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코미디 애니 추천 TOP45 - 간질간질한 느낌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러브 코미디 애니 추천에 대한 글입니다. 러브 코미디 장르는 말 그대로 로맨스와 코믹이 잘 버무려진 애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력으로 보는 장르는 아니지만 심금을 울리는 명작들이 은근히 많아서 종종 보는데 여러분들에게도 이런 작품이 있다고 추천글을 적어보았네요.


러브 코미디 애니 추천 리스트

1. 스킵과 로퍼

장르: 순정, 학원
감독: 데아이 코토미
평가: 사실 스킵과 로퍼는 만화 덕질 경력이 길수록 작품의 수준에 감탄하는 편이죠. 라이트하게 만화 보는 분들은 심심하다거나 평범한 로맨스라고들 하지만 캐릭터들의 입체성이 뛰어난 데에서 작가의 인간관찰력이 드러나고, 인간관계에 대한 깊은 통찰을 효과적으로 담아내는 연출력도 대단합니다. 펜선 쓰는 수준이 어마어마하고 오히려 평범녀-미남 로맨스라는 전형적인 탈을 써서 저평가되는 애니입니다.

2. 귀엽기만 한 게 아닌 시키모리 양

장르: 로맨스, 일상, 코미디
감독: 이토 료타
평가: 원작 코믹스와 조금 다른점이 몇개 보여서 아쉬웠지만 나름 잘 뽑혔고 남주 성우가 처음에 듣기는 좀 어색하긴 했어도 듣다보니 나름 또 잘 어울려서 잘봤습니다. 기대했던 작품 중 하나라서 기대 많이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퀄리티가 잘 나와줘서 정말 다행이었던 작품.

 

3. 호리미야

장르: 일상, 순정만화
감독: 이시하마 마사시
평가: 진짜 호리미야 첫화보고 빠져들었습니다. 둘 사이의 간질간질한 느낌이 너무 좋았고 그동안 러브 코미디물을 많이 봤지만 이렇게 재밌는 건 또 처음이네요. 뭔가 많이 본 내용같으면서도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고 둘의 대사 하나하나가 서로를 위하는 느낌이 들어 진짜 연인들의 대화를 보는듯해요. 제가 토라도라를 처음 봤을 때의 설렘을 여기서도 은은히 느껴보는 거 같아요. 작가분은 연애 좀 많이 해보신 듯.

4. 플라스틱 메모리즈

장르: SF, 로맨스, 수명
감독: 후지와라 요시유키
평가: 로봇과 인간의 이루어질 수 없었던 사랑이야기. 여기서 나오는 모든 캐릭터들의 사연과 결말, 마지막 아일라와 미즈가키의 이별 장면, 그리고 마지막 장면의 아일라와의 새로운 시작이 저에게 많은 후유증을 남겼습니다. 플라스틱 메모리즈라는 재목의 의미가 잘 전달된 애니입니다.

5. 로맨틱 킬러

장르: 학원, 청춘, 코미디, 로맨스
감독: 이치카와 카즈야
평가: 한때 넷플릭스에서 인기 1위를 차지했던 애니메이션 로맨틱 킬러. 다양한 애니메이션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부분도 있고, 유명 성우들이 많이 나와서 몰입도가 매우 높습니다. 무엇보다 개그 장면마다 작화가 바뀌는 신선한 개그 만화 스타일로 친근한 작품이었습니다.

6.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장르: 코스프레, 학원, 청춘, 로맨스
감독: 시노하라 케이스케
평가: 익숙하면서도 생소한 코스프레라는 소재를 스토리에 잘 녹여낸 러브코미디입니다. 요근래 봤었던 럽코 중에선 제일 재밌었네요. 아슬아슬한 수위로 줄타기하는거랑 마린의 매력에 재미있게 봤어요. 사랑에 빠진 소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꼈네요. 그리고 코스프레 옷 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해야해서 그런지 수준 좋은 작화가 좋았어요. 보통 이런 러브코미디는 남주가 소심하면 답답하고 재미없는데 비스크돌의 남주는 소심하기는 하지만 의지력 넘치고 점점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전혀 답답하지 않고 오히려 좋았어요. 서브 히로인으로 나온 쥬쥬도 너무 귀여웠어요.

 

7. 이별의 아침에 약속의 꽃을 장식하자

장르: 드라마, 판타지, 로맨스, 수명물
감독: 오카다 마리
평가: 감정을 계속계속 쌓아가다 마지막에서 터져버리게 만드는 애니죠. 생각날 때마다 다시 봤었는데 볼 때마다 눈물 콧물 범벅되게 만드는 애니로 작화에 연출에 연기에 뭐하나 나무랄 데 없는 명작이라 더 감동이 깊었어요. 여러번 감상할 때마다 인물들의 서사 하나하나에 깊이 몰입하게 되고 각자 느꼈을 감정을 생각해보게 되었고 완전히 이해하기까지 정말로 오래 걸렸던 것 같네요.

8. 월간순정 노자키 군

장르: 순정, 학원, 코미디
감독: 야마사키 미츠에
평가: 월간순정 노자키 군을 보면서 계속 웃음이 나오는 작품으로 러브 코미디 중에서 1위이지 않을까 싶어요. 개그물 병맛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작화 스토리 구성 성우진 다 좋았고 끊임없이 웃었던 애니입니다. 사실상 러브라인 보다는 코미디 보는 맛이 좋은 애니 주인공 커플보다 서브 커플들이 더 진도가 빠른 아이러니한 작품. 개성적인 캐릭터들의 신명 나는 티키타카에서 오는 꿀잼이 일품이죠. 여담으로 이거 비슷한 애니라면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가 있습니다.

 

9. 아하렌 양은 알 수가 없어

장르: 일상, 학원, 코미디
감독: 미즈 아사토
평가: 이 작품은 여주가 조용한 괴짜 캐릭터인 줄 알았는데 갈수록 남주가 진짜 광기였던 게 오히려 꿀잼요소였던 애니입니다. 어떻게든 12화에 집어넣는다고 로맨스 에피소드로 갑자기 방향을 틀어서 개연성이 아쉽긴 했지만 충분히 이해해 줄 수준이었네요. 자극적이지 않고 순수한 로맨스를 보고싶다면 이 애니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10.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 했던 사정

장르: 로맨스 판타지, 책빙의
감독: 야마모토 준이치
평가한국 웹툰을 원작으로한 일본 로맨스 판타지 애니입니다. 스토리 전개도 흥미롭고 여자주인공도 매력적이고 재미있는데, 다만 애니 제작사가 투자를 많이 못받았는지 엑스트라들은 얼굴도 없고 작붕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11.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장르: 개그, 코미디, 로맨스
감독: 아카사카 아카
평가: 다른 러브코미디 애니와 가장 큰 차이가 시로가네 미유키의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럽코 남주들을보면 여캐들이 왜 좋아해? 남주가 왜 저런 장점을 왜 저런 단점을 왜 저런 성격을 가지게된거야? 왜 저정도인데 서로 안사귀는거야? 같은 가장 기초적이자 중요한 의문점을 제대로 납득시키지도 설명하지도못하는게 태반이죠. 근데 시로가네 미유키는 시리즈내에서 가볍고 큰 에피소드를 지나면서 다 설명을해줍니다. 애니로도 충분히 이해가되지만 원작에선 그 이상으로 시로가네라는 사람의 사고를 보여주는데 그걸보면 이정도면 그냥 남자가봐도 안반할수가없는 안따를수없는 그런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카구야가 왜 고백을 받고싶어하는지 그렇기에 더욱 시로가네가 고백을 받고자하는지를 알수있습니다.

12. 아오하라이드

장르: 순정, 학원
감독: 요시무라 아이
평가: 아오하라이드는 트라우마, 마음 속 상처나 응어리를 가진 남주, 그리고 그것을 계속 자극하고 마주하게 하는 여주의 구도는 흔하지만 정말 확실한 감동을 주는 장치인 거 같아요. 어떤 작품이든 이런 장치는 남녀의 멜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하지만 지루하기보다 늘 감동을 주는 거 같아서 개인적으로 참 좋아합니다. 순정만화의 클리셰와 정석을 보고 싶다면 이 작품을 추천드립니다.

13. 사랑은 세계정복 후에

장르: 러브 코미디, 슈퍼히어로
감독: 이와타 카즈야
평가: 보통 전대물이 들어가면 무슨 장르든 이게 뭔 내용이지 하고 짬뽕이 돼버릴 수가 있는데, 사랑은 세계 정복 후에는 전대물과 러브 코미디를 잘 섞어서 아주 완벽하게 소화해낸 작품이에요. 여주와 남주가 연애를 모르는거지 다른 애니처럼 멍청하지도 않고 자기 주관도 뚜렷해서 보는데 답답함이 없습니다. 서로 연애를 알아가는 과정이 너무 재밌어요.

14.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장르: 학원, 청춘, 성장, 하렘
감독: 와타리 와타루
평가: ​라노벨 원작으로한 애니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줄여서 내청코는 주인공과 히로인들이 교내 봉사부 활동을 하며 청춘의 내적 성장을 다룬 청춘 성장물입니다. 럽코면서 키스신 한 번 안 나오고 당당하게 얘는 내 남친이오, 얘는 내 여친이오 하는 장면도 없는데 왜 이렇게 좋은건지 개그요소가 적지만 은근 빠져들어 보게된 애니에요.

 

15. 타다군은 사랑을 하지 않는다

장르: 러브 코미디, 멜로
감독: 야마사키 미츠에
평가: 타다군은 사랑을 하지 않는다는 초반부도 결말부도 한결같이 산뜻했던 전개라서 더욱 인상 깊었던 작품입니다. 첫 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 법인데 첫사랑이 무려 나라의 공주님과 사랑에 빠져 성공한 남주를 보니 흑백으로 봤던 오드리 햅번의 로마의 휴일이 떠오릅니다.

16. 사쿠라장의 애완그녀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성장
감독: 이시즈카 아츠코
평가: 사쿠라장의 애완그녀를 보고 나서 많은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인지 다른 애니처럼 다시보지 못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같은 생각이 들었을 거라 감히 예상해봅니다. 정말 좋은 작품이고 좋은 주제를 풀어낸 작품이기에 더더욱 저 자신과 마주하는 게 두려워지는 애니랄까요. 그래도 못난 자신을 제대로 볼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야겠죠.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그 어떤 애니 중에서도 강력히 추천할 수 있는 1순위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17. 사랑이라 하기엔 기분 나빠

장르: 러브 코미디
감독: 나카야마 나오미
평가: 아무 생각 없이 보면 재미있게 볼만한 애니인 것 같긴 하지만, 여주는 17세 고등학생 남주는 27세 대기업 과장대리 아무리 사랑에 나이가 없다고 해도 일단 교복 입고 있는 학생한테 10살 차이 나는 대기업 과장이 들이대는 건 좀 몰입을 깨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일본인 여성은 만 16세부터, 남성은 20세부터 결혼이 법적으로 가능했다가 2022년 4월 1일부로 둘 다 만 18세로 통일하게 되었다는 사실.

18. 샤를로트

장르: 코미디 드라마, 초능력
감독: 아사이 요시유키
평가: 샤를로트를 처음엔 이상한 애니인 줄 알았는데 인물들의 개성 참신한 소재랑 어느 정도 틀이 있는 스토리도 좋고 나름 한번더 생각해보는 장면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2기까지 분량을 나눴으면 좀 더 좋았을 것 같고 6화 전까지는 약간 판타지 섞인 일상물 느낌인데 6화 이후부터 빌드업 쌔게 가져가면서 급전개가 시작돼요. 6화에서부터 더 재밌어지고 주인공 흑화 하는 거 나름 볼만했습니다. 솔직히 좀 진지했어야 하거나 슬픔을 느낄 수 있는 장면들에서 감정이입은 부족했네요. 그 외에는 괜찮아서 잔잔한 느낌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19. 목소리의 형태

장르: 드라마, 청춘, 멜로
감독: 야마다 나오코
평가: 목소리의 형태 애니를 보면서 문뜩 이 명언이 생각나더라고요. 총을 쏠 거면 맞을 각오도 해라. 꼭 학폭이 아니라 따돌림을 조금이라도 당해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공감할 것이고 마지막에 울 수밖에 없는 작품입니다. 축제 때 얼굴에 엑스표랑 소리 들리는 연출 나올 때 같이 펑펑 울었고 대인기피증을 이렇게 섬세히 표현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 놀랐습니다.

20. 코미양은 커뮤증입니다

장르: 학원, 일상, 러브 코미디
감독: 오다 토모히토
평가: 그냥 긴 생머리에 이쁘다는 설정 붙이면 미소녀 캐릭터가 나오긴 하지만 코미를 보면 그것도 쉽지 않다고 생각 들어요. 원작을 보니 코미는 얼굴도 헤어도 몸매도 옷맵시도 전부 다 깎아 만든 것처럼 섬세하고 아름다운데 그걸 매 컷 매 씬마다 신경 써서 작화하는 정성과 노력이 보입니다. 애니 제작진들도 그걸 캐치해서 그 점을 놓치지 않으려고 애를 쓴 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그 미인 캐릭터에게 지루하지 않은 개성을 부여하는 것도 쉽지 않은 작업인데 이 작품은 그걸 잘 해냈죠.

21. 시간을 달리는 소녀

장르: 드라마, 판타지
감독: 호소다 마모루
평가: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청량감이 드는 작품으로 타임리프를 주제로 한 영화 치고는 대단한 세계관이 있는 게 아닙니다. 역사를 바꾼다거나 미래의 인류를 위해 치열하게 과거를 바꿔야 하는 당위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저 아이들의 학교 생활, 일상 그 잔잔함 속에서 벌어지는 타임리프라서 너무 귀엽고 그래서 아련합니다. 이 타임리프가 다 큰 어른의 마음을 울리는 건 각자가 가진 청소년 시기의 추억과 그 추억 어디엔가에 자리 잡고 있던 일상들을 떠올릴 수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22. 중2병이라도사랑이하고싶어

장르: 러브 코미디, 청춘
감독: 이시하라 타츠야
평가: 중2병이라도사랑이하고싶어는 단순히 중2병을 미화한다기보다는 중2병을 매게로 삼아 진짜 나로 사는 게 좋다.라는 흔하다면 흔한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입니다. 그러나 전달 방식이 매우 특이해서 손발이 오그라들지만 재밌으면서도 웃기면서 흥미로운 작품이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항마력을 가지지 못하면 보기 힘들다는 것이 있겠네요. 

23. 바이올렛 에버가든

장르: 멜로, 로맨스, 드라마, 전쟁, 옴니버스
감독: 이시다테 타이치
평가: 바이올렛 에버가든은 볼 때마다 느끼는 감정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종류의 작품은 많이 봤는데 진짜 다른 작품과는 다른 명작인 것 같아요. 부모님 생각도 나고, 사랑했던 사람 생각도 나서 눈물이 계속 나는데, 인생에서 가장 눈물을 많이 쏟게 만든 작품이었고 앞으로도 변하기 쉽지 않을 것 같아요. 

24. 클라나드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감독: 이시하라 타츠야
평가: 클라나드 그림체보고 안보는 사람들, 명작 순위론 클라나드가 토라도라를 뛰어넘을 수준의 애니입니다. 토라도라는 가볍게 어마 무시한 후유증을 주는 대신, 클라나드는 많은 감정들을 느끼게 됩니다.  저도 처음엔 그림체 때문에 많이 망설였는데 감수하고 보니까 명작 그 자체. 나이를 먹고 다시 보며 느낀 점은 현재에 내가 잘했건 잘못했건 내가 하는 행동에 후회하지 말자. 과거에 행동들이 잘했건 잘못되었건 후회하지 말고 안 좋은 추억들보다 좋았던 추억들을 기억하며 현재를 나아가자 생각이 되었습니다.

25. 오렌지

장르: SF, 순정
감독: 하시모토 미츠지로
평가: 한때 우울증이 심했던 저로썬 오렌지 애니가 너무나 공감 가는 내용이 많네요. 제 주변에도 좋은 친구들이 있어서 겨우 극복하고 현재는 우울증이 사라졌어요. 옛 추억이 떠오르고 좋았지만 솔직히 애니가 아니라 영화로 나왔다면 더 좋았을 듯합니다. 애니로 나오나 보니까 중간중간 필요 이상으로 늘어지거나 감정선이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아서 아쉬웠어요.

26. 너의 췌장을 먹고싶어

장르: 멜로, 로맨스
감독: 츠키카와 쇼
평가: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너무 잘 표현되었고 복선 회수나 스토리 구성이 너무 좋았던 작품이에요. 스토리 전개 속도 등 완성도가 높고 장면에 따라 너무 적절한 음악이 삽입되어 몰입도가 너무 높아서 많은 사람들을 울리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마지막 결말은 충격적이지만 영화에서 하고자 하는 말을 가장 효과적으로 강조할 수 있었던 듯. 극장판 특유의 감성 때문에 볼 때마다 가슴이 아픕니다.

27. 첫갸루

장르: 러브 코미디, 학원
감독: 후루카와 히로유키
평가: 원작 첫 갸루 만화는 적절하게 잘 버무려 놔서 재밌었는데 애니 로오면서 각종 망상이랑 변태성이 더해지면서 좀 불쾌하다고 해야 하나 꼭 그런 것들을 넣어야 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만화로는 그런 것들이 적고 그래서 재밌었는데 애니는 뭔가 기대 했는데 이 부분에서 아쉬웠습니다.

28.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장르: 러브 코미디, 판타지
감독: 마스이 소이치
평가: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를 보면서 여운 남고 정신나갈거 같은 애니였습니다. 매화마다 사건이 일어나서 지루 할 틈도 없었고 작품성도 꽤 괜찮았어요. 제목 보고 넘겼던 작품 중 하나였는데 이젠 애니 웬만한 거 다 봤고 더 이상 볼 거 없다고 생각해서 봤는데 너무 재밌어서 하루 만에 극장판까지 다 봐버렸습니다. 틀림없이 연애물을 봤는데 테넷, 인터스텔라 소스코드 같은 영화가 떠오릅니다.

 

그 외 러브 코미디 애니 추천 목록

29. 4월은 너의 거짓말
30. *로망가 선생
31. 첫사랑 몬스터
32. 너의 이름은
33.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아노하나)
34. 물드는 세계의 내일로부터
35. 최종병기 그녀

36. 종말에 뭐하세요? 바쁘세요? 구해주실 수 있나요?
37. 잔잔한 내일로부터
38. 엔젤비트
39. 타마코 러브스토리
40.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 방법
41. 5등분의 신부
42. 토라도라
43. 술은 부부가 된 후에
44.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45. 앗군과 그녀

 

🔥이 글도 추천드려요!

 

2022 러브 코미디 만화 추천 TOP35

오늘은 러브 코미디 만화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 장르는 일본에서 주로 쓰이는 로맨스의 하위 장르로 하렘, 학원, 일상, 히로인 쟁탈전 등이 섞여있는 남성향 로맨스 장르라 생

dreaminfo.tistory.com

 

완결 명작 애니 추천 리스트 TOP85 - 애니 덕후가 강추하는 작품

완결 명작 애니 추천 리스트 TOP85 여태까지 수많은 애니를 봐왔던 사람 중 한 명으로써 가장 기억에 남는 명작 애니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진성 덕후는 아니지만 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수백 편을

dreaminfo.tistory.com

 

2022 먼치킨 하렘 애니 추천 40가지 - 모두가 부러워하는 하렘

오늘은 새로운 장르는 아니지만 미쳐 정리를 하지 못했던 먼치킨 하렘 애니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우선 먼치킨은 벨런스를 파괴하는 사기 캐릭터를 말하고 하렘은 여자에게 둘러싸인 꿈같은 이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