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웹툰 추천 TOP16 (몰입도 끝판왕)

반응형

오늘은 스포츠 장르의 웹툰 추천을 준비했습니다. 스포츠 웹툰은 축구와 격투 테니스 농구 야구 등 다양한 장르의 몰입도 높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재밌게 보고 수작급 이상으로 선별하여 아래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심리묘사와 액션씬 등이 뛰어난 웹툰들이니 지금 바로 살펴보세요.

1. 프레너미

장르: 테니스, 드라마
작가: 돌석

고교 테니스를 소재로 한 웹툰 프레너미는 스포츠 장르에서 TOP3안에 들어갈 정도로 명작인 작품입니다. 인물들의 심리묘사가 일품이고 경기가 진행되지 않는 회차에도 두 사람의 대화만으로 숨을 멎게만드는 몰입도 높은 웹툰이에요. 다음에서 연재되었고 현재는 카카오에서 볼 수 있습니다.

2. 가비지타임

장르: 농구, 코미디
작가: 2사장

한국 고교생활의 일상과 입시를 잘 다룬 농구 웹툰 가비지타임. 초반에는 너무 암울하고 현실적이라 진입 장벽이 꽤 있습니다. 하지만 그 부분만 넘으면 완전 꿀잼 됩니다. 쉴 틈 없이 웃기고 재밌고 감동적이며 인물들도 다 개성 넘칩니다. 농구 1도 몰라도 볼 수 있는 스포츠 탑티어 웹툰이에요.

3. 더 복서

장르: 권투, 액션, 드라마
작가: 정지훈

더 복서 초반에는 압도적 재능요소로 독자를 끌어들이고 그 이후 작가의 의도를 종교와 나름의 철학요소를 곁들여서 풀어내는 작품 더 복서. 기독교 요소가 강하고 자칫 신파로 보일 수도 있어 후반부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소년 만화다운 요소를 가미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네요.

4. 두근두근두근거려

장르: 수구, 로맨스, 학원
작가: 하일권

두근두근두근거려는 유명한 하일권 작가님의 수구 스포츠 웹툰입니다. 간단하게 줄거리를 말하면 수영복을 좋아하는 주인공이 우연찮게 여장을 하고 여자 수구부에 들어가서 이런저런 일이 생기는 내용으로 따뜻하고도 유쾌한 개그 웹툰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5. 프로레슬링의 신

장르: 현대 판타지, 레슬링, 회귀
작가: 뇌조

흔해빠진 소재가 아닌 프로레슬링이라는 특이한 소재를 한 웹툰이란 점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회귀라는 뻔하고 편한 클리셰와 실제로 존재하는 전현역 레슬러들의 일화와 성격 같은 캐릭터성을 매우 흡사하게 가져와 스토리 자체는 부실했어요. 실제 프로레슬링 역사와 흡사한 세계에서 주인공이 회귀빨로 성공하는 전형적인 회귀물 성공기로 소재만 프로레슬링일 뿐이고 스토리 자체도 작가의 독창성은 딱히 없었습니다. 실제 존재하는 스토리에 덧칠만 한 거라 원작이 있는 작품이기에 웹툰만 뭐라 할 것은 아니지만 스토리가 아쉬운 건 어쩔 수 없어요. 물론 프로레슬링에 전혀 지식이 없고 회귀물에 거부감이 없으면 무난하게 편히 볼 만하다고 보긴 합니다.

6. 빌드업

장르: 축구, 학원
작가: 911

빌드업 작가가 주인공 포지션을 공격수가 아니라 미드로 설정한 게 신의 한수인듯. 공격수였으면 매번 골만 넣고 반복적인 스토리가 될 수도 있었는데 미드 포지션으로 설정하여 스토리 진행이 오히려 더 자유분방해졌습니다. 다만 주인공 키를 너무 작게 설정한거 같아요. 같은 또래 여자들보다도 작거나 비슷한걸 보면 커봤자 170도 안되는거 같은데.. 물론 메시나 마라도나같이 작은 키로 성공하는 선수들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커야 되지 않았나 싶네요. 빌드업 총평은 스포츠물 + 학원물이라 온전히 스포츠물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7. 윈드브레이커

장르: 로드바이크, 드라마, 학원
작가: 조용석

웃음과 액션 로맨스 이 세가지를 동시에 느끼는 판타지 없는 완벽한 로드바이크 스포츠 웹툰 윈드브레이커. 다만 초중반에는 괜찮았지만 연재가 지속될수록 온갖 비리와 범죄가 가득하고 학폭물로 변질해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8. 위닝샷

장르: 야구, 드라마
작가: 강견, 시바견

위닝샷은 아주 전형적인 열혈 스포츠물 이랄까요. 일본 학원스포츠물에서 많이 본듯한 주인공에 많이 본듯한 주변인물, 많이 본듯한 전개와 보장된 재미까지 전형적인 일본식 성장형 학원 야구웹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이큐 느낌도 나서 스포츠물 좋아한다면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9. 나빌레라

장르: 발레, 드라마
작가: HUN, 지민

나빌레라 웹툰처럼 스토리가 완벽하다고 생각이 드는 작품은 오랜만인듯. 굳이 발레라는 무용이 아니더라도 다른분야에서도 이런 스토리라면 무척 인기가 많을거 같습니다. 보면서 수없이 많은 눈물을 흘렸고 주변 지인들에게 살아가면서 꼭 한번쯤은 읽어보라고 하고싶은 명작입니다.

10. 피치

장르: 축구, 산악
작가: 홍성수,지뚱X강용

피치 작가가 실제로 북한산 산악구조대에서 군복무해서 그런지 상당히 실화같은 느낌 들었던 웹툰입니다. 스포츠가 딱히 정해진게 아니라 그냥 한명의 인생을 보여주는 웹툰이고 작화 스토리도 신선해서 재미있습니다.


11. 손맛

장르: 낚시
작가: 조성황, 문시후

손맛은 낚시 웹툰 이고 낚시를 모르는 샐러리맨이 낚시에 빠져들면서 배우는 과정을 그린 웹툰입니다. 낚시에 관심있고 초보자라면 한번쯤 보면 괜찮을 법한 작품으로 낚시 이론들이 조금씩 나옵니다.

12. 격기3반

장르: 격투, 소년만화, 느와르
작가: 이학

요즘 나오는 일진물이나 현대 판타지 같은 남성향 웹툰과는 차원이 다른 격투 만화 격기3반. 주지태의 성장 과정을 주변 인물과 사건 사고에 굉장히 밀접하게 풀어내어 주요 스토리가 다른 길로 새는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주지태라는 캐릭터에게 더욱 몰입할 수 있어 정말 재밌고 카포에라 킥복싱 복싱 택견 주짓수 등 여러 종류의 격투기들과 화려하진 않지만 서로가 직접적인 방식으로 싸우는 만큼 그 투박하고도 잔인한 연출들이 눈을 즐겁게 해주고 몰입도를 한 껏 끌어올려주는데 이게 정말 좋았네요. 스토리는 최신화로 오면 올수록 어둡고 비참해지는데 이는 초중반부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와는 상반 돼 나름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무엇보다 주인공의 변화가 굉장히 크기 때문입니다.

13. 신의 속도

장르: 펜싱, 액션, 판타지
작가: 이레

진짜 얼마 없는 펜싱을 소재로한 웹툰 신의 속도. 클리셰스럽긴 하지만 작화도 좋고 나름 재밌습니다. 근데 결말이 좀 급하게 끝난 것 같아서 아쉬운 느낌이 남았네요.

14. 그린보이

장르: 복싱, 액션
작가: 정재환, 임진국

13년전에 연재했던 추억의 복싱 웹툰 그린보이. 이외에도 라이징페스트볼, 폭풍의전학생, 통 등은 지금까지 기억속에 남은 명작들이죠.

15. 홈 플레이트의 빌런

장르: 판타지, 야구, 회귀
작가: 이블라인

홈 플레이트의 빌런 웹툰은 데뷔초부터 먼치킨 분위기가 너무 빨리 나오지만, 일단 재미는 있고 그림체도 내용에 맞게 딱 만화스러워서 좋았습니다. 명작급은 아니고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하는 야구 웹툰이에요.

16. 로스타임 인 유럽

장르: 축구
작가: 이우진

축구 좋아하는 1인으로 진짜 재밌게 본 웹툰 로스타임 인 유럽입니다. 이적시장 리그일정 같은 디테일들이 살아있고 주인공 턴이나 움직임이 완전 안정환 느낌임. 다만 팀이름이나 선수 이름이 너무 따로 놀아서 살짝 아쉽긴했습니다. 감독입장에서 게임하듯이 보면 재밌고 그림체가 요즘 유행하는 웹툰식은 아니긴 한데 양산형 그림체보다는 훨씬 보기좋았네요.

 

👍이글도 추천합니다.

 

2023 스포츠 애니 추천 TOP 16

오늘은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 애니 추천을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판타지와 이세계 장르를 좋아하지만 최근 슬램덩크와 블루록 그리고 하이큐 등을 재밌게 봐서 스포츠 장르에도 빠지게 되

dreaminfo.tistory.com

 

먼치킨 판타지 웹소설 추천 110가지 - 세계관+스토리가 탄탄한 소설!

먼치킨 판타지 웹소설 추천 110가지 - 세계관+스토리가 탄탄한 소설! 컴퓨터로 일을 많이 하다 보니 두통이 자주 찾아옵니다. 원래 같으면 게임을 하면서 휴식을 취하지만 가끔 컨디션이 떨어질

dreaminfo.tistory.com

 

네이버 웹툰 추천 54가지 - 몰입도와 스토리 작화를 모두 다 챙긴 웹툰

네이버 웹툰 추천 54가지 - 몰입도와 스토리 작화를 모두 다 챙긴 웹툰 저번 시간에는 다음 웹툰과 무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웹툰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조회수가 높은 인

drea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