이야기야? 어머, 좀 성급해 아야코 엄마 나, 계속 당신을 좋아했어요. 나와 사귀어 주세요. 딸 말고 나(엄마)를 좋아해? 옆집 남자아이가 반한 건 딸이 아니라 나였어? 거짓말이지? 언니의 딸을 키워온 여자와 그런 그녀를 짝사랑하던 소년. 오랜 생각이 폭발하는 초순애 만화 개막!

 

25. 토라도라

장르: 학원, 러브코미디
작가: 타케미야 유유코

벚꽃 흩날리는 4월 고교 2학년의 신학기. 눈매는 사납지만 의외로 평범한 학생인 타카스 류지는 조그마한 주제에 성격은 포악해 미니 타이거라고 불리며 모두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는 아이사카 타이가와 같은 반이 된다. 그리고 그날 밤, 절대 알아서는 안 되는 그녀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제로의 사역마와 함께 츤데레를 이끈 근본 고전 라노벨 명작이죠. 

 

26. 아무튼 귀여워

장르: 러브 코미디, 일상, 판타지
작가: 하타 켄지로

유자키 나사. 유치원에 입학할 무렵, 내 이름을 본 어른들이 매번 살짝 웃었습니다. 그게 아무튼 싫었습니다. 그래서 설령 전세계 사람들이 내 이름을 듣더라도 반드시 NASA보다도 대단하다고 말하게 해주겠어! 노력으로 모든 걸 바꿔온 나는 어떤 운명도 바꿀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방심하고 말았다 무심코 운명과 만난 것입니다. 논리 같은 건 없습니다. 아무튼 귀여워! 마치 전설 속의 카구야 공주 같았습니다. 유자키 나사: 내 이름은 유자키 나사! 별하늘이라고 적고 나사라고 읽어! 나는 너를 좋아해. 나와 사귀어주지 않겠어? 알았어. 나와 결혼해준다면, 사귀어주지. 부탁할게, 서방님 이건 카구야 공주 이야기의 뒷얘기, 달로 돌아가는 카구야 공주를 되찾아 경사스럽게도 결혼에 성공한 부부의 이야기다. 팬들 사이에서는 정발 전에 불리던 비공식 번역명인 아무튼 귀여워와 그 줄임말인 암커 혹은 어커로 더 흔히 불립니다. 원판 약칭은 토니카쿠 카와이를 줄인 토니카와.

 

27. 센류소녀

장르: 일상, 학원, 코미디
작가: 이가라시 마사쿠니

말하고 싶은 것은 575의 센류로 전하는 소녀 유키시로 나나코와 겉모습은 무섭지만 마음은 상냥한 부스지마 에이지. 단 17자로 뽑아지는 두 사람의 일상은 언제나 행복 가득! 뒤로갈수록 작화가 예술이 되어가며 처음부터 끝까지 달달하고, 개그요소는 전쟁터의 지뢰마냥 깔려있습니다. 명작이란 이런 만화를 말하는 게 아닐까 싶네요.

28. 돌아가주세요! 아쿠츠 양

장르: 러브 코미디, 일상, 학원
작가: 나가오카 타이치

평소에는 전혀 연관성이 없는 같은 반의 일진녀 아쿠츠 양으로 인해 어째선지 자신의 집이 그녀의 아지트로 되어 버린 자취생 오야마 군. 뭔가 심한 일을 당할까 쫓아내려고 하지만, 무방비하고 거리감이 가까운 그녀의 야하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행동에 두근거리는데? 돌아갔으면 좋겠는데, 돌아가지 않았으면 좋겠다! 한 지붕 아래 장난스러운 쇼트 코미디!

 

29. 그녀도 여친

장르: 개그, 러브 코미디, 하렘
작가: 히로유키

진심으로 그녀와 마주했더니 나에게 애인이 두 명이 생겼다? 스스로에게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 않는 네오 스탠더드 러브코미디! 자신의 마음에 정직한 고등학생 나오야에게는 사키라는 귀여운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행복에 빠져 있던 나오야에게 갑작스레 나타난 미소녀 나기사가 고백을 하고, 나기사의 고백을 들은 나오야는 나기사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어 의외의 제안을 하게 되는데.. 둘 다 귀여워서 고를 수 없으니 고르지 않겠습니다! 작가는 히로유키로 그 히로유키 아니랄까봐 약을 거하게 들이킨 의식의 흐름 기법이 돋보이는 전개가 특징입니다. 이 작가의 다른 작품들에 비하면 비교적 작화가 정돈된 편입니다.

 

30. 모여라! 불가사의 연구부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작가: 안베 마사히로

평범한 고등학생, 다이스케가 가입한 동아리는 여학생 세 명이 신기한 현상에 대해 연구하는 동아리였다! 최면술로 알몸을 보이기도, 마술용 비둘기를 잡기도, 저주받은 가면을 쓰게 되기도 하는 등 다이스케의 조금 부러운 고난의 행군이 이어진다. 이렇다 할 특기도 재능도, 딱히 하고 싶은 것도 없고, 아직도 부활동에 가입하지 못하고 있어 고민중인 주인공 고료 다이스케가 본의 아니게 연구부 부실에 들어와 3인방과 만나고 그대로 강제입부 당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부활동 스토리를 그린다. 안베 작가의 전작들처럼 느긋하면서도 은근히 막나가는 특유의 전개는 그대로입니다. 다만 이쪽은 좀 더 엽기적인 듯.

31. 사축과 소녀의 1800일

장르: 드라마
작가: 이타바 히로시

휴일에도 출근을 하고, 야간 근무 후 아침 퇴근이 당연한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축 회사원 아즈마네 마사히코. 어느날 그의 고등학교 동창의 딸이라는 여중생 유리가 그를 찾아오는데?! 어머니가 데리러 올 때까지라는 약속 아래 함께 살게 된 두 사람. 완전히 다른 삶을 사는 두 사람의 일상은? 현대 사회에서 미성년인 타인과의 가족 관계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 인물들의 감정선을 표현하면서 독자들에게 많은 생각을 심어주는 작품입니다. 다만 배경이 배경인 만큼 막장 드라마스러운 분위기는 감수해야 합니다.

32. 괴롭히지 말아줘, 나가토로 양

장르: 일상, 러브 코미디
작가: 나나시

후배 여자애 때문에 울었어.. 어느 날 방과 후, 가끔씩 들르는 도서실에서 슈퍼 사*스트인 후배에게 눈에 띄어버렸다! 선배를 건드리고 괴롭히고 즐기는 그녀의 이름은 나가토로 양! 밉지만 사랑스럽다. 괴롭지만 곁에 있고 싶습니다. 당신 속에 잠들어 있는 무언가가 각성하는 사*스트 데레 소녀의 이야기. 다만 픽시브 연재 당시에는 연애 요소는 거의 없었고 나가토로가 선배를 가축 취급하거나 심하게 구타하거나 욕설도 꽤 있는 등 역시 나나시는 어디 안 갔다는 걸 보여줬으나 정식 연재판에서는 이런 신고하면 정말로 잡힐 듯한 묘사는 모조리 컷트하면서 러브 코미디 쪽으로 바뀌었습니다.

33. 뻐꾸기의 약혼녀

장르: 러브 코미디
작가: 요시카와 미키

평범한 중산층인 우미노가와 호텔 왕인 아마노가의 자식이 병원에서 우연히 뒤바뀌는 운명적인 사고가 벌어진다. 그로 인해 우미노 나기, 아마노 에리카는 원래 자랐어야 환경과 가정이 서로 바뀐 채 16년 동안 성장하게 됩니다. 뒤늦게 서로의 자식들이 뒤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된 양가 부모들은 합의 끝에, 둘을 결혼시킴으로써 이전과 같이 계속 가족으로 있을 수 있게 하려 합니다. 그러나 우미노 나기에게는 마음속에 좋아하는 상대가 이미 있는데, 그건 바로 학년 1위인 세가와 히로. 히로의 이상형은 자신보다 머리가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만년 2위인 나기는 기필코 학년 1위를 차지하고 히로에게 고백하겠다는 장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미노 나기, 아마노 에리카, 세가와 히로 이 3명 간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한편, 나기가 자신의 친오빠가 아니란 걸 알게 된 여동생 우미노 사치가 이상한 반응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34. 여친, 빌리겠습니다

장르: 러브 코미디, 성장
작가: 미야지마 레이지

단 한번의 렌탈로, 빛나기 시작하는 리얼이 있습니다. 도내에 사는 글러먹은 대학생, 키노시타 카즈야. 어느 날 사정 있는 초절 미소녀, 미즈하라 치즈루와의 만남을 계기로, 그의 인생은 크게 변하기 시작하는데.. 히로인들을 다양한 스타일로 예쁘게 그려내는 작가의 그림 실력이 돋보이며 표현력이 좋아서 그림체의 평가가 꽤 좋다. 러브코미디에 어울리는 선 표현 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개성있는 히로인들을 매력적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화풍 덕분인지 히로인들이 웃을 때 매력적으로 표현됩니다. 전개력이 좋은 편이고 스토리 구성 요소들의 배치가 뛰어나서 한 이벤트가 이후에 여러 스토리에 잘 연계됩니다.

35. 연상 엘리트 여기사가 내 앞에서만 귀여워

장르: 판타지, 러브 코미디
작가: 타카타

왕국 역사상 최강의 신동인 나 하루 16세는 근위 기사단에 배속되었습니다. 온 나라의 강자들이 모이는 이 기사단에서 엘리트 가도를 질주하는 나의 상사, 여기사 카렌 씨 29세 독신. 기사에게 응석 부리는 건 허용되지 않는다. 각오해 두거라. 평소에는 귀신 기사대장이라 불리며 두려움의 대상인 고상한 그녀입니다만 난, 나는 네가 너무 좋아져 버렸구나 참지 말고 내 품에서 실컷 울어도 되니까? 혼자 사는 방에 초대해주거나 응석을 부리게 해주거나 나에게만 특별한 표정을 보이는 카렌 씨가 너무 귀여워!

36. 월요일의 타와와

장르: 러브 코미디
작가: 히무라 키세키

언제나 우울한 월요일 아침, 출근길 전철 역에서 주인공은 상사의 언짢아 하는 얼굴을 떠올리며 한숨을 내쉰다. 진지한 생각은 아니지만, 순간 철로에 몸을 던지면 편해지지 않을까 생각할 정도로 그는 지쳐 있었습니다. 그렇게 마냥 반복될 것만 같던 메마른 일상 속에서, 어느 날 그는 느닷없는 사고를 계기로 아이라는 소녀와 만나게 됩니다. 우울한 월요일을 달랠 안락함을 느끼게 해주는 그녀. 아이와 만날 수 있기에 월요일 아침은 더 이상 피하고만 싶은 시간이 아니다. 도심의 만원 전철 속에서 월요병을 달랠 조금 발칙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트위터에서는 월요일의 활력소라고도 불립니다. 소재와 스토리 자체는 평범한 일상물이지만 전혀 일상적이지 않아보이는 신체 사이즈와 어우러지는 것.

37. 울보 이혼녀 옆집 아줌마

장르: 일상, 러브 코미디, 스릴러
작가: 쥬고야

울보, 이혼녀는 취약 속성, 옆집, 아줌마는 편안함 속성이라서 이른바 쉬운 여자의 속성을 4중첩해서 가지고 있는 여성 케릭터가 모에요소로 내세워진 작품입니다. 손만 대면 바로 쓰러질 정도로 쉬워보이는 여자인지라 보통 이런 설정이라면 현실에선 동네 남자들이 가지고 놀다 버리는 장난감 같은 인생을 살기 쉬운데 일편단심 청순둔감 남주와 소심 아줌마가 연애하는 순애 루트를 타고 있어 인기도 있지만 무언가 스토리 진행이 납득이 안가서 무언가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들어 기분 나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고 있습니다.

38. 너를 너무너무너무나 좋아하는 100명의 여친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하렘
작가: 나카무라 리키토, 노자와 유키코

중학교 졸업식 아이죠 렌타로는 100번째 연속 실연 기록을 경신했다. 고등학교에서야 여자친구가 생겨서, 행복한 학원생활을 보낼 수 있을까!? DEAD·OR·LOVE한 학원신생활, 개막입니다. 온갖 말장난에 메타발언, 병맛 패러디 같은 상황 연출로 점철된 하이텐션한 분위기라 코미디의 비중이 높은 편. 스토리를 맡은 나카무라 리키토의 만화는 대부분 이런 식의 개그 만화가 많습니다. 과거작 소녀A의 비극을 보면 딱 비슷한 텐션으로 진행됩니다. 여튼 이런 아스트랄한 감성 덕에 일각에서는 러브 코미디계의 무적코털 보보보라는 평가를 받는다.

39. 철야의 노래

장르: 러브 코미디, 어반 판타지, 일상, 서스펜스
작가: 코토야마

자, 즐거운 철야의 시간이다!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중2의 야모리 코우는 홀로 밤에 외출했다가 아름다운 흡혈귀 나나쿠사 나즈나를 만납니다. 오늘 하루에 만족할 수 있을 때까지 깨어있어 봐, 소년 그녀와 둘이서 밤을 보내는 시간이 코우의 운명을 크게 변화시킨다. 두 사람의 즐거운 철야 스토리 개막. 밤을 배경으로 한 어두운 분위기의 표지와 다르게 실제로는 잔잔한 느낌의 일상 이야기지만,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서스펜스 요소가 가미된 러브 코미디로 자리잡았다. 일상에 적응하지 못하는 소년 코우가 흡혈귀 나즈나를 만나고 흡혈귀가 되기 위해 여러 사건들을 겪으며 방황하는 마음을 다잡아가는 스토리로 전개가 진행되며 어반 판타지, 액션, 추리같은 다양한 장르가 혼합되는데다 각각의 등장인물들의 사연을 옴니버스 식으로 풀어가는 내용에도 불구하고 심도 있는 줄거리가 매끄럽게 진행됩니다.

40. 이상적인 기둥서방 생활

장르: 이세계 전이
작가: 와타나베 츠네히코

월화수목금금금 평범한 직장인 야마이 젠지로. 반년 만에 누리는 금쪽같은 놀토 아침, 편의점에서 돌아오는 길에 이계에 소환됩니다. 어리둥절 하는 젠지로의 앞에 나타난 사람은 붉은 머리칼과 갈색 피부의 미녀, 이계의 카파 왕국을 다스리는 여왕 아우라 1세였다. 자신과 결혼해 이 세계에 정착해 달라는 여왕의 제안에 회사 생활로 다져진 영업 능력을 발휘해 진의를 탐색해 내린 결론은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빈둥거리는 남편이 절실하다는 것. 일상을 버리고 언제 어느 시대인지도 전혀 모르는 이계에 남아야 한다는 디메리트가 있더라도 정말로 매력적인 제안이었다. 그래도 자립은 남자의 긍지! 였을 테지만 월 150시간의 야근에 시달리는 생활에는 긍지가 설 자리도 없는 법. 우리의 주인공 야마이 젠지로는 큰 고민 없이 왕가의 셔터맨을 선택한다. 과학 문명이 발달한 지구의 현대인이 다른 문명이 발달한 이세계로 가는 전개는 대부분의 이세계물의 도입부와 같지만 현대인의 문물이 약간의 수준으로만 개입되는 게 특징인 만화입니다.

41. 아하렌 양은 알 수 없어

장르: 일상, 학원, 러브 코미디, 개그
작가: 미즈 아사토

걸 미츠 보이! 별난 소녀소년의 러브(미만) 코미디! 조그맣고, 조용한 아하렌 레이나. 옆자리에 앉은 라이도는 그런 레이나에게 거리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아하렌이 떨어뜨린 지우개를 라이도가 줍게 되면서 이번에는 예상외의 급접근이?! 너무 멀거나, 너무 가까워서 예측 불능인 아하렌 양. 여러 가지 의미로 알 수가 없는 청춘 코미디 제1권! 평범한 남학생인 라이도와 조금 별난 구석이 있는 아하렌 양의 일상 러브 코미디를 그린다. 평범한 남주인공과 특이한 여주인공의 구성 자체는 흔하지만, 읽을수록 제목으로 라이도 군은 알 수가 없어가 더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남주인공 쪽이 더 이상하지 않나? 싶은 게 포인트

 

42. 아야카시 트라이앵글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TS, 퇴마, 닌자

작가: 야부키 켄타로

신비한 요괴(아야카시)들이 넘쳐나는 일본. 이들을 퇴치하고 인간 세계를 지키는 불제닌자들이 있습니다. 어린 불제닌자인 카자마키 마츠리는 특별한 힘을 가져 아야카시들의 사냥감이 된 친구 스즈를 지켜왔습니다. 어느 날 스즈가 아야카시들의 왕 시로가네로부터 공격받자 마츠리는 시로가네를 봉인하려 시도하지만, 시로가네는 그 힘만이 봉인되어 완전한 봉인에 실패하고 오히려 시로가네의 술법으로 인해 마츠리가 여자가 되고 맙니다. 마츠리는 봉인된 힘을 되찾으려는 시로가네를 퇴치하고 아야카시들로부터 스즈를 지킬 수 있을까? 투 러브 트러블부터 갈고 닦은 그의 훌륭한 작화는 이번 작에서도 빛이 납니다. 캐릭터의 *릿함을 살리는 그의 작화 실력은 여전히 건재해, 이전 투 러브 트러블 다크니스처럼 점프 SQ에서 연재했더라면 그의 높은 작화를 볼 수 있었을 거라며 아쉬워하는 반응도 있을 정도.

43. 메이카 씨는 억누르지 못해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작가: 사토 쇼키

요리도, 살림도 출중한 메이드 쿠죠 메이카, 그녀는 어렸을 적의 빚을 갚기 위해 동급생인 타카시로 코우타의 집에서 더부살이를 하며 타카시로 가의 살림을 도맡습니다. 하지만 주인인 코우타에게 모종의 감정을 느끼게 되고 메이드로써의 역할과 코우타에 대한 연애감정 사이에서 번민하기 시작하는데..

44. 힘내라 동기짱

장르: 러브 코미디
작가: 요무

회사 출장지에서 호텔 실수로 같은 방을 쓰게 된 남녀 동기. 여자 동기, 일명 동기짱은 주인공에게 이상한 짓 하면 사회적으로 죽일 거라며 단단히 주의를 줍니다. 하지만 그런 말을 한 것치곤 주인공이 씻으러 간 사이에 무방비하게 잠들어버리고, 그럼에도 진짜 아무것도 안 하는 주인공에게 불만을 품는 등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사실 동기짱은 틈날 때마다 자신과 주인공이 맺어지는 망상을 할 정도로 주인공을 좋아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자존심 혹은 부끄러움 탓인지 매번 엄청난 망상을 하면서도 절대 대놓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그럼에도 매번 자신을 묵묵히 챙겨주는 주인공에 대한 동기짱의 마음은 계속 커져만 갑니다. 하지만 후배짱과 인턴 등 만만치 않은 연적들이 동기짱의 자리를 위협하는데..

 

🔥 함께 보면 좋은글

 

2024 먼치킨 애니 추천 70가지 - 평범한 주인공은 없다!

2024 먼치킨 애니 추천 70가지 - 평범한 주인공은 없다! 오늘은 그동안 재미있게 본 먼치킨 애니 추천을 소개하고 짧은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영상도 함께 준비를 했습니다. 먼치킨이란 해당 세계관

dreaminfo.tistory.com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추천 TOP 21

오늘은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추천해 볼까 합니다. 평소에 저는 연애 프로그램이라면 빼먹지 않고 챙겨보는 스타일이데 과거 하트시그널부터 환승연애 돌싱글즈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